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사리 어디 가나…첼시 지휘에 관심 보이는 로페테기 감독
출처:SPOTV NEWS|2019-05-26
인쇄

 

첼시의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의 신세가 180도 돌변했다.

첼시는 오는 30일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아스널과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EL) 결승전을 치른다. 리그에서 3위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CL) 본선에 직행한 첼시지만, EL 우승으로 아스널의 콧대를 제대로 꺾겠다는 각오다.

흥미로운 점은 사리 감독의 거취다. 사리 감독은 시즌 중반까지 재미없는 축구로 경질 하라는 요구가 빗발쳤다. 또, 지난 2월 맨체스터 시티와 리그컵 결승에서는 골키퍼 케파 아리사발라가의 항명 파동으로 리더십에 상처를 입었다.

그런데 프리미어리그 성적이 3위로 끝나고 EL 결승에 진출하면서 분위기가 달라졌다.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이 유벤투스(이탈리아)와 결별하면서 유력 후보군으로 떠올랐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6월 초 부임한다는 소문이 나오는 등 혼란의 연속이다.

사리 감독이 떠날 것을 대비해 첼시의 전설이었던 프랭크 램파드 더비 카운티 감독이 후보군에 올랐다. 램파드는 더비 카운티를 승격 플레이오프 결승에 올려놓았다. 승격한다면 첼시보다는 더비 카운티에서 프리미어리그에 도전할 것으로 보인다.

흥미로운 소문도 나왔다. 영국 매체 미러는 25일(한국시간) 전 레알 마드리드 사령탑이었던 훌렌 로페테기가 첼시 감독직에 관심이 있다고 전했다.

로페테기는 지난 2018년 6월 레알에 부임했지만, 팀 장악에 애를 먹었다 4개월 뒤 FC바르셀로나에 패하며 성적 부진을 이유로 경질됐다. 2016년 스페인 대표팀을 맡아 지휘하다 2018 러시아월드컵 개막 전날 레알행 사실이 알려지면서 사임하는 등 혼란만 유발했다.

그래도 지휘봉을 잡기 원하는 로페테기 감독은 EL 결승전 이후 사리 감독의 거취를 집중해 살핀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변수 속에서 로테페기의 거취도 곧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소영 치어리더, 눈웃음좌의 색다른 모습!
“소음은 외부 문제...우리는 이기기 위해 준비했다” 키드 댈러스 감독의 각오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LG 트윈스의 경기, 삼성 치어리더 박소영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3월에는 좋았잖아…차갑게 식은 ‘4월 0.143’ 푸이그 방망이, 속 타는 키움
커리·버틀러 75점 합작… 골든스테이트 PO 직행
키움 히어로즈 야시엘 푸이그(35)의 경력은 화려하다. 메이저리그(MLB) 데뷔 첫해였던 2013년 LA 다저스에서 타율 0.319, 19홈런, 42타점을 올리며 내셔널리그(NL)...
MLB 탬파베이 김하성, 5월 말 복귀 전망
[NBA] 형만 한 아우 여기 있다! 세스 커리, NBA 최초 부자 동반 3점슛 성공률 1위 새 역사
메이저리그 탬파베이의 내야수 김하성의 복귀가 5월 말은 돼야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탬파베이 구단을 취재하는 라이언 배스 기자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김하성이 ...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배우 박지현이 군살 하나 없는 슬랜더 몸매를 자랑했다.박지현은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프랑스의 한 고급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세련된 도시적인 미모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가 여름을 선사했다.동남아시아 일대를 돌며 화보를 제작 중인 김시후가 태국 방콕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본명 김예슬·38)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14일 자신의 계정에 "의상 갈아입다가 갑자기 셀카 찍기"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