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왼발!! 머리!! 오른발!!! '전신이 무기' 전진우와 실리 앞세운 전북, 광주 잡고 대전 추격 박차 가할까 [오!쎈 프리뷰]
출처:OSEN|2025-05-11
인쇄

 

말 그대로 최강의 창과 실리의 방패를 가졌다. 이제 거스 포엣 감독의 전북 현대가 선두 등극을 위해서 광주 원정 필승을 정조준한다.

전북 현대는 11일 광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하나은행 K리그1 2025 13라운드 광주 FC와 원정 경기에 나선다.

이 경기를 앞두고 전북(승점 22, 6승 4무 2패)은 선두 대전 하나 시티즌(승점 28, 8승 4무 2패)을 맹추격하고 있다. 2경기 안한 상황서 승점 6점 차이이기에 다득점과 동시에 승리를 노리고 있다.

전북은 최근 리그 8경기에서 무패 행진(5승 3무)을 달리고 있다. 특히 같은 기간 동안 13골을 기록하면서 막강한 득점력을 기록하고 있다. 중심에 있는 것은 전진우. 무려 6골을 넣으면서 펄펄 날고 있다.

전진우는 사실상 지금 시점에서 리그 최고의 선수로 군림하고 있다. 그는 리그 7호골로 득점 2위에 더해서 공격 전반의 지표(슈팅 26개, 유효슈팅 14개)도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득점 분포. 이번 시즌 7골 중에서 머리가 2골, 오른발이 3골, 왼발이 2골로 득점 방법을 가리지 않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심지어 전진우가 득점한 경기에서는 팀이 단 한 번도 패한 적이 없을 정도로 골의 영양가도 높다. 특히 직전 선두 맞대결 중인 대전 상대로도 선제골을 넣으면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전진우의 득점력을 앞세운 상황서 전북은 실리 축구까지 더하면서 상승세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거스 포옛 감독은 중원 조합서 강상윤-김진규-박진섭을 배치하고 포백서 홍정호-김태환 같은 베테랑을 중심으로 균형을 잡아 후방도 안정화시켰다.

말 그대로 공수 조화가 완벽해진 전북 입장에서는 오랜만에 선두 복귀를 위해서 더욱 승리를 정조준하게 됐다.

과연 전진우와 실리 축구를 앞세운 전북이 광주를 잡고 선두 자리를 위해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강민호 '2년 26억원 선'이 가장 현실적이고 합리적, 왜?...협상 핵심은 '공백 비용'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삼성과 강민호의 FA 협상이 길어지고 있다. 표면적 이유는 금액 차인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나 협상의 본질은 대체 불가 자원에 대한 정당한 대우냐에 대한 인식 차이다.강민호는 최근...
'와' 김하성 평가 이정도였나, 애런 저지와 한솥밥? "더 저렴한 선택지다"
아직 행선지가 확정되지 않은 메이저리그 FA 유격수 김하성. 그가 과연 뉴욕 양키스 유니폼을 입는 일이 현실이 될 수 있을까.미국 매체 '스포츠일러스트레이티드(SI)'는 14일(이...
다저스 어떻게 '수비천재' 데려왔나…ML 통산 1014이닝 실책 0개 외야수 깜짝 영입
2년 연속 월드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LA 다저스가 '수비 천재'를 깜짝 보강했다.LA 다저스는 13일(이하 한국시간)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마이크 시아니(26)를 웨이버 클...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