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기성용, EPL선수랭킹 '중앙MF 중 6위'가치 증명
- 출처:스포츠조선|2015-06-03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올시즌 스완지시티를 리그 8위에 올려놓은 기성용(26)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내 위치는 어디쯤 될까. EPL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자신의 포지션에서 6번째다.
기성용은 지난달 27일 공개된 EPL 공식 선수랭킹(EA PPI)에서 총점 490점을 기록, 32위(미드필더 중 18위)에 랭크됐다. 하지만 EPL 선수랭킹은 포지션별 순위를 공격수-미드필더-수비수-골키퍼로만 구분하는 만큼, 정확한 자신의 포지션내 위치는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EPL 공식 홈페이지는 3일(한국 시각)부터 ‘올시즌 최고의 중앙 미드필더는 누구인가‘라는 제목으로 팬들이 2명의 중앙 미드필더를 선정하는 설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설문을 통해 EPL 중앙 미드필더들 중 기성용의 순위가 6번째임이 공개된 것.
산티 카솔라(아스널)가 리그 최고의 중앙 미드필더로 꼽혔고, 세스크 파브레가스(첼시)가 뒤를 이었다. 조던 헨더슨(리버풀), 야야 투레(맨시티), 네마냐 마티치(첼시), 기성용이 뒤따랐다. 스티브 은존지(스토크시티), 세바스티안 라르손(선더랜드), 스티브 제라드(리버풀), 잭 콜백(뉴캐슬)이 10위 안쪽을 형성했다.
기성용은 올시즌 33경기(선발 30)에 출전하며 8골 1도움으로 맹활약, 선더랜드로 임대됐던 지난 시즌과 달리 스완지시티의 핵심 선수로 거듭났다. 패스성공률 89.8%(EPL 전체 6위)에 달하는 안정된 볼 배급 능력과 여전한 킥력 외에도 끈질김이 더해진 수비력과 몰라보게 성장한 헤딩능력이 돋보인 한 시즌이었다. 최근에는 아스널도 기성용에게 관심을 보이는 등 이제 EPL 최고 수준의 중앙 미드필더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편 앞서 진행된 설문에서 팬들은 EPL 최고의 GK로 다비드 데 헤아(맨유), 오른쪽 수비수로 브라니슬라프 이바노비치, 왼쪽 수비수로 세사르 아즈필리쿠에타, 중앙 수비수에 존 테리(이상 첼시)와 로랑 코시엘니(아스널)을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