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장윤호, "전북에선 몰랐어요, 이기는 게 이렇게 힘든 줄"
출처:마이데일리|2019-08-11
인쇄

 

인천 유나이티드의 ‘신형 엔진’ 장윤호가 엄청난 활동량으로 이적 후 첫 승을 견인했다.

인천은 10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19 25라운드 원정 경기서 김호남의 골로 수원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3경기 만에 승점 3점을 추가한 인천은 승점 18점으로 제주(승점17)를 제치고 12위에서 11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

또한 2013년 이후 6년 만에 수원을 꺾었다. 빅버드 원정은 2009년 이후 무려 10년 만이다.

후반 6분 터진 김호남의 결승골으로 승기를 잡은 인천은 투지를 발휘하며 수원의 파상 공세를 막아내고 승점 3점을 챙겼다. 유상철 감독은 “무엇보다 무실점으로 이겨 기쁘다”고 했다.

여름 이적시장 보강 후 확 달라진 인천이 마침내 웃었다. 그동안 잘하고도 골 운이 따르지 않아 승점을 챙기지 못했던 인천이 경기와 결과를 모두 가져왔다.

인천 변화의 중심에는 전북 현대에서 임대 온 장윤호가 있다. 마하지와 함께 인천 4-4-2 전술의 중앙에 배치돼 공수를 휘젖고 있다. 이날도 풀타임을 뛰며 인천이 무실점 승리를 하는데 기여했다.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만난 장윤호는 “첫 경기 때는 많이 힘들었는데, 이제는 후반에도 안 지치는 게 느껴진다”고 웃었다.

이어 “경기 전 미팅에서 수원 원정에서 10년 간 승리가 없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징크스는 깨는 게 재밌다는 생각으로 경기를 하니까 선수들 모두 더 열심히 뛴 거 같다”고 했다.

전북에서 이기는 게 익숙했던 장윤호는 인천 이적 후 3경기 만에 승리를 경험했다.

그는 “전북에선 비기는 게 지는 거였다. 이기는 게 당연한 걸로 알았는데 인천은 한 경기 승리에 팬들도 목숨을 걸고 응원해주신다. 그런 게 선수들한테 힘이 된다”면서 “이기는 게 정말 힘든 거였구나 새삼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힘들 때 한 발 더 뛰어야 이길 수 있다. 또 뒤에 있는 선수들한테 미안하지 않게 더 열심히 해야 한다. 전북에 있을 때 그런 걸 많이 느껴서 누구보다 잘 안다”고 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7천만원 벌금? 그까이꺼!' NBA, 퇴장 명령 심판에 욕설 밴블릿에 7천만원 벌금 부과...평균 14.5득점에 올 연봉 600억원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MVP 1위 요키치, 2위의 반전.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급부상. 美 ESPN의 MVP 톱 5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권은비, 워터밤 여신 아니랄까봐..역대급 글래머
권은비, 워터밤 여신 아니랄까봐..역대급 글래머
권은비가 워터밤 여신다운 면모를 보여줬다.24일 권은비는 자신의 채널에 '좀비버스: 뉴 블러드' 촬영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권은비는 사진과 함께 "육성재. 너 뽑았다..."라...
맹승지, 미란다 커 뺨치는 베이글 미녀..글래머 수영복 몸매
맹승지, 미란다 커 뺨치는 베이글 미녀..글래머 수영복 몸매
맹승지가 섹시한 글래머 수영복 몸매를 인증해 화제다.25일 코미디언이자 배우 맹승지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친구 덕분에 알게 된.. 예쁘다 예뻐!♡"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
'168cm' 고은아, 엄동설한에 파격 비키니…'52kg' 안 믿기는 반전 볼륨
'168cm' 고은아, 엄동설한에 파격 비키니…'52kg' 안 믿기는 반전 볼륨
배우 고은아가 반전 몸매를 드러냈다.고은아는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모닝" "타고 있는 중" "잠깐의 여유" 등의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들을 순차적으로 게재...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