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베니테스, 레알 마드리드 새 사령탑?
- 출처:스포츠경향|2015-05-27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스페인 프로축구 명문 레알 마드리드의 차기 사령탑으로 나폴리의 라파엘 베니테스 감독이 떠오르고 있다.
나폴리 구단은 2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9일 베니테스 감독이 기자회견을 열어 중대 발표를 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베니테스 감독은 이 자리에서 나폴리와의 결별을 선언하고, 레알 마드리드를 차기 행선지로 밝힐 것으로 보인다. 앞서 레알 마드리드의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도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경질을 발표하면서 “다음주에는 스페인어를 잘 하는 감독을 선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베니테스 감독은 스페인 출신 지도자다.
유럽 언론도 일제히 베니테스 감독의 레알 마드리드 부임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영국의 ‘BBC’는 베니테스 감독이 다음달 1일 라치오와의 이탈리아 프로축구 최종전을 치른 뒤 레알 마드리드와 공식 계약할 것이라고 보도했고, 미국의 ‘ESPN’은 베니테스 감독의 레알 마드리드행이 99% 확정됐다고 전했다. 스페인 현지 언론도 또 다른 사령탑 후보였던 위르겐 클롭보다는 베니테스 감독의 부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있다. 스페인일간지 ‘마르카’는 “현재로선 클롭 감독이 제외됐다고 볼 수밖에 없다”며 “발표 시기가 다음 주인 것으로 봤을 때 베니테스 감독의 리그 종료 시기와 맞춘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베니테스 감독은 유럽에서도 손꼽히는 지도자다. 리버풀을 비롯해 인터 밀란, 첼시, 발렌시아 등 빅클럽을 이끈 경력이 있다. 특히 리버풀을 지도했던 2004~2005시즌에는 유럽챔피언스리그 우승컵을 들어올렸고, 2012~2013시즌에는 첼시와 함께 유로파리그 우승에 성공해 토너먼트의 강자로 불렸다. 발렌시아 사령탑으로는 프리메라리가에서 두차례 우승컵을 들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