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국적 포기→母 나라 한국 선택→태극마크... '혼혈 선수' 캄파냐 리 "한국식 이름 생각 중, 선짓국 좋아한다"
출처:스타뉴스|2025-04-16
인쇄



스페인-한국 혼혈 선수인 제라드 캄파냐 리(21·404위)가 부산오픈 데뷔승을 거뒀다.

캄파냐 리는 15일 부산 스포원 테니스경기장에서 열린 남자프로테니스(ATP) 비트로 부산오픈 챌린저대회(총상금 20만 달러) 단식 본선 1회전에서 트리스탄 스쿨케이트(120위·호주)를 2-1(6-4 3-6 6-3)로 꺾고 16강에 진출했다. 8강 상대는 제이슨 쿠블러(372위·호주)다.

스페인 바르셀로나 출신인 캄파냐 리는 2020년 스페인 국적을 포기, 어머니의 나라인 한국을 선택했다. 2022년 ITF 춘천 이덕희배 국제주니어대회에서 처음으로 한국 무대에 출전했다. 이덕희배 우승을 거머쥔 캄파냐 리는 세계 주니어 랭킹 3위로 주니어를 마친 뒤 2023년부터 본격적으로 프로에 데뷔했다. 그해 안성에서 열린 ITF 대회에서 첫 프로 타이틀까지 획득했다. 덕분에 캄파냐 리는 세계 랭킹이 1352계단이나 상승해 남녀 프로선수 통틀어 가장 많이 랭킹이 상승한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캄파냐 리는 지난 2월 국가대항전인 데이비스컵에서 한국 대표팀으로 활약했다.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 부산오픈 데뷔전에서도 승리를 따냈다.

경기 후 캄파냐 리는 "바람이 많이 불었고 상대가 쉬운 선수는 아니었다. 플레이를 잘한 것 같다"면서 "경기를 할 때는 상대 선수의 랭킹은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 내가 하던 대로 했다. 상대 랭킹을 신경 쓰면 경기가 어려워진다. 한 포인트씩 집중했다"고 되돌아봤다.

이날 한국 팬들은 캄파냐 리를 향해 뜨거운 응원을 보냈다. 캄파냐 리는 "한국 팬들이 많은 응원을 주셨다. 어려운 시점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고마워했다.

한국을 향한 사랑이 엄청나다. 앞으로 한국식 이름도 지을 예정이다. 캄파냐 리는 "지금 이름이 너무 길어서 한국식 이름을 생각 중"이라면서 "현재 대표팀 동료 남지성이 저를 ‘라드‘라고 부른다"고 하하 웃었다.

좋아하는 한국 음식도 많다. 캄파냐 리는 "(한국 음식은) 다 먹는다"면서 "순댓국, 돼지국밥 등 국물 음식을 잘 먹는다. 선지해장국도 좋아한다. 한국 식당은 스페인과 달리 기본 반찬을 많이 주는데 계속 먹는다"고 미소를 지었다.



탄탄한 체구와 포핸드가 장점인 캄파냐 리는 클레이 코트가 많은 스페인에서 성장했기 때문에 클레이 코트를 선호해왔다. 지난 해 출전한 30개 챌린저 대회 모두 클레이 코트일 정도로 코트 편식이 심했다. 하지만 최근 마음을 바꿔 하드코트 대회 출전을 늘리기로 했다. 캄파냐 리는 올 시즌 데이비스컵을 포함해 총 6개 대회 모두 하드코드 대회로 선택했다.

하드코트에 대해선 "지난 데이비스컵에서는 많이 힘들었지만, 대표팀이라는 책임감 때문에 잘할 수 있었다"면서 "서브를 보완하려고 한다. 하드코트에선 이 부분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캄파냐 리는 홍성찬(국군체육부대)에 이어 한국 남자 선수 랭킹 2위에 올랐다. 올해 감격적인 태극마크까지 달았다.



캄파냐 리는 "대표팀에 대한 부담도 있었고 처음엔 걱정도 많이 했다. 하지만 대표팀 동료들이 모두 편하게 잘해줘서 좋았다. 감독님, 코치님도 걱정했던 것과 다르게 편하게 대해주셔서 잘할 수 있었다. 책임감도 많이 들고, 부담감도 없지 않아 있다. 그래도 더 잘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손흥민 미친 회복력! 또또또 해냈다 '3번째 컴백'…'유로파리그 출격 준비' 완료→독일 원정 대반전 정조준
손흥민 미친 회복력! 또또또 해냈다 '3번째 컴백'…'유로파리그 출격 준비' 완료→독일 원정 대반전 정조준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이 돌아왔다. 독일 원정에서 손흥민이 뜬다.토트넘이 16일(한국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선수단의 팀 훈련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이날 훈련에서 손흥민이 ...
"이강인 없으니 너무 기쁘다" 韓축구 에이스에 쏟아진 '융단폭격'…'PSG 이미 매각 결정'→맨유 등 EPL 이적 물색
이강인이 또다시 결장했다. 팀에게 중요한 경기였던 챔피언스리그에서 출전조차 하지 못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다.결국 프랑스 현지에서는 이강인이 팀을 떠날 것이라는 이야기가 계속해서 쏟...
‘K리그 출신’ 쿠니모토, 중국 귀화 가능성···中2부 랴오닝 핵심 MF 맹활약 “귀화에 문 열려 있어”
‘K리그 출신’ 쿠니모토, 중국 귀화 가능성···中2부 랴오닝 핵심 MF 맹활약 “귀화에 문 열려 있어”
K리그 경남FC와 전북 현대에서 뛰었던 일본인 미드필더 쿠니모토 다카히로(28)가 중국 귀화 가능성을 거론해 눈길을 끈다.중국 포털 왕이닷컴은 16일 쿠니모토가 한 매체와 인터뷰에...
이 정도였어?’ 반전 성숙미 뽐낸 전소미 비키니 룩
이 정도였어?’ 반전 성숙미 뽐낸 전소미 비키니 룩
가수 전소미가 반전 성숙미를 뽐냈다.전소미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이탈리아 코모 호수에서 휴양을 즐기는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전소미는 비키니 패션으로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
포미닛 남지현, 초밀착 전신 레깅스 자태…바레 강사 클래스
포미닛 남지현, 초밀착 전신 레깅스 자태…바레 강사 클래스
포미닛 출신 남지현이 바레 강사로서의 일상을 공개했다.남지현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Let‘s make lemonade”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에는 남지현...
제니, 또 다시 레전드 의상으로 코첼라 무대도 찢었다!
제니, 또 다시 레전드 의상으로 코첼라 무대도 찢었다!
제니가 경험자 답게 완벽한 퍼포먼스와 의상으로 ‘코첼라’ 무대를 완벽하게 찢어놓았다.제니는 15일 자신의 SNS를 통해 코첼라 무대에 오른 자신의 모습을 여러 장의 사진과 영상으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