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유승안 감독, "현장 복귀? 내 의지와 무관..제안받으면 OK!"
출처:OSEN|2019-07-20
인쇄



경찰 야구단은 정부가 의무경찰제도를 폐지함에 따라 해단의 길을 걷게 됐다. 내달 12일 11기 선수들의 전역과 함께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된다. 

지난 19일 창원NC파크에서 만난 유승안 경찰 야구단 감독은 "시간이 참 빠른 것 같다. 이제 한 달도 안 남았다. 선수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고 건강한 모습으로 소속 구단에 복귀해 좋은 활약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동안 경찰 야구단 소속으로 KBO 발전에 이바지한 유승안 감독은 이후에도 꾸준히 야구계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유승안 감독은 "한국 야구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 여러가지 방안을 놓고 고심하고 있는데 방송 해설도 해보고 싶고 기존 야구 교실보다 규모가 큰 야구 아카데미를 운영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봤다. 아마추어 발전에 힘을 보태고 싶은 마음은 변함없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다음은 유승안 감독과의 일문일답. 

-경찰 야구단 감독으로서 마지막 퓨처스 올스타전에 참가하게 됐다. 

▲시간이 참 빠른 것 같다. 이제 한 달도 안 남았다. 선수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고 건강한 모습으로 소속 구단에 복귀해 좋은 활약을 했으면 좋겠다. 

-경찰 야구단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돼 아쉬움이 클 것 같은데. 
▲굉장히 아쉽다. 하지만 그동안 경찰 야구단이 한국 야구계에 남긴 업적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경찰 야구단 감독직에서 물러난 뒤 향후 행보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국 야구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 여러가지 방안을 놓고 고심하고 있는데 방송 해설도 해보고 싶고 기존 야구 교실보다 규모가 큰 야구 아카데미를 운영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봤다. 아마추어 발전에 힘을 보태고 싶은 마음은 변함없다. 

-일부 구단들이 일본 피닉스 교육리그에 참가중이다. 제주도 교육리그의 필요성을 역설해왔다. 
▲제주도에서 교육리그를 개최한다면 비용 절감, 규모 확대, 관광 활성화 등 장점이 다양하다. 야구인으로서 누군가는 반드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현장 복귀에 대한 욕심은 없는지. 

▲현장 복귀는 내 의지와는 관계없다. 내가 하고 싶다고 되는 게 아니다. 그렇기에 내 의사를 말할 건 아닌 것 같다. 하지만 감독직을 제안받는다면 언제든 환영한다. 


  • 축구
  • 농구
  • 기타
[공식발표] '원클럽맨' 생활 마무리했다...6개월+2년 계약 체결
[공식발표] '원클럽맨' 생활 마무리했다...6개월+2년 계약 체결
올랭피크 리옹의 '원클럽맨'이었던 앙토니 로페스가 낭트에서 새출발 한다.낭트는 지난 30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로페스와 6개월+2년 옵션으로 합의를 마쳤다"라...
흔들리는 '펩시티', 장사는 잘하네...'300억'에 매각 완료
흔들리는 '펩시티', 장사는 잘하네...'300억'에 매각 완료
얀 코투가 완전히 맨체스터 시티를 떠난다.독일 '빌트'는 지난 30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시티에서 도르트문트로 임대 이적한 코투는 아직까지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 다만 이미 완...
바르셀로나의 촌극, 샐러리캡 문제로 올모 등록 실패해 843억원 날릴 판
바르셀로나의 촌극, 샐러리캡 문제로 올모 등록 실패해 843억원 날릴 판
스페인 최고의 명문인 바르셀로나가 어처구니 없는 실수로 지난해 여름 거액을 들여 영입한 미드필더 다니 올모(26)를 지키지 못할 위기에 빠졌다.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사무국은 1일 바...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응원하고 사랑해주신 분들께 감사"
14기 옥순, 해넘이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
'나는솔로' 14기 출연자 옥순이 바다 위에서 해넘이를 바라보는 영상과 함께 새해 인사를 전했다.31일 14기 옥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2024 해넘이"라는 글과 함께 "202...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그럼에도불구하고"
'브브걸 출신' 유정, 의미심장 새해인사
브브걸 출신 방송인 유정이 의미심장한 새해 인사를 전했다.1월 1일 유정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생각해보면 단 한해도 인생이 내 뜻대로 된 적이 없었네요.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윤서령, 제주항공 참사 적십자 기부 “가슴 찢어지도록 아파”
가수 윤서령이 제주항공 참사 피해자를 위해 기부했다. 1일 윤서령은 자신의 SNS에 “먼저 지난 2024년에는 응원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제 자신이 성장할수 있었...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