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백승호의 독일행을 앞두고 이청용이 해준 이야기는? [GOAL LIVE]
출처:코리아골닷컴|2019-12-08
인쇄

백승호(22, 다름슈타트)는 독일행을 앞두고 고민이 많았다. 그는 1년 먼저 독일에 간 선배 이청용(30, Vfl보훔)에게 조언을 구했다. 이청용은 그에게 “기회가 왔을 때 변화를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라고 말했다. 경험에서 우러나온 이야기다.

 

 

선배와 이야기를 나눈 후 백승호는 결정을 내렸다. 2019-20시즌, 2.분데스리가로 진출했다. 이전 소속팀 지로나(스페인)에서 뛸 기회가 너무 적었기 때문에 백승호는 그라운드가 간절했다. 디미트리오스 그라지모스 다름슈타트 감독이 백승호에게 큰 믿음을 보였다. 그의 믿음은 백승호의 출전 기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9월 입단한 백승호는 입단 후 첫 경기서 선발로 데뷔전을 치르더니 전 경기에 출전 중이다.

지난 9월 <골닷컴>과 만난 자리에서 백승호는 “다름슈타트 제안을 받은 후 청용이 형에게 이것저것 많이 물어봤다. 많은 이야기를 해주셨다”라고 말했다. 그때 이청용이 어떤 말을 해줬을까? 7일 오후(현지 시각), 리그 16라운드 그로이터 퓌어트전(1-3 패)이 끝난 후 믹스트존에서 만난 이청용에게 물었다.

 

 

“승호가 독일에 관해 궁금해하더라. 내가 지난 1년 동안 있으면서 느꼈던 부분들을 이야기해줬다. 승호가 지로나에서 워낙 경기에 출전을 못 하고 있었다. 내가 느끼기엔 독일이 다른 유럽 국가보다 아시아 선수를 바라보는 시선이 조금 더 긍정적이다. 색안경을 끼지 않고, 오히려 더 좋아해 주는 부분도 있다. 생활 태도 같은 부분에서. 승호가 워낙 성실한 선수라는 걸 내가 잘 알고 있어서 경기 뛰는 데 큰 문제가 없을 거라고 이야기 해줬다.”

또 그라지모스 감독도 이청용이 잘 알고 있었다. 그라지모스 감독은 오랫동안 보훔에 있었다. 지난 시즌에는 보훔의 U-19팀을 지도했다. “그 감독의 스타일을 어느 정도 알고 있었다. 스타일이 승호와 잘 맞을 거라고 생각했다. 다행히 승호를 잘 생각해주는 것 같다. 지난번 다름슈타트전이 끝나고 감독과 잠깐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승호를 굉장히 중요한 선수라고 생각하더라. 항상 경기를 풀어줄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

 

 

이청용이 백승호의 독일행을 긍정적으로 바라본 이유가 있다. 그에게서 과거의 자신을 봤기 때문이다. 이청용 역시 전 소속팀 크리스털 팰리스(잉글랜드)에서 출전 기회를 잘 잡지 못했다. 그라운드가 그리웠다. 보훔 입단 초기 그는 “뛰어서 행복하다”라도 환하게 웃기도 했다.

“그래서 내가 그 마음을 잘 안다. 특히 승호는 한창 뛰어야 할 나이인데... 소속팀에서 열심히 하고 있어도 기회가 주어지지 않으면 얼마나 답답한지, 그 마음을 내가 잘 알고 있다. 기회가 왔을 때 움직이는 것, 변화를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승호에게 얘기했다. 물론 결정은 승호가 했지만.(웃음)”

이날 믹스트존에서 이청용은 백승호의 이야기를 할 때 표정이 가장 편안해 보였다. 그가 받은 그 어떤 질문보다 가장 길게 대답했다. 선배의 애정이 느껴졌다. 이청용은 마지막으로 간결하지만 뼈있는 덕담을 전했다. “안 다치고 잘했으면 좋겠다. 지금도 잘하고 있지만.”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