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말디니 "밀란에서 또 한 번 커리어 마치겠다"
출처:코리아골닷컴|2019-10-27
인쇄

 

 

▲ 선수로서 그리고 이제는 디렉터로서 밀란에 재임 중인 말디니
▲ 팀의 성적 부진 그리고 미미한 이적시장 비판에도 소속팀 향한 애정 표해
▲ 밀란에서 커리어 끝내고 싶다고 말해

로맨티시스트 그리고 프랜차이즈 스타. 로쏘네리의 심장이자 카피타노.

말디니는 곧 밀란이다. 밀란의 상징이며 밀란의 주장이자 밀란 최다 출전 기록을 보유한 팀 역사 그 자체다.

이제는 선수가 아닌 디렉터로서 밀란과 함께하고 있는 말디니. 가장 힘든 순간 친정팀으로 돌아왔지만 분위기는 썩 좋지 않다.

밀란 디렉터로서 또 다른 삶에 대해 말디니의 생각은 어떨까? 말디니는 26일 스카이 스포르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밀란에서 또 한 번 커리어를 마치고 싶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인터뷰에서 말디니는 "밀란 복귀는 내 가슴이 내린 결정이었다. 이 곳에서 내 커리어를 마칠 것이다. 다른 어떠한 곳에서도 지금 내가 맡고 있는 이러한 직책을 맡을 의향은 없다"라며 소속팀을 향한 애정을 표했다.

이어서 그는 "이 팀을 향한 열정이 남다르다. 그리고 누구도 이를 의심하지 못할 것이다. 밀란에서의 내 역사가 이를 입증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올 시즌에 대해서는 "우리는 이번 시즌 밀란이 지난 시즌보다는 더 뛰어난 팀이라고 믿고 있다. 지난 6년 동안 최고의 성적을 기록했던 지난 시즌보다 더 나아지는 게 우리의 생각이다. 평균 연령을 낮추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공유된 정책이지만, 우리는 또한 젊은 선수만으로는 세리에A나 UEFA 챔피언스리그와 같은 무대에서 우승을 할 수 없다는 점에 대해서도 동의를 한 상태다. 우승하기 위해서는 우리는 경험 있는 선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선수 시절 파울로 말디니는 밀란 그 자체였다. 부친 체사레 말디니의 영향으로 말디니는 밀란에서 태어나, 1978년 밀란 유소년팀에 입단한 이후 2009년까지 오직 밀란에서만 뛰었다. 프로 데뷔 기준으로 1984/1985시즌부터 무려 25시즌 밀란과 함께 했던 말디니다.

덕분에 말디니는 밀란 소속으로만 총 902경기를 소화했다. 덕분에 말디니는 밀란 소속 역대 최다 출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세리에A 기준으로만 해도 647경기나 밀란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누볐다. UEFA 챔피언스리그를 포함한 유럽 대항전에서도 말디니는 174경기를 소화했다.

7번의 세리에A 우승은 물론 별들의 전쟁으로 불리는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5번이나 정상을 차지했다. 밀란의 대회 7번 우승 중 5번이 말디니와 함께 있을 때 나왔을 정도. 이러한 이유로 밀란은 말디니의 상징인 등번호 3번을 영구 결번했다. 다만 말디니의 직계 가족만 이 번호를 달 수 있다.

그리고 선수가 아닌 디렉터로서 밀란에 돌아온 그는 밀란의 암흑기를 함께 하고 있다. 말디니가 뛰었던 시절의 밀란은 아니지만, 레전드 말디니가 구단 보드진 일화로서 친정팀의 부활을 이끌 수 있을지도 지켜볼 일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FA 투자할 바엔 소고기라지만…이호준, 바라는 취임선물은 따로 있다
“포포비치 감독, 경미한 뇌졸중”···샌안토니오 공식 발표 “완전한 회복 기대”
NC의 이번 겨울은 조용하다. 외부 FA 시장은 발도 안 들였고, 내부 자원 단속도 아직은 진도가 없다. 이호준 신임 감독 부임과 함께 내년 시즌 반등을 노리지만, 막상 전력 강화...
대타 홈런 쾅! 마지막 희망 살리나 했는데…"패배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
적으로 만난 ‘스플래시 브라더스’… 커리가 웃었다
"다 잊고 새롭게 시작한다는 마음으로 승리하겠다."2024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 한국 대표팀 나승엽(롯데 자이언츠)은 13일 대만 타이베이의 타이베이돔에서 열...
'마흔네 살' 리치 힐, 2025년도 빅리그 도전..."월드시리즈 우승 기회 얻고파"
[NBA] ‘충혈됐지만…’ 데이비스의 투혼 “고글 안 쓰고 바로 뛸 것”
1980년생 리치 힐이 2025시즌도 메이저리그(MLB) 무대에 도전한다.힐은 현재 2024 WBCS 프리미어12에 미국 대표팀 소속으로 참가하고 있다. 마이너리그 유망주 위주로 ...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클라라, 파격 숏컷 변신 후‥민소매만 입어도 섹시
배우 클라라가 근황을 전했다.클라라는 11월 1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엔 바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는 클라라의 모습이 담겨 있다. 최근...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다이어트에 성공한 나는솔로 15기 순자, 묵직한 볼륨감은 여전
'나는솔로' 15기 순자가 다이어트에 성공한 후 근황을 공개했다.지난 12일 15기 순자가 자신의 SNS에 "다이어트는 장비빨이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2NE1 멤버 공민지가 파격적인 비키니로 시선을 사로잡았다.13일 공민지는 자신의 SNS 채널에 “Heaven♥”이라는 짧은 메시지와 리조트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