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메시 10호골' 바르사, 묀헨에 4-0 완승..C조 1위+16강 진출
- 출처:인터풋볼|2016-12-07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바르셀로나가 완벽한 경기력으로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를 무너뜨렸다.
바르사는 7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캄프 누에서 열린 2016-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C조 6라운드에서 묀헨글라드바흐에 4-0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바르사는 5승 1패 승점 15점 조 1위로 16강행을 확정지었다. 묀헨글라드바흐는 3위로 유로파리그행을 확정지었다.
[선발명단] 대기록 도전하는 메시, 수비 집중한 묀헨
홈팀 바르사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전방에 메시, 알카세르, 투란을 세우고 2선은 이니에스타, 고메스, 수아레스가 호흡을 맞췄다. 포백은 디뉴, 움티티, 마스체라노, 비달이 구성했고 골문은 실레센이 지켰다.
원정팀 묀헨들라드바흐는 4-4-2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전방에 아자르와 한이 섰고 2선은 코브, 슈트로블, 다후드, 슐츠가 구성했다. 포백은 크리스텐센, 베스터가르드, 얀츠케, 엘베디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좀머가 꼈다.
[전반전] 메시의 선제골, 바르사의 엄청난 점유율
경기는 예상대로 바르사의 주도로 진행됐다. 바르사는 짧은 패스로 점유율을 높이며 묀헨글라드바흐의 빈공간을 찾았다. 그러나 수비에 무게를 둔 묀헨글라드바흐는 뚫기 어려웠다. 오히려 아자르를 이용한 빠른 역습으로 바르사의 뒷공간을 노렸다. 전반 12분 메시는 정확한 패스로 기회를 만들었으나 쇄도한 후 슈팅이 제대로 맞지 못했다.
하지만 메시의 발끝은 결국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15분 투란과 원투패스를 주고받은 메시는 가벼운 슈팅으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17분 이번에도 메시가 빠른 돌파 후 강력한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다. 득점 후에도 바르사는 꾸준히 패스를 돌리며 빈틈을 찾았다. 좀처럼 묀헨글라드바흐는 앞으로 나가지 못하며 바르사의 공격을 막기에 급급했다.
묀헨글라드바흐가 할 수 있는 것은 바르사의 공격을 막는 것뿐이었다. 바르사는 이니에스타를 중심으로 패스를 돌리며 점유율을 70%까지 가져갔다. 묀헨글라드바흐는 단 한 개의 슈팅도 시도하지 못했다. 전반 36분 패스를 받는 한이 경합과정에서 쓰러졌으나 경기는 그대로 진행됐다. 전반 42분 메시의 슈팅은 수비에 막혔다.
[후반전] 투란의 해트트릭, 무너지는 묀헨글라드바흐
후반 시작과 함께 알카세르에게 좋은 기회가 왔다. 하지만 한 발 앞서 나온 좀머 골키퍼가 공을 걷어내며 위기를 넘겼다. 하지만 다시 바르사의 득점이 터졌다. 후반 4분 수아레스의 크로스가 수비에 굴절됐으나 투란이 침착하게 머리로 해결하며 추가골을 기록했다. 득점은 계속됐다. 후반 8분 메시의 패스를 받은 비달의 크로스를 투란이 마무리했다.
경기는 순식간에 세 골 차이로 벌어졌다. 그럼에도 바르사의 공격은 멈추지 않았다. 후반 12분 메시와 이니에스타를 거쳐 알카세르가 공을 잡고 슈팅을 날렸으나 좀머 선방에 막혔다. 답답한 묀헨글라드바흐는 교체카드를 꺼냈다. 다후드와 슐츠를 빼고 크라머와 존슨을 투입했다. 바르사도 후반 15분 이니에스타가 물러나고 하피냐가 들어왔다.
후반 19분 묀헨글라드바흐는 빠른 역습을 시도했고, 마지막 한이 공을 잡았으나 움티티가 완벽한 태클로 기회를 무산시켰다. 이어 투란이 해트트릭을 완성시켰다. 후반 21분 알카세르의 패스를 투란이 마무리했다. 후반 27분 메시는 몸을 날리는 헤딩 슈팅을 시도했지만 좀머가 슈퍼세이브로 막았다. 남은 시간 바르사는 영리하게 경기를 운영했고 승리의 마침표를 찍었다.
[경기결과]
바르셀로나(4)-메시(전15), 투란(후5, 후9, 후반 21)
묀헨글라드바흐(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