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연맹, "유벤투스 친선전 티켓 수익 60억, 한국 프로 스포츠 사상 역대 최고"
출처:OSEN|2019-07-09
인쇄



유벤투스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인기가 한국 프로 스포츠 역사상 역대 최고 티켓 수입으로 이어졌다.

프로축구연맹은 9일 주간 브리핑을 통해 유벤투스와 K리그 올스타전의 진행 상태에 대해 알렸다.

오는 26일 유벤투스와 탐 K리그의 친선 경기가 열린다. K리그를 대표해 경기에 나설 선수들은 K리그1 각 12개 구단이 각각 11명씬 제출한 추천 선수 132명 중에서 전체 20명(필드 플레이어 18명  - 골키퍼 2명)이 투표로 뽑혀 경기에 나선다.

20명 중에서 11명은 팬투표로 선발하고, 9명은 연맹 경기 위원회가 선정한다. 연맹 관계자는 "11명 팬투표 선발 이후 나머지 9명의 배분 기준은 클럽별 배분, 리그 기록, 포지션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선발한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발표된 팬 투표 후보 명단에서 변화가 생겼다. 이미 다른 리그로 이적이 확정된 김신욱-조던 머치를 대신해서 손준호-하성민이 후보군에 합류했다.

연맹은 "팬 투표 기간 중 타 리그로 이적하거나 계약 해지한 선수는 후보군서 제외한다. 만약 팬 투표 종료 후 타 리그로 이적하는 경우가 생기면 차순위 득표자가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투표는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이후 결과를 집산해서 16일 팬투표 11명과 경기 위원회의 9명을 더해 전체 선수단 명단을 확정한다. 이후 25일 공식적으로 선수단을 소집한다.



유벤투스 선수단은 26일 공항으로 합류할 계획이다. 이후 호텔에서 잠시 휴식한 이후 팬 사인회와 공식 기자회견을 가진 이후 경기에 나선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비롯한 거물급 선수들이 내한하는 만큼 팬들이 큰 관심을 보이며 조기에 티켓이 매진됐다. 연맹 관계자는 "이번 친선전 티켓 수입은 약 60억에 가깝다. 축구를 넘어 한국 프로 스포츠 역사상 최고다"고 전했다.

이전까지 한국 축구가 기록한 최대 티켓 수입은 2013년 브라질과 친선전 당시 기록한 27억이라고 한다. 이번 친선전 티켓 수입은 축구를 넘어 야구 등 기타 종목의 기록과도 큰 차이를 보인다. 

한편 이번 친선전은 연맹이 아닌 한 대행사의 주최로 진행된다. 그래서 공식적으로는 올스타전이 아닌 친선전으로 불린다. 이로 인해 티켓 수입 60억은 모두 대행사가 가져간다.

연맹 관계자는 "연맹은 티켓 수입은 가져가지 못하지만, 유니폼에 붙은 공식 스폰서비나 초청비를 얻게 된다. 이를 포함한 이득은 시즌 후 K리그1 각 구단에 분배된다. 또한 출전 선수 개개인에게 인센티브도 주어질 것이다"고 강조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김하성, 결국 이대로 시즌 아웃? SD 감독 “송구가 여전히 안 돼”
[NBA] '초대형 트레이드 성사' 타운스, 뉴욕으로 간다
김하성의 2024시즌은 이대로 끝나는 걸까?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내야수 김하성은 28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의 체이스필드에서 열리는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 원정경기에 ...
"정말 끔찍하다" 오타니 무시하더니…놓친 대가 이렇게 클 줄이야, LAA 역대 최다 96패 '굴욕'
방열부터 김태술까지…연세대 OB들,
오타니 쇼헤이(30·LA 다저스)가 처음으로 지구 우승을 확정한 날, 전 소속팀 LA 에인절스는 구단 역대 최다패 불명예 기록을 썼다. 오타니를 놓친 대가가 이렇게 크다. 다저스가...
"우승하겠다"던 류현진 1군 말소, '팀 최다승-최다이닝'에도 가을야구 무산... 신구장서 일 낸다
'단장 마음에 쏙 든 카루소?' OKC와 연장 계약할까
12년 만에 KBO리그에 복귀한 류현진(37·한화 이글스)의 첫 시즌이 아쉬움을 남긴 채 마무리됐다.한화는 27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 2024 신한 ...
최준희, 파격 비키니…근육질 몸매 ‘헉’
최준희, 파격 비키니…근육질 몸매 ‘헉’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몸매를 뽐냈다.25일 최준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준희는 비키니를 입고 포즈를 취한 모습. 군살 ...
김규리 수영하며 이너피스…여유로운 시간
김규리 수영하며 이너피스…여유로운 시간
배우 김규리가 평온한 일상을 공유했다.김규리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용하고 자유롭고 평화로움. 충전했으니 이제 다시 움직이자 규리야~!!!”라고 스스로를 독려하는 글을 남...
(여자)아이들 슈화, 민니가 좋아 미치는 자태
(여자)아이들 슈화, 민니가 좋아 미치는 자태
(여자)아이들 슈화가 CG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슈화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여러장 게재하며 “두 번 다시 나올 수 없는 머리지만 민니 언니가 그날 내가 좋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