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4 Not Found
- 펩 "바이에른, 다음 시즌 더 강해진다"
- 출처:에스티엔|2015-05-24
-
404 Not Found 404 Not Found
nginx 인쇄
펩 과르디올라 바이에른 뮌헨 감독이 2연속 분데스리가 우승에 만족하지 않고 다음 시즌에는 더 많은 우승을 차지하겠다고 다짐했다.
바이에른이 분데스리가 우승과 함께 2014-15 시즌의 막을 내렸다. UEFA 챔피언스 리그와 DFB 포칼에서도 준결승까지 진출했던 바이에른이지만, 각각 바르셀로나(바르사)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 밀려 결승 진출에는 실패했다.
부임 이후 2년 연속으로 분데스리가의 정상에 오른 과르디올라는 이러한 성과에도 만족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자신의 부임 직전 시즌에 트레블 우승을 기록했던 만큼, 앞으로 더 많은 우승을 노려야 한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
과르디올라는 마인츠를 2:0으로 꺾은 시즌 최종전 이후 기자회견에서 "분데스리가 우승을 차지한 선수들과 코치진, 팬들 모두에게 축하를 전하고 싶다. 다음 시즌에는 더 강해져서 돌아오겠다. 가능한 한 최강의 선수단을 갖추고 싶다"고 밝혔다.
이번 시즌 바이에른은 주축 선수들의 부상 탓에 중요한 고비를 넘지 못 하고 좌절해야 했다. 이에 과르디올라 감독도 확실한 전력 보강을 통해 부상 위기도 넘어설 수 있는 선수단을 갖추겠다고 선언한 셈이다.
다음 시즌은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이상 과르디올라가 바이에른에서 보내는 마지막 시즌이기도 하다. 바르사 시절에 이뤘던 트레블 우승을 바이에른에서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