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로우 인기내용
> 축구 > 국내
이강인-백승호, 콜롬비아전도 못 볼 가능성 염두해야[한국-콜롬비아]
출처:스포츠한국|2019-03-26
인쇄



최초발탁된 스페인리거 이강인과 백승호는 3월 A매치 데뷔에 성공할 수 있을까. 파울루 벤투 감독의 선수기용 성향, 콜롬비아라는 강팀을 상대로 ‘편한 상황’이 나오기 힘들 것임을 감안할 때 이강인과 백승호를 콜롬비아전에서도 못 볼 가능성은 꽤 크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26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3월 A매치 콜롬비아와의 평가전을 가진다.

지난 22일 볼리비아전에서는 수많은 기회를 만들고도 한골 밖에 넣지 못한 결정력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가장 많이 언급된 것은 끝내 몸만 풀다 쓰이지 않은 이강인이었다.

한국인 역대 최연소 유럽리그 데뷔의 주인공인 이강인이 대표팀에 소집되자 모든 여론은 ‘한국 축구 최고의 기대주’ 이강인을 성인대표팀에서 보는 것이었다. 하지만 선발명단에서 제외되는 것은 물론 경기내내 몸만 풀다 끝내 활용되지 않자 여론은 ‘왜 이강인을 쓰지 않느냐’로 맞혀졌다.

벤투 감독은 성향자체가 보수적이다. 급격한 변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부임 후 첫 경기였던 9월 A매치에서 4-2-3-1 포메이션을 확정하고 베스트11의 반정도를 점찍어둔뒤 약간의 변화만 가하며 아시안컵까지 나선 바 있다. 이승우, 김정민 등 어린 선수들도 소집은 했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합격점을 넘지 못하면 지켜만보다 일정 수준 이상이 됐다 싶으면 출전시간을 늘리는 선수 기용을 하고 있다.

‘변화를 싫어한다’고 알려진 벤투 감독이지만 당사자 입장에서는 이런 말이 억울할 수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지난 22일 볼리비아전에서 벤투 감독은 나름 굉장한 변화를 감행했다. 기존 4-2-3-1 포메이션에서 4-1-3-2의 다이아몬드 4-4-2 형태로 포메이션 자체를 바꿨다. 그리고 교체카드로 황의조, 이승우, 이청용, 이진현을 투입하며 사실상 5명의 공격진영 선수 중 대부분을 바꾸는 꽤 ‘과감한’ 교체를 하기도 했다.

하지만 ‘평가전’이라는 의미에서 한국 축구 최고 기대주로 평가받는 선수를 소집하고 쓰지 않았다는 비판 여론은 피할 수 없다. 이천수 인천 유나이티드 전력강화실장 역시 “뽑았으면 써야 한다”고 강조한 맥락이다.

그렇다면 콜롬비아전에서 이강인이나 백승호 같은 새롭게 발탁된 선수를 볼 수 있을까. 긍정적으로 보기 힘들다. 현영민 스포츠한국 칼럼니스트는 “15분 내외로 기용되지 않겠나. 편한 상황이 됐을 때 기용하는게 좋다. 팀이 자신감에 차있을 때 들어가야 선수도 제 기량을 보여줄 수 있다”며 칼럼에서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콜롬비아를 상대로 ‘편한 상황’이 나오기 힘들다는 것이 문제. 콜롬비아는 세계적인 강팀이자 한국을 상대로 이란 대표팀을 데리고 상대전적 4승1무의 압도적 결과를 낸 카를로스 케이로스가 지휘봉을 잡고 있다.

아무리 홈경기고 볼리비아전 승리로 자신감을 갖고 있다할지라도 결코 쉽지 않을 콜롬비아전이다. 경기막판까지 치열한 승부일 가능성이 높기에 이강인이나 백승호에게 ‘당장 결과를 바꾸라’는 식의 교체를 명하기란 쉽지 않다.

결국 이강인과 백승호를 보지 못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을 염두해둬야할 콜롬비아전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소영 치어리더, 눈웃음좌의 색다른 모습!
“소음은 외부 문제...우리는 이기기 위해 준비했다” 키드 댈러스 감독의 각오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LG 트윈스의 경기, 삼성 치어리더 박소영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3월에는 좋았잖아…차갑게 식은 ‘4월 0.143’ 푸이그 방망이, 속 타는 키움
커리·버틀러 75점 합작… 골든스테이트 PO 직행
키움 히어로즈 야시엘 푸이그(35)의 경력은 화려하다. 메이저리그(MLB) 데뷔 첫해였던 2013년 LA 다저스에서 타율 0.319, 19홈런, 42타점을 올리며 내셔널리그(NL)...
MLB 탬파베이 김하성, 5월 말 복귀 전망
[NBA] 형만 한 아우 여기 있다! 세스 커리, NBA 최초 부자 동반 3점슛 성공률 1위 새 역사
메이저리그 탬파베이의 내야수 김하성의 복귀가 5월 말은 돼야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탬파베이 구단을 취재하는 라이언 배스 기자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김하성이 ...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배우 박지현이 군살 하나 없는 슬랜더 몸매를 자랑했다.박지현은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프랑스의 한 고급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세련된 도시적인 미모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가 여름을 선사했다.동남아시아 일대를 돌며 화보를 제작 중인 김시후가 태국 방콕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본명 김예슬·38)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14일 자신의 계정에 "의상 갈아입다가 갑자기 셀카 찍기"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2025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