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맨시티, 'PL 최고 레프트백' 영입 사실상 확정!..."이적료 최대 668억, 이미 메디컬 통과"
출처:스포탈코리아|2025-06-09
인쇄

 

맨체스터 시티가 오랜 숙원이던 왼쪽 풀백 보강에 마침내 성공할 전망이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8일(한국시간) "맨시티는 울버햄프턴 원더러스의 왼쪽 풀백 라얀 아이트누리를 영입하기 위해 최대 3,630만 파운드(약 668억 원)에 달하는 계약에 합의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아이트누리는 이미 메디컬테스트를 통과했으며 구단과 5년계약을 맺을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큰 변수가 없는 한, 맨시티는 클럽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왼쪽 수비진 보강을 마무리하게 된다.

 

 

맨시티는 지난 겨울 이적시장부터 요슈코 그바르디올의 중앙 수비 기용 가능성에 대비해 다양한 레프트백 자원들을 물색해왔다.

안드레아 캄비아소(유벤투스), 테오 에르난데스(AC 밀란) 등이 거론됐으며, 특히 캄비아소와는 개인 합의까지 이르렀지만 협상 과정에서 이적이 무산됐다.

결국 맨시티는 프리미어리그에 이미 적응을 마친 데다, 공격적인 기여도까지 갖춘 아이트 누리로 방향을 틀었다.

올 시즌 아이트 누리는 본머스의 밀로스 케르케즈와 함께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레프트백 중 한 명으로 평가받았으며, 공식전 41경기에서 5골 7도움을 기록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스카이스포츠는 과거 울버햄프턴 수석코치였던 에두 루비오의 말을 인용해 "2020년 여름 프랑스 앙제에서 프리미어리그에 입성한 이후, 아이트 누리는 항상 스텝오버와 드래그백으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는 공을 발밑에 두었을 때 가장 자신감 넘치는 유형의 풀백"이라며, 맨시티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선수라고 평가했다.

한편 알려진 바에 따르면 아이트 누리의 기본 이적료는 3,100만 파운드(약 570억 원)이며, 구단은 클럽 월드컵 출전 등록 마감 시한인 화요일 오후 7시(현지 시간)까지 계약을 마무리하길 바라고 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또 장만했구나’ 이번에는 무려 13억짜리, 야마모토의 끝판왕 손목시계 등장
피어스의 직격...
어제(17일) 일이다. 도쿄의 한 호텔에서 성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제55회 총리배 일본 프로스포츠 대상’이라는 이름이다.2025년을 빛낸 각 종목의 스타들이 모두 무대에 섰다....
이제 강민호만 남았다...삼성, 이승현과 FA 계약 완료 [오피셜]
“4억짜리 빅 매치”…라건아를 둘러싼 KCC와 가스공사 맞대결에 관심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내부 FA 투수 이승현이 2년 더 라이온즈와 함께 한다.이승현은 계약 기간 2년, 계약금 2억원, 연봉 1.5억원, 연간 인센티브 0.5억원의 조건에 FA...
ATL, 김하성이 진짜 간절했나…재계약 하자마자 '바블헤드 데이' 나왔다, 친정 팀 SDP전
‘르브론 자극’ 역전 득점 후 퇴장이라니…팀 동료는 “왜 브룩스한테만? 차라리 과한 게 나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김하성 재계약 발표에 이어 '바블헤드 데이'까지 잡았다. 김하성의 친정 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김하성의 타격 자세를 모형으로 만든 바블헤드를 팬들...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트와이스 모모, 방콕도 홀린 글래머 미모 ‘심쿵’
그룹 트와이스(TWICE) 모모가 방콕에서의 월드투어 여운을 전했다.모모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태국어로 “ขอบคุณค่ะ(감사합니다)”라는 짧은 글...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박하선, 로또 당첨 후 두바이 럭셔리 여행…완벽 수영복 몸매
배우 박하선이 두바이에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박하선은 17일 자신의 계정에 럭셔리 호텔의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 박하선은 한쪽 어깨 라인만 있는 ...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삭제하고 싶다"
장영란, 수영복 엉덩이 보정했다 들키자 해명
장영란이 보정 논란으로 화제를 모았던 수영복 사진에 대한 질문에도 숨김없이 답하며 특유의 쿨한 면모를 드러냈다.17일 유튜브 채널 'A급 장영란'에는 "아무도 몰랐던 장영란의 7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