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홈런→3루타→2루타→땅볼' 아쉽다 사이클링 히트…"(정)우주가 직구만 던진다고 했는데" 슈퍼 루키의 귀여운 투정
출처:마이데일리 |2025-07-24
인쇄





"(정)우주가 분명 시합 전에 직구만 던진다고 했는데"

‘슈퍼 루키‘ 박준순(두산 베어스)이 눈앞에서 사이클링 히트를 아쉽게 놓쳤다. 박준순은 ‘동기‘ 정우주(한화 이글스)에게 할 말이 있다며 웃었다.

박준순은 23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한화와의 홈 경기에서 6번 타자, 3루수로 선발 출전해 4타수 3안타 1홈런 3득점 1타점을 기록했다.

대기록을 달성하지 못했다. 단타만 추가했다면 사이클링 히트의 영광을 쓸 수 있었다. 사이클링 히트는 안타-2루타-3루타-홈런을 한 경기에 모두 치는 것을 의미한다. KBO리그 43년 역사에서 총 32명만 달성했다. 가장 최근 기록은 고승민(롯데 자이언츠)이 2024년 9월 17일 사직 LG 트윈스전 안타-3루타-홈런-2루타 순으로 작성했다.

만약 단타를 쳤다면 KBO리그 2호 ‘리버스 내추럴 사이클링 히트‘를 기록할 수 있었다. 홈런-3루타-2루타-안타 순으로 사이클링 히트를 달성했다는 뜻. 공교롭게도 1호 기록은 두산 동료인 강승호가 갖고 있다. 강승호는 지난 2023년 9월 15일 광주 KIA 타이거즈전 ‘역방향 자전거‘에 탑승했다.





흐름이 워낙 좋았다. 1회 첫 타석부터 몸쪽 직구를 잡아당겨 좌측 담장을 넘기는 솔로 홈런을 신고했다. 시즌 3호 홈런. 4회 두 번째 타석 3루타를 쳤고, 5회 무사 1루 세 번째 타석에서 2루타를 쳤다.

사이클링 히트까지 ‘단타‘ 하나가 남았다.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6회 2사 1루 네 번째 타석. 드래프트 동기 정우주와 격돌했다. 초구 슬라이더가 낮게 깔리며 볼. 2구 슬라이더는 바깥으로 절묘하게 빠졌다. 박준순이 이를 건드려 2루수 땅볼로 아웃됐다.

다음 타석이 돌아올지 알 수 없었다. 이미 6회 두산이 12-0으로 앞섰다. 현실적으로 9회말 타석은 돌아오지 않는다고 봐야 했다. 8회 추가 기회를 받을 수 있을지가 관건.

8회 공격은 1번 조수행부터 시작했다. 조수행은 2루타를 치고 나갔다. 2번 박계범은 볼넷 출루. 3번 김민석은 1루수 방면 땅볼을 쳤다. 한화 1루수 김태연이 1루를 찍어 포스 아웃을 만든 뒤 2루 송구로 병살타를 노렸다. 하지만 송구가 빗나갔다. 2루 주자 조수행은 홈인. 1루 주자 박계범은 2루에서 세이프. 4번 양의지 타석에 들어온 대타 박민준은 유격수 뜬공으로 아웃. 5번 타자 오명진만 출루한다면 박준순은 한 타석을 더 소화할 수 있었다. 운명의 장난일까. 오명진이 1루수 땅볼로 아웃되며 박준순 바로 앞에서 두산의 공격이 끝났다.



경기 종료 후 취재진을 만난 박준순은 "(타석이)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있었다"라면서 "아쉽지만 다음 기회에 할 수 있게 준비 많이 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네 번째 타석 2루수 땅볼이 두고두고 아쉬울 터. 박준순은 "(정)우주가 직구를 던질 줄 알았는데 변화구를 던졌다. 분명 시합 전에 직구만 던진다고 했는데 변화구를 던졌다. 이따 한마디 하겠다"면서 웃었다.

공교롭게도 8회 박준순 바로 앞에서 공격이 끝났다. 박준순은 "마지막에 (기회가) 오는 줄 알았는데 (오)명진이 형이 아쉽게 아웃됐다"라면서 "(오)명진이 형이 계속 미안해하더라. 그렇게까지 안 미안해도 된다"고 답했다.

9회 수비에서 포구 실책이 나왔다. 사이클링 히트를 실패한 허탈감 때문이냐고 묻자 "그런 건 없다. 앞으로 잘라서 수비를 했어야 했는데 뒤로 물러났다. 바운드가 길어서 포구가 안 됐다"고 아쉬워했다.

대기록은 실패했지만, 이날 승리의 일등 공신이다. 조성환 감독대행은 "박준순은 첫 타석 유리한 카운트에서 적극적인 모습으로 홈런을 때리더니, 3루타, 2루타를 차례로 기록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였다. 수비에서도 쉽지 않은 타구를 안정감 있게 처리하는 등 경기를 치를수록 발전하고 있다"고 칭찬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시카고 파이어
[메이저 리그 사커 프리뷰] 인터 마이애미 CF VS 시카고 파이어
[인터 마이애미의 유리 사건]1. 인터 마이애미는 두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 현재 동부 콘퍼런스 3위에 올라 있으며, 선두 팀과는 승점 7점 차이가 납니다.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비셀 고베 VS 멜버른 시티 FC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프리뷰] 비셀 고베 VS 멜버른 시티 FC
[비셀 고베의 유리 사건]1. 오사코 유야와 에리크 리마는 지난 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 경기에서 각각 1골 1도움을 터뜨렸습니다.2. 비셀 고베는 최근에 리그전에서 2-1로 시...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바이어 04 레버쿠젠 VS PSV 에인트호번
[UEFA 챔피언스리그 프리뷰] 바이어 04 레버쿠젠 VS PSV 에인트호번
[바이어 04 레버쿠젠의 유리한 사건]1. 알레한드로 그리말도는 첫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바이어 04 레버쿠젠을 위해 한 골을 넣었고, 지난 리그 경기에서는 1도움을 기록...
아옳이, 7년 만에 비키니… 몰디브서 뽐낸 건강미에 감탄
아옳이, 7년 만에 비키니… 몰디브서 뽐낸 건강미에 감탄
유튜버 아옳이가 군살 하나 없는 비키니 자태로 몰디브에서의 근황을 전했다.아옳이는 지난 28일 자신의 SNS에 “7년 만에 입어본 비키니. 몰디브 왔다고 주책 좀 부려봄”이라는 글...
박규리, 비키니 자태 공개로 여름 추억 남겨
박규리, 비키니 자태 공개로 여름 추억 남겨
그룹 카라의 박규리가 휴가 중 촬영한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 그는 자신의 SNS에 여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바닷가 풍경과 함께 “안녕, 내년에 또 만나자”는 문구를 남기며...
"가릴 곳만 가렸네"…치어리더 김유나, 아찔한 거울셀카
치어리더 김유나(29)가 아슬아슬한 거울 셀카로 눈길을 끌었다.김유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네일맛집"이라는 짧은 멘트와 함께 비키니 수영복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