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현장 REVIEW] ‘호물로 PK로 끝냈다’ 부산, 경남 2-0 꺾고 ‘4년 만에 K리그1 승격’
출처:SPOTV NEWS|2019-12-08
인쇄


 

부산 아이파크가 마침내 K리그1에 돌아왔다.

부산은 8일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 승강플레이오프 2019 2차전에서 경남을 2-0으로 잡고 4년 만에 K리그1에 돌아왔다. 후반전 호물로의 페널티 킥이 승부를 갈랐고, 원정에서 포효했다.

■ 선발 라인업

경남은 제리치와 김효기에게 득점을 맡겼다. 중원에 고경민, 쿠니모토, 이광진, 조채철, 김준범을 배치했고, 수비에 이재명, 이광선, 김종필을 뒀다. 골키퍼 장갑은 이범수가 꼈다.

부산은 노보트비와 이정협이 경남 골문을 노렸다. 한지호와 이동준이 측면에서 화력을 지원했고 김진규와 호물로가 허리에서 공격과 수비를 조율했다. 포백은 김치우, 수신야르, 김명준, 김문환이 나섰고 골키퍼 장갑은 최필수가 꼈다.

■ 전반전

 

 

조심스러웠지만 날카로웠다. 부산은 측면에서 공격 템포를 올렸다. 경남은 쿠니모토를 활용해 볼을 운반했고 제리치가 박스 안에서 기회를 노렸다. 전반 14분 이동준이 빠르게 침투해 경남을 위협했다.

전반 31분 경남에 결정적인 기회가 왔다. 쿠니모토가 중심에서 패스를 연결했고, 제리치가 박스 안으로 볼을 떨궜다. 하지만 부산 수비에 막혀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부산은 이동준이 역습을 맡았고 코너킥 등에서 경남 골망을 겨냥했다.

부산이 빠르게 교체 카드를 꺼냈다. 전반 39분 디에고를 넣어 최전방 화력을 강화했다. 뒤에 노보트니가 강력한 슈팅을 했지만 이범수 선방에 막혔다. 수신야르와 제리치가 박스 안에서 볼 다툼을 했는데 파울로 선언되지 않았다.

■ 후반전

 

 

경남이 후반부터 템포를 올렸다. 간헐적인 프리킥으로 부산 골망을 노렸다. 후반 6분 김효기가 측면 크로스를 발에 댔지만 빗나갔다. 김준범도 제리치와 김효기 원투 패스 뒤에 침투해 부산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후반 13분 이동준이 길게 날아오는 롱 볼을 발리 슈팅했다. 이범수 골키퍼를 넘겼지만 골대를 강타했다. 곧바로 제리치도 박스 안에서 날렵하게 슈팅했지만 빗나갔다. 후반 23분 쿠니모토의 날카로운 슈팅은 오프사이드가 됐다. 부산은 몸을 던져 경남 공격을 막았고 역습을 했다.

경남은 김효기를 빼고 배기종을 넣었다. 후반 26분 이재명 파울로 페널티 킥이 선언됐다. 비디오판독시스템(VAR) 뒤에도 번복되지 않았다. 호물로가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포효했다. 부산은 끝까지 경남을 몰아쳤고, 노보트니가 쐐기골을 넣고 4년 만에 1부 리그 복귀에 성공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