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리니호의 '혜성' 이주아 등장, 센터진 경쟁 막 올랐다[VNL]
출처:STN 스포츠|2019-05-23
인쇄

 

드디어 한국 여자배구대표팀의 센터진 경쟁이 시작됐다. 라바리니호에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

사상 첫 외국인 사령탑인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은 노련한 1981년생 정대영(도로공사)과 V-리그 신인 1999년생 박은진(KGC인삼공사), 2000년생 이주아(흥국생명)를 호출했다. 캡틴 김수지(IBK기업은행)도 함께 하고 있다.

기존의 대표팀 단골손님인 양효진(현대건설), 배유나(도로공사)가 각각 손가락, 어깨 수술 후 재활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라바리니호 1기의 첫 무대는 국제배구연맹(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이다. 한국은 지난 22일과 23일(이하 한국시간) 각각 터키, 세르비아에 패했다.

날개 자원 역시 전력 이탈이 크다. 김연경(엑자시바시)은 미국 링컨에서 열리는 VNL 3주차 일정부터 합류한다. 이재영(흥국생명)은 부상으로 빠졌고, 박정아(도로공사)는 V-리그가 끝난 뒤 왼쪽 발목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았다.

이에 라바리니 감독은 강소휘, 표승주, 김희진을 선발 카드로 내보냈다. 높이와 결정력에서 아쉬움을 남겼다. 리시브가 흔들린 상황에서 연결도 매끄럽지 못했다.

이 가운데 라바리니 감독이 강조한 센터진 활용도가 높다. 특히 라바리니 감독은 이주아를 꾸준히 기용 중이다. VNL 1차전 터키와의 경기에서도 김수지가 아닌 이주아와 정대영을 먼저 내보냈다. 1세트 도중 김수지가 코트를 밟았지만, 3세트 다시 투입된 이주아는 터키전에서 서브 1개를 포함해 5점을 기록했다.

세르비아전에서도 이주아-김수지가 선발로 나섰다. 이주아는 상대 허를 찌르는 서브를 선보였다. 한국은 연속 득점을 챙기기도 했다. 세터 이다영과 이주아가 만들어낸 이동 공격도 위협적이었다. 이날 이주아는 서브 2개, 블로킹 1개를 성공시키며 총 4점을 터뜨렸다.

 

 

이주아는 2018년 V-리그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흥국생명 지명을 받았다. 시즌 도중 주전 자리를 꿰찬 이주아는 팀 통합우승에 일조했다. 개인적으로는 이동 공격 부문 2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 시즌 경험을 쌓은 이주아는 태극마크를 달고 자신감 넘치는 플레이를 선보였다.

베테랑 센터 정대영도 세르비아전 교체 투입돼 날카로운 이동 공격과 서브 득점을 올리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현재 정대영, 김수지, 이주아가 한국의 중앙을 책임지고 있다.

김수지-양효진 이후 센터 자원이 부족했던 한국이다. 차세대 센터로 주목받고 있는 이주아, 박은진 등의 등장으로 센터진 경쟁이 치열해졌다.

  • 축구
  • 야구
  • 농구
김판곤 울산 감독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검증’ 방식에 오해 있어”
김판곤 울산 감독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 ‘검증’ 방식에 오해 있어”
최근 홍명보 국가대표팀 감독 선임을 둘러싼 논란으로 비판받고 있는 대한축구협회의 상황에 대해 K리그1 울산 현대의 김판곤 감독이 솔직한 의견을 내놓았다.김 감독은 27일 대전월드컵...
반갑지 않은 이강인의 풀타임 맹활약, 체력 안배 없었다…결국 챔스 아스널전 벤치 분위기
반갑지 않은 이강인의 풀타임 맹활약, 체력 안배 없었다…결국 챔스 아스널전 벤치 분위기
풀타임 활약이 반갑지 않다.파리생제르맹(PSG)의 이강인은 2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스타드 렌과의 2024~2025 프랑스 리그1 6라운드 경기에...
‘손흥민 재계약’ 드디어 입장 밝힌 포스텍…“한동안 SON이 토트넘 머물기 원해”
‘손흥민 재계약’ 드디어 입장 밝힌 포스텍…“한동안 SON이 토트넘 머물기 원해”
손흥민의 재계약 상황과 관련해 계속해서 말을 아끼던 앤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드디어 입장을 밝혔다.토트넘 홋스퍼는 30일 오전 00시 30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
최준희, 파격 비키니…근육질 몸매 ‘헉’
최준희, 파격 비키니…근육질 몸매 ‘헉’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몸매를 뽐냈다.25일 최준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별다른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준희는 비키니를 입고 포즈를 취한 모습. 군살 ...
김규리 수영하며 이너피스…여유로운 시간
김규리 수영하며 이너피스…여유로운 시간
배우 김규리가 평온한 일상을 공유했다.김규리는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조용하고 자유롭고 평화로움. 충전했으니 이제 다시 움직이자 규리야~!!!”라고 스스로를 독려하는 글을 남...
(여자)아이들 슈화, 민니가 좋아 미치는 자태
(여자)아이들 슈화, 민니가 좋아 미치는 자태
(여자)아이들 슈화가 CG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다.슈화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을 여러장 게재하며 “두 번 다시 나올 수 없는 머리지만 민니 언니가 그날 내가 좋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