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2 최종전, 안산-부천 준PO 티켓 주인공은?
출처:OSEN|2019-11-09
인쇄


K리그2 준플레이오프 막차에 탈 주인공이 최종 라운드에서 가려지는 가운데 수원FC와 전남 드래곤즈가 캐스팅 보트를 쥐고 있다.

하나원큐 K리그2 2019 최종 36라운드 5경기가 8일 오후 2시에 일제히 열린다. 가장 큰 관심을 받는 경기는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리는 전남-안산 그리너스,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수원FC-부천FC 1995의 경기다.

1경기를 남겨둔 상황에서 안산(승점 50)과 부천(승점 48)은 2점차로 4, 5위를 기록하고 있다. 준PO 진출권이 걸린 4위 자리를 두고 마지막까지 경쟁을 해야한다.

당초 두 팀이 준PO 경쟁을 할 것이라 예상하는 이들은 많지 않았다. 안산은 2017년부터 K리그에 참가한 후 2시즌 연속으로 9위를 기록한 만년 하위팀이다. 부천 또한 2014년과 2015년 각각 5위, 4위를 기록한 것을 빼고 하위권에서 맴돌던 팀이다.

이번 시즌도 그 흐름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안산은 시즌 초반 하위권에 머물다 중반 이후 리그 6위권의 순위를 꾸준히 유지해왔다. 중위권에 안착하며 나쁘지 않은 성적으로 시즌을 마칠 것으로 예상됐다. 8월 말 4위로 순위를 끌어올린 이후 4강 안착에 힘을 쓰고 있다.


부천의 상승세는 더 두드러진다. 6월부터 9월까지 약 3개월 동안 7위에 머물며 준PO 진출은 물 건너간 듯 보였다. 하지만 지난달 5일 안양전(2-1 승)을 시작으로 4연승 행진 중이다. 그 결과 4위 안산을 턱 밑까지 추격했다.

마지막 고비만이 남았다. 안산은 추격을 허용하지 않기 위해 승리를 노리고 있다. 상대는 전경준 감독 대행체제 이후 탄력을 받은 전남이다. 전남은 최근 5경기서 3승 1무 1패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안산 입장에서 다행인 점은 이번 시즌 전남을 3번 만나 모두 승리했다는 것이다. 안산은 각각 9골을 터뜨린 마사와 빈치씽코의 발 끝에 기대를 걸고 있다. 동시에 여름 이적시장에 전남에 합류해 8골을 터뜨린 바이오를 막아야한다. 


부천은 필승의 각오를 다지고 있다. 수원FC를 상대로 반드시 승리한 후 안산의 경기 결과를 기다려야한다. 안산이 무승부를 거둘 것을 대비해 최대한 많은 골을 넣어야 한다.

부천의 ‘믿을맨’은 지난 라운드 서울 이랜드와 경기에서 멀티골을 터뜨린 말론이다. 시즌 초반 부진을 딛고 일어난 말론의 활약에 명운을 걸어야한다. 리그 득점 2위에 올라있는 치솜(18골)의 득점왕 경쟁이 변수다.

  • 야구
  • 농구
  • 기타
‘13KG 감량’ 왕년의 파이어볼러, ML 복귀 꿈꾼다...콕 찍어 가고 싶은 구단 어디?
우리은행 김단비, 여자프로농구 1R MVP…통산 13번째, 하나은행 고서연 생애 첫 MIP[오피셜]
무적 신세가 된 ‘왕년의 파이어볼러’ 노아 신더가드가 메이저리그 복귀를 위해 지독한 체중 감량으로 몸을 만들었다.LA 다저스 소식을 주로 전하는 ‘다저스네이션’은 15일(이하 한국...
태풍에 구장 지붕 날아간 탬파베이, 양키스 마이너 구장서 내년 홈경기
‘충격’ 하치무라, 일본농구협회 정면 비판···“돈만 생각해, 감독 선임도 이상”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가 내년 시즌 홈경기를 뉴욕 양키스 스프링큼프 훈련구장에서 치른다.탬파베이 지역신문인 ‘탬파베이 타임즈’는 15일(이하 한국시간) “...
두산 왕조 이끈 '천유', 21년 현역 생활 마감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두산의 왕조시대를 이끌었던 '천재 유격수'가 21년의 현역 생활을 마감한다.두산 베어스 구단은 14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04년부터 올해까지 두산에서만 21년 동안 활약했던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인플루언서 오또맘이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오또맘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오또 수험생 시절이 생각나네요. 수능 끝나고 제일 가고 싶었던 곳이 클럽이었음. 그래서 그런가...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기은세, 이민정 변호사 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 확정
배우 기은세가 ‘그래, 이혼하자’에 출연한다.새 드라마 ‘그래, 이혼하자’(연출 주성우, 극본 황지언)는 지칠 대로 지친 결혼 생활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웨딩드레스샵 대표 부부의 ...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윤서아, ‘옥씨부인전’ 출연 확정…임지연과 애틋한 우정 나눈다
배우 윤서아가 ‘옥씨부인전’에서 밝은 매력을 보여준다.14일 9아토엔터테인먼트 측은 윤서아가 JTBC 새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에 출연한다고 밝혔다. ‘옥씨부인전’은 이름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