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니들만 보고 뛴 첫해, 2년차엔 스스로 강해질래
출처:스포츠경향|2025-05-02
인쇄

‘신인왕’ 홍유순의 두번째 시즌 계획

 

시즌 일찍 끝난 건 아쉽지만 한달 반 고향 오사카 ‘꿀맛 휴가’
日서도 농구하며 놀아…친구들 한국 생활 매우 궁금해해
다음 목표는 기량발전상…MVP는 아직 먼 얘기
“달리면서 몸싸움 강점…부족한 3점슛도 연습하겠다”


바다 건너 찾아온 고향에서 최고의 신인이 됐다. 홍유순(20·인천 신한은행)의 본격적인 레이스는 지금부터다.

2024~2025시즌 여자프로농구 전체 1순위 신인인 홍유순은 프로 무대에 오르자마자 강렬한 존재감을 뽐냈다. 그는 신인 선수 최초로 4경기 연속 더블더블을 작성하며 2017년 박지수(3경기 연속 더블더블)의 기록을 깼다. 데뷔 시즌 26분 18초를 뛰며 8.1득점 5.7리바운드 1.4어시스트를 기록한 홍유순은 정규리그 신인왕에 올랐다. 송윤하(청주 KB)와 이민지(아산 우리은행) 등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쳤다.

홍유순이 주전급 활약을 펼치는 동안 팀의 상황은 녹록지 않았다. 구나단 전 감독이 건강 악화로 인해 시즌 중반 자리를 비웠고 이시준 감독 대행이 남은 경기를 지휘했다. 신한은행은 정규리그를 5위로 마무리하며 포스트시즌 진출에 실패했다.

격동의 데뷔 시즌을 보낸 홍유순은 이제 2년 차에 접어든다. 성적에 대한 부담도 커지고 생각도 많아졌다. 지난달 29일 경기 용인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만난 홍유순은 “1년 차 때는 아무 생각 안 하고 언니들만 따라가면 됐었는데 2년 차가 되니 생각을 더 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시즌을 일찍 마무리한 홍유순은 1달 반 동안 일본 오사카에 다녀왔다. 프로 데뷔 후 처음 얻은 긴 휴가다. 오사카산업대학 농구부 출신인 그는 고향에서도 농구를 쉬지 않았다. 홍유순은 “동아리에서 같이 농구 했던 친구도 있고 일본 실업팀에서 뛰는 친구도 있어서 같이 동네에서 농구를 하며 놀았다”라며 “친구들이 한국 농구선수로서의 생활을 궁금해한다”라고 말했다.

홍유순이 한국에서 선수 생활을 하기로 한 이유는 명료하다. 그는 “국적이 한국이니까, 한국인이어서”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 신인 드래프트에서 1순위 지명을 받은 후 태극마크를 달고 싶다는 꿈을 밝히기도 했다.

홍유순은 신한은행 입단 후 소중한 인연과 재회했다. 일본어 통역을 맡은 황미우 국제협력팀장이다. 황 팀장은 WKBL 최초의 재일교포 선수 출신이다. 홍유순은 중학교 때 재일교포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 와서 황 팀장을 만났다. 당시 신한은행 선수로 뛰고 있던 황 팀장의 경기를 관람하기도 했다.

홍유순은 “그때 한국에 와서 미우 언니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한국 프로 진출의 길이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됐다”라며 “그때의 경험이 한국에 오는 데에 큰 영향을 줬다”라고 말했다.

황 팀장은 “유순이를 신한은행 선수로 다시 만나게 될 줄은 전혀 몰랐다”라며 “첫 재일교포 선수로 한국에 오고 나서 이후에 다른 재일교포 선수들이 나오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드디어 왔구나’ 하는 생각이었다”라고 말했다.

홍유순은 지난 2월 신인상을 받은 뒤 “다음 목표는 MIP(기량발전선수상)를 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데뷔 시즌에 신인상을 받았으니 2년 차에는 MIP를 받겠다는 치밀한 계획이다. MVP는 언제쯤으로 생각하냐는 질문에는 “너무 먼 이야기”라며 웃었다.

홍유순은 “나는 달리면서 몸싸움도 할 줄 안다. 그게 내 스타일의 농구”라며 “자신 없었던 3점 슛도 다음 시즌에는 잘 던질 수 있도록 연습하겠다”라고 말했다. 최고의 데뷔 시즌을 흘려보내고 더 강해진 모습으로 코트에 서겠다는 각오다.

  • 축구
  • 야구
  • 기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아틀레틱 빌바오 VS 세비야 FC
[아틀레틱 빌바오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아틀레틱 빌바오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발렌시아 VS 레알 소시에다드
[발렌시아의 유리한 사건]1.이번 경기는 새 시즌 리그 첫 라운드입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지리적 우위를 점합니다. 발렌시아는 이날에 꼭 승점 3점을 목표로 출격하겠습니다.2.발렌...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EPL 프리뷰] 첼시 FC VS 크리스탈 팰리스 FC
[첼시 FC의 유리한 사건]1. 첼시 FC는 여름 이적 시장에서 가장 큰 활약을 보인 선수들은 공격진이었습니다. 리암 델랍과 주앙 페드로는 일찍부터 팀에 합류하여 클럽 월드컵에 출...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맹승지, 민낯에도 빛나는 미모…비키니 자태 감탄
배우 맹승지가 비키니 자태로 눈부신 미모를 뽐냈다.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맹승지는 맑은 날씨 아래 야외 수영장을 배경으...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장가현, 과감한 수영복 자태…40대 후반 믿기지 않는 몸매
배우 장가현이 남다른 수영복 자태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장가현은 7일 자신의 SNS에 “날씨 요정~아? 아줌마..? 암튼 날씨가 아주 죽입니다요~ 오늘의 거제도”라는 내용과 함께 여...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솔라, 탄탄한 애플힙과 복근 공개…건강美 폭발
마마무 멤버 솔라가 청량한 휴가 근황을 전했다.솔라는 14일 자신의 소셜 계정에 별다른 글 없이 해변에서 촬영한 두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는 푸른 하늘과 바다를...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