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정종선 전 회장, 고등연맹 홈페이지엔 '여전히 회장님'
출처:스포츠한국|2019-11-26
인쇄





“안녕하십니까?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회장 정종선입니다.“

26일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 홈페이지에 여전히 실려 있는 ‘회장 인사말’이다. 지난 8월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직무정지에 이어 ‘영구제명’ 징계까지 받고도, 여전히 연맹 홈페이지에 정 전 회장의 사진과 인사말이 실려 있는 셈이다.

정종선 전 회장은 언남고등학교 축구부 감독 재임 시절 학부모를 성폭행하고 축구부 운영비를 횡령했다는 의혹을 받아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영구제명 징계를 받았다. 영구제명은 축구 관련 업무에 종사할 수 없게 되는 최고 수위의 징계다.

당시 축구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성희롱·성폭력 금지 관련 지침에 따른 피해자와 면담 등을 통해 정 회장에게 징계를 내리는 데 충분한 증거가 있다고 판단했다”며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제명이라는 중징계를 내린 것”이라고 설명한 바 있다.

그러나 대한축구협회로부터 이같은 징계를 받은 지 3개월이 흘렀는데도 고등연맹 홈페이지엔 여전히 정종선 전 회장의 ‘회장 인사말’이 버젓이 실려 있다.

정종선 회장의 인사말에는 “고등학교 축구는 한 선수가 성공적인 선수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한다”며 “지와 덕을 갖춘 선수 육성을 통해 대한민국 축구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내용 등이 적혀 있다.

뿐만 아니라 고등연맹 조직도에도 여전히 정종선 회장의 이름이 등록돼 있다. 고등연맹 임원진은 정종선 회장 아래 남기영 등 5명의 부회장, 26명의 이사로 구성되어 있다.

고등연맹 정관 제27조 임원의 결격사유 8항에 따르면 ‘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연맹단체 등 체육단체에서 1년 이상 자격정지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고 징계가 만료된 날로부터 3년이 경과하지 아니한 자는 임원이 될 수 없다’고 되어 있다.

특히 이 조항에는 ‘폭력.성폭력, 횡령, 배임 등으로 1년 이상의 자격정지 이상의 징계처분을 받은 경우에는 영구히 임원에 선임될 수 없다’고 추가로 명시되어 있다.

연맹 정관에 따르면 정종선 전 회장의 임원 자격은 축구협회의 영구제명 징계가 내려진 지난 8월 이미 상실된 상황이다.

고등연맹 관계자는 “홈페이지에 실린 정종선 회장 관련 내용들을 내릴 준비를 하고 있다”며 “그동안 대한체육회 재심 등으로 인해 미뤄졌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정종선 감독은 지난 8월 축구협회 영구제명 징계 직후 변호인을 통해 "축구부 운영비를 횡령했다거나 학부모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이를 부인했고, 이후 축구협회 상위단체인 대한체육회에 재심을 청구했다.

다만 대한체육회는 지난 12일 정종선 감독의 재심 청구를 기각, 영구제명 징계가 확정됐다.

5월부터 정 감독을 수사해 온 경찰은 업무상횡령,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 강제추행 등의 혐의로 정 감독의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이를 기각했다.

당시 서울중앙지법 신종열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금품 관련 주요 범죄혐의는 후원회비 관리자 등 핵심 관련자의 진술이나 피의자의 해명에 비춰 충분히 소명됐다고 보기 어렵고, 방어권 보장 필요성이 적지 않다"며 "피의자의 범죄전력 유무, 가족관계 등을 고려했을 때 구속의 필요성을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대신 학부모 후원금을 가로채 개인적으로 사용한 혐의를 받는 축구부 후원회비 관리자(총무) 박모 씨는 구속된 상태다. 경찰은 현재 정 감독에 대한 수사를 이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화제의 돌싱女들 다 나왔네"…22기 영숙→10기 정숙, 최초의 돌싱판 나솔사계 시작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 돌싱남녀가 공개됐다.14일 오후 방송된 ENA와 SBS Plus의 ‘나는 SOLO, 그 후 사랑은 계속된다’(이하 ‘나솔사계’)에서는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