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테베스,메시 비판 여론에 발끈 '지옥에나 가라'
- 출처:코리아골닷컴|2015-08-22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보카 주니어스 소속의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공격수 카를로스 테베스가 대표팀 동료 리오넬 메시를 향한 비판이 선을 넘었다며 분개했다.
세계 최고의 선수라는 평가를 받는 메시는 소속팀 바르셀로나(바르사)에서 참가할 수 있는 모든 대회의 우승을 차지했다. 그러나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는 메이저 대회 무관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어 마지막 아쉬움을 풀지 못 했다.
2014 FIFA 월드컵과 2015 코파 아메리카에서 연달아 준우승을 차지하며 실망이 극에 달한 가운데, 아르헨티나 언론들은 메시가 대표팀에 100% 헌신하지 않는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이러한 여론에 테베스가 폭발했다. 그는 ‘채널 아메리카‘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메시였으면 아르헨티나한테 지옥에나 가라고 할 것 같다. 그는 대표팀 유니폼을 사랑하기에 언제나 부름에 응하는 선수"라며 메시를 지지했다.
테베스는 이어 "선수가 부진하다고 지적할 수는 있어도 그가 팀을 위해 분발하지 않는다고 비난하거나 축구 외적인 험담을 해서는 안 된다. 메시를 좋아하는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다. 그를 싫어한다고 해도 그런 식으로 선수를 죽여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아르헨티나가 우승을 놓치는 것에 대해 가장 책임을 추궁받는 메시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는 2014 월드컵과 2015 코파 아메리카에서 연달아 대회 최우수 선수로 선정(코파 아메리카에서는 수상 거부)되는 맹활약을 펼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