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그래도 손흥민'…영국 매체 선정 '토트넘 올해의 선수' 후보
출처:뉴스1|2025-04-25
인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33)이 영국 매체가 선정한 토트넘 올해의 선수 후보로 뽑혔다.

‘풋볼 런던‘은 25일(한국시간) 손흥민을 포함한 7명의 선수를 토트넘 올해의 선수 후보로 선정, 발표했다.

이 매체는 "지금 토트넘은 형편없는 시즌을 보내고 있다. 그래서 동료들보다 한 수 위일 정도로 확연하게 뛰어난 선수를 찾기도 힘들다"고 전제하면서 손흥민의 이름을 후보 명단에 올렸다.

실제로 이번 시즌 토트넘은 EPL서 11승4무18패(승점 37)로 20개 팀 중 16위에 자리할 만큼 추락했다. EFL컵과 FA컵도 모두 탈락해, 우승의 기회가 남은 건 4강에 올라 있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뿐이다.

손흥민 역시 완벽하다고 볼 수 있는 시즌은 아니다. 부상과 컨디션 난조 등이 겹쳐 출전 시간이 줄어들었고 전성기가 지났다는 혹독한 비판도 적잖게 들었다.

그럼에도 손흥민은 공식전 43경기 11골 12도움을 기록, 팀이 어려울 때마다 공격 포인트를 쌓으며 힘을 보탰다.

‘풋볼 런던‘은 "이전에 보여줬던 수준에는 도달하지 못한 시즌이었지만, 그럼에도 경기에 큰 영향력을 미쳤다는 것은 역설적으로 그의 능력과 기여도를 말해준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는 무려 23골에 관여했으며, 아스널·첼시·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마·호펜하임 등과의 중요한 경기에서 골을 넣었다"며 중요한 때마다 해결해 준 클러치 능력도 높게 평가했다.

한편 이 매체는 손흥민 외에도 브레넌 존슨, 데얀 쿨루셉스키, 제드 스펜스 등을 토트넘 올해의 선수 후보로 꼽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키움 푸이그, 두산전 귀루 과정서 어깨 회전근 손상...당분간 결장
모블리, ‘클리블랜드 최초’ DPOY 영예…돈다발까지 챙겼다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의 외국인 타자 야시엘 푸이그(34)가 어깨 부상으로 당분간 경기에 나서지 못할 전망이다.홍원기 키움 감독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
류현진, 롯데전 6이닝 4실점...한화 8연속 선발 투수 승리 행진 중단
'뉴욕이 좋아!' 또 등장한 초특급 슈퍼스타 이적설...성사 가능성도 높다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선발 투수 연승 행진이 '8'에서 중단됐다.한화는 24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 자이언츠와의 원정 경기에서 선발로 등판한 류현진이 팀이 3-4로 뒤진 ...
전 메이저리거 최지만, 내달 15일 입대…"팬 여러분과의 약속"
'농구 도사' 버틀러도 폭발했다
메이저리그(MLB)에서 뛰었던 야구선수 최지만이 국방의 의무를 다한다.최지만의 국내 매니지먼트 스포츠바이브는 25일 "최지만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병역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오는 ...
"양세찬 또 반하겠네"…미란이, 과감한 비키니 자태
래퍼 미란이가 파격적인 비주얼로 눈길을 끌었다.25일 미란이는 별다른 멘트 없이 자신의 SNS에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미란이는 블랙 스트라이프...
효민, 10살 연상 ♥S대 금융맨 또 반할 비키니 몸매…말랐는데 글래머
효민, 10살 연상 ♥S대 금융맨 또 반할 비키니 몸매…말랐는데 글래머
티아라 출신 효민이 신혼여행지에서 찍은 비키니 사진을 공유했다.효민은 4월 25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진과 영상 여러 개를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하와이 해변에서 비키니를 입고 ...
'아이돌→운동 강사' 남지현, 청순+글래머 그대로.."운동복 입을 때 제일 좋아"
'아이돌→운동 강사' 남지현, 청순+글래머 그대로..
그룹 포미닛 출신 남지현이 운동 강사가 된 후 근황을 전했다.지난 23일 남지현은 소셜미디어에 "난 운동복 입을 때가 제일 좋더라. 뭔가 힘이 생기는 기분이랄까"라는 글과 사진을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