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해외
'동료 로즈 인종차별'에 대한 SON의 소신발언 "우리는 사람으로서 축구한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19-04-09
인쇄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이 ‘인종차별‘에 대해 소신발언을 했다.

손흥민은 오는 10일 오전 4시 (한국 시간) 영국 런던 토트넛 홋스퍼의 홈 뉴화이트하트레인에서 열리는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맨체스터 시티전을 앞두고 열린 기자회견에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과 대표로 참석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보도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손흥민은 최근 동료 대니 로즈의 인종차별 사건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손흥민은 "인종차별에 반응하지 않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다면서도 "나도 영국에서 뛰면서 인종차별을 받았다. 우리는 (같은) 사람으로 축구를 하고 있다. 어디 출신이며 인종은 중요하지 않다. 스포츠를 한다. 선수를 지켜야 하고 이것은 정말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로즈와 이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았다. 하지만 만약 로즈가 인간으로 이것에 대해 도움을 요청하면 우리는 함께 이것에 대해 싸워야 한다. 인종차별로부터 선수를 지켜야 하고 모두 같이 싸워야 한다"면서 인종차별은 사라져야 한다고 말했다.

포체티노 감독 역시 "이것은 복잡한 사안이다. 개인적이며, 어떻게 감정을 다스릴지도 중요하다. 물론 우리는 그를 도울 것이다. 또한 우리는 인종차별이 다시 일어나지 않게끔 싸울 것이다"며 로즈를 지지했다.



로즈는 잉글랜드 축구 대표 팀으로 발탁돼 뛴 몬테네그로와 유로 2020 예선전에서 몬테네그로 홈팬들로부터 인종차별을 당했다. 이후 로즈는 "축구계를 떠나고 싶다"는 복잡한 심경을 드러내기도 했다.

손흥민은 또한 "매 경기 출전하는 게 재밌다. 크리스탈 팰리스전(새로운 홈구장 첫경기)에서 봤듯이 이것은 굉장하다. 믿을 수 없었다. 우리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화요일까지 이어 가는 게 중요하다. 긍정적으로 생각할 때 긍정적인 일이 생긴다. 우리는 즐기고 싸울 것이다.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보라"면서 맨시티전 선전을 다짐했다.

최근 6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쳤던 손흥민은 새로운 홈구장에서 열린 첫번째 경기에서 첫득점을 기록하며 구단 역사에 이름을 썼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