> 축구 > 국내
한국 올림픽축구, 우즈벡 꺾고 조별리그 3승 확정지을까
출처:파이낸셜뉴스|2020-01-15
인쇄


23세 이하(U-23)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우즈베키스탄과의 최종전을 앞두고 조별리그 전승에 도전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리틀 태극전사들은 15일 태국 방콕의 탐마삿 경기장에서 ‘디펜딩 챔피언’ 우즈베키스탄과 AFC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C조 3차전을 치른다. 이 대회는 올림픽 최종예선을 겸하고 있다.

한국(2승∙승점6점)은 중국과 이란을 차례로 꺾고 현재 C조 단독 1위에 올라서며 8강 진출을 일찌감치 확정지었다. 우즈베키스탄(1승1무∙승점4점)은 현재 조 2위로 한국과 비기기만 해도 8강에 진출할 수 있다.

이날 조 3위인 이란(1무1패∙승점1점)은 최하위 중국(2패∙승점0점)과 최종전을 치른다. 만일 한국이 우즈베키스탄을 꺾고 이란이 큰 점수차로 중국을 이긴다면 C조 순위표가 변동될 여지는 충분하다.

이에 우즈베키스탄과 이란의 선수단은 마지막 남은 8강 진출 티켓을 위해 각각 전의를 불태우고 있는 모양새다.

우즈베키스탄의 주장 이슬롬 코빌로프는 "아직 우즈베키스탄은 올림픽에 진출하지 못했다. 우즈베키스탄의 목표는 올림픽 티켓을 따내고 나아가 2018년 대회 우승 타이틀을 지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란 대표팀의 알리 쇼자에이 역시 "우리에게 이번 대회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제 어쩌면 마지막이 될지도 모를 경기를 앞두고 있다. 마지막 기회라 생각한다"라며 "우리는 중국전 승리만을 생각한다. 그 외의 것은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최초의 ‘9회 연속 남자 축구 올림픽 본선 진출‘이라는 위업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2020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을 위해서는 이번 대회에서 상위 3개국 안에 들어야 한다. 만일 ‘개최국 특별 전형‘ 일본이 3위 안에 들었다면 대회 4위까지 올림픽에 진출할 수 있다.

다만 B조에 속했던 일본은 사우디 아라비아와 시리아에 모두 패하며 대회 조기 탈락을 확정지은 바 있다.

이날 경기는 JTBC와 JTBC3 FOX SPORTS 채널 등에서 오후 7시 15분부터 중계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결국 이대로 시즌 아웃? SD 감독 “송구가 여전히 안 돼”
[NBA] '초대형 트레이드 성사' 타운스, 뉴욕으로 간다
김하성의 2024시즌은 이대로 끝나는 걸까?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내야수 김하성은 2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필드에서 열리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원정경기에 ...
"정말 끔찍하다" 오타니 무시하더니…놓친 대가 이렇게 클 줄이야, LAA 역대 최다 96패 '굴욕'
방열부터 김태술까지…연세대 OB들,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처음으로 지구 우승을 확정한 날, 전 소속팀 LA 에인절스는 구단 역대 최다패 불명예 기록을 썼다. 오타니를 놓친 대가가 이렇게 크다. 다저스가...
"우승하겠다"던 류현진 1군 말소, '팀 최다승-최다이닝'에도 가을야구 무산... 신구장서 일 낸다
'단장 마음에 쏙 든 카루소?' OKC와 연장 계약할까
12년 만에 KBO리그에 복귀한 류현진(37·한화 이글스)의 첫 시즌이 아쉬움을 남긴 채 마무리됐다.한화는 27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2024 신한 ...
최준희, 파격 비키니…근육질 몸매 ‘헉’
최준희, 파격 비키니…근육질 몸매 ‘헉’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몸매를 뽐냈다.25일 최준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준희는 비키니를 입고 포즈를 취한 모습. 군살 ...
김규리 수영하며 이너피스…여유로운 시간
김규리 수영하며 이너피스…여유로운 시간
배우 김규리가 평온한 일상을 공유했다.김규리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용하고 자유롭고 평화로움. 충전했으니 이제 다시 움직이자 규리야~!!!”라고 스스로를 독려하는 글을 남...
(여자)아이들 슈화, 민니가 좋아 미치는 자태
(여자)아이들 슈화, 민니가 좋아 미치는 자태
(여자)아이들 슈화가 CG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슈화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여러장 게재하며 “두 번 다시 나올 수 없는 머리지만 민니 언니가 그날 내가 좋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