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과르디올라, "메시 은퇴, 바르사의 싱크홀"
- 출처:인터풋볼|2016-03-26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펩 과르디올라(45) 감독이 리오넬 메시(27)가 은퇴를 선언한다면 바르셀로나의 치명적인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글로벌 스포츠 매체 ‘ESPN‘은 26일 ’RAC1‘과의 인터뷰를 인용해 메시의 은퇴가 바르사에 큰 싱크홀이 될 것이라는 과르디올라 감독의 의견을 보도했다.
메시는 세계 최고의 선수다. 5번이나 최정상에 올랐고 이번 시즌엔 개인적인 능력을 넘어 리더십을 보여주며 바르사의 무패행진 신기록을 이끌고 있다.
리그 25경기에 출전해 22골 10도움을 기록하며 팀을 리그 1위로 올리며 우승을 향해 달리고 있다. 또 코파 델 레이(국왕컵), UEFA 챔피언스리그(UCL)까지 2연속 트래블을 바라보고 있다.
이에 과르디올라 감독은 메시의 은퇴가 바르사에겐 결정적인 위기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메시가 은퇴를 하는 순간 바르셀로나엔 커다란 싱크홀이 생길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과르디올라 감독은 “그렇게 된다면 트레블도 없을 것이다. 물론 바르사가 팀을 잘 유지한다면 바이에른 뮌헨과 붙을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메시를 극찬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메시는 바르셀로나에서 크루이프의 마지막 제자”라며 전설을 이어가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번 시즌이 끝난 후 맨체스터 시티의 지휘봉을 잡는다. 자연스럽게 메시의 이적설이 나오고 있지만 메시는 스페인에서 선수 생활의 마침표를 찍기를 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