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대충격’ 황성빈, 최대 8~10주 이탈 확정...중수골 골절로 수술
출처:MK스포츠|2025-05-09
인쇄

롯데 자이언츠의 돌격 대장 황성빈이 중수골 골절로 수술을 받게 되면서 최대 8~10주 이탈이 확정됐다.

롯데 자이언츠 구단은 9일 “지난 8일 황성빈 선수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검진을 받았고, 부상 부위 크로스 체크를 위해 삼성의료원(서울) 검진을 추가로 진행했다”면서 “검진 결과 왼손 4번째 중수골 골절 소견을 받아 플레이트 고정 수술 필요하다는 진단이 나왔다”고 밝혔다.

앞서 황성빈은 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5 프로야구 신한은행 SOL KBO리그 SSG 랜더스와 홈 경기 1회 번트를 시도한 이후 1루에 헤드퍼스트 슬라이딩을 하다 손가락을 다쳤다. 결국 부상 정밀 진단을 받은 결과 중수골이 골절됐다는 진단을 받게 되면서 6일 경기를 앞두고 1군 엔트리서 말소됐다.


결국 최소 8주에서 최대 10주 이탈이란 장기 부상이 확정됐다. 롯데 구단은 “복귀 일정을 당기기 위해 빠른 수술이 필요했고 일정이 가능한 삼성의료원(서울)에서 플레이트 고정 수술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롯데 구단은 황성빈의 수술 이후 회복 과정에 대해 “수술 후 2주간의 안정이 필요하다. 기술훈련은 수술 6주 후 가능하며, 복귀까지는 약 8-10주 정도 소요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의 입장에선 생각하기 가장 싫었던 시나리오였던 동시에 빠른 복귀를 위한 결단이기도 하다.

올 시즌 황성빈은 부상 이탈 전까지 28경기서 타율 0.324(리그 5위)/18득점을 기록하며 맹활약했다. 특히 리그 10개의 도루를 기록한 것은 물론 공수주에서 근성 넘치고 활력 있는 플레이로 팀에 큰 도움이 됐다.

하지만 이같은 플레이로 잔부상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황성빈은 3월 27일 SSG전에서도 1루 헤드 퍼스트 슬라이딩을 하던 도중 왼손 엄지손가락을 다쳐 열흘간 1군 엔트리서 말소 된 바 있다. 이번에는 왼손 4번째 손가락이 골절되는 등 허슬플레이로 계속 부상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프리뷰] 길 비센테 VS FC 포르투
[길 비센테의 유리 사건]1. 길 비센테는 지난 시즌 리그에서 13위를 기록하였으며, 이번 시즌 목표는 잔류와 함께 UEFA 67컨퍼런스리그 진출을 노리는 것입니다. 이번 홈경기에...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프랑스 리그 2 프리뷰] 르망 FC VS 몽펠리에 HSC
[르망 의 유리 사건]1. 르망은 지난 리그전에서 갱강과 비겨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윌리엄 하르후즈는 지난 경기에서 발휘가 뛰어나서 마지막으로 동점골을 넣었습니다....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DFB-포칼 프리뷰] 뒤나모 드레스덴 VS 마인츠
[뒤나모 드레스덴의 중립한 사건]1. 양팀은 역대 대진해본 적이 없습니다.[뒤나모 드레스덴의 불리한 사건]1. 2. 분데스리가에서 승격한 뒤나모 드레스덴은 새 시즌 첫 두 라운드에...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블핑 리사, 일본 男배우와 한 침대서 팔베개 포착…아르노, 눈 감아!
그룹 블랙핑크 리사가 일본 배우 사카구치 켄타로와 함께 한 침대에 누워있는 사진을 공개했다.15일 리사는 자신의 개인 계정에 “Still dreaming”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태연, 반전 매력 뽐내며 숨겨왔던 글래머 몸매 공개
소녀시대 태연이 화보 촬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다.태연은 지난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달블유”라는 짧은 메시지와 함께 여러 장의 촬영 현장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