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토트넘, 유로파 올인 선언! 포스테코글루 감독 “4강전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겠다”
출처:포포투|2025-04-26
인쇄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프리미어리그(PL)보다는 유로파리그(UEL)에 집중하겠다는 의사를 피력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다가오는 28일 오전 12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에 위치한 안필드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2024-25시즌 잉글랜드 PL 34라운드를 치른다.

리버풀은 현재 승점 79점(24승 7무 2패)으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2위 아스널과의 승점 차는 12점. 이날 승점 1점만 추가하면 리그 우승을 조기에 확정 짓게 된다. 반대로 토트넘은 이번 시즌 PL에 동기 부여가 없다. 이미 승점 37점(11승 4무 18패)으로 16위에 머물고 있다. 그 이상의 성적도, 그 이하의 성적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

이에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25일 사전 기자회견에 참석해 “금요일 보되/글림트전에 완벽하게 대비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겠다. 우리는 엄청난 도전에 직면해 있다. 리버풀전에서는 보되/글림트전을 앞두고 어떤 경기력을 보여야 할지 명확하게 알아가는 자리”라고 밝혔다.

한편 손흥민은 이날 출전하지 않는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직전 경기에 나온 선수들 모두 괜찮다. 손흥민도 호전되고 있다. 그러나 일요일 경기는 안 된다. 보되/글림트전은 두고 봐야 한다. 오늘 처음 그라운드를 밟았는데 기분이 좋다고 했다”라고 전했다.





현명한 선택일 수 있다. 이번 시즌 토트넘은 최악의 부진을 겪고 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에서 승점 37점(11승 4무 18패)으로 16위에 머물고 있다. 이는 1993-94시즌과 2003-04시즌에 기록한 역대 단일 시즌 최다 패인 19패에 근접한 기록이다. 다만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경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

이미 자국 리그컵(EFL컵)과 축구협회컵(FA컵)은 탈락한 지 오래다. 이제 그들에게 남은 건 유럽축구연맹(UEFA) UEL뿐이다. 다행히도 토트넘은 직전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의 2024-25시즌 UEFA UEL 8강 2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며 1, 2차전 합산 스코어 2-1을 기록,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비슷한 상황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UEL ‘올인’을 선언했다. 맨유 역시 PL에서 승점 38점(10승 8무 15패)으로 14위를 기록 중이다. 이는 21위를 기록해 2부로 강등됐던 1973-74시즌 이후 최악의 순위다. 맨유는 1992년 PL로 개편된 이래로 지금까지 리그에서 14위를 기록한 적이 없다.

이에 루벤 아모림 감독은 "UEL 우승에 전적으로 집중할 것이다. PL에서는 어린 선수들을 기용하는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우리는 UEL에 전력을 다할 것이며, 팬들도 이해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10년간 본 것 중 최악" 이정후에게 당한 밀워키 노감독의 분노, 선수단 집합 걸었다 왜?
[NBA PO] '위기에 등장한 영웅!' 트렌트 주니어의 뜬금 활약...밀워키 2패 후 1승 성공
‘바람의 손자’ 이정후(27·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공수 활약에 당한 밀워키 브루어스가 경기 후 단체 미팅을 가졌다. 느슨한 수비가 반복되자 팻 머피(67) 밀워키 감독이 선수들...
이정후 극찬 또 이어졌다…"모든 면에서 완벽한 출발, 파워까지 갖췄다"
‘정규리그 준우승 7번’ LG, 2위와 악연 끊을까?
미국에서 가장 놀라고 있는 건 이정후의 장타력이다.이정후가 또 2루타를 쳤다.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5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2...
이럴 수가! 日언론도 놀란 임창용 몰락…”극심한 도박 중독에 무너진 레전드”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한미일 3개 리그를 넘나들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레전드 임창용이 결국 법정에 섰다. 일본 언론도 그의 몰락을 집중 조명했다. 극심한 도박 중독과 사기 혐의, 끝내 징역형 선고까지 ...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서울대 금융맨♥' 효민, 하와이 허니문 만끽..과감한 비키니 자태
가수 효민이 신혼여행 중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25일 자신의 SNS에 별다른 코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에서 ...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김희정, 붉은색 비키니로 구릿빛 섹시미 드러내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 화려한 생일을 맞았다.김희정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발리에 위치한 한 비치클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느 모습을 공개했다. 사진 속 김희정은 붉은...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권은비, 감출 수 없는…수영복 지퍼 잡고 러블리
가수 권은비가 수영복 브랜드 모델로 발탁됐다.‘글로우 & 플로우(Glow & Flow)’를 콘셉트로 한 이번 컬렉션은 핑크, 블루의 로맨틱한 컬러를 테마로 여름의 청량함과 감성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