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백승호의 버밍엄 시티, 1년만에 3부 리그 생활 청산...챔피언십 승격 조기 확정!
출처:MHN스포츠|2025-04-09
인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미드필더 백승호가 뛰고 있는 버밍엄 시티가 1년 만에 3부 리그를 떠나 다시 챔피언십(2부)에 모습을 드러내게 됐다.

버밍엄은 9일(한국시간) 영국 퍼터버러의 런던 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025 잉글랜드 리그1(3부) 31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피터버러 유나이티드를 2-1로 꺾었다.

이로써 버밍엄은 29승 8무 3패(승점 95)로 24개 팀 중 선두를 굳히며 남은 6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최소 2위를 확보하며 다음 시즌 챔피언십 승격을 조기 확정했다.





리그1은 1, 2위 팀이 다음 시즌 챔피언십으로 올라가고, 3~6위 팀은 승격 플레이오프를 통해 한 팀만이 승격 막차에 탑승한다.

버밍엄은 현재 승점 95점으로, 남은 경기를 모두 져도 3위 위컴 원더러스(승점 78)보다 앞서 최소 2위를 확보할 수 있다. 2위 렉섬(승점 84)와도 승점 차가 커 사실상 우승이 확정적이다.

지난 시즌 버밍엄은 챔피언십 234개 팀 가운데 22위에 머무르면서 창단 150주년에 강등이라는 아픔을 겪었으나, 한 시즌 만에 챔피언십으로 복귀하게 됐다.





버밍엄의 챔피언십 복귀에는 한국 국가대표 백승호의 공이 컸다. 백승호는 지난해 1월 K리그1 전북 현대를 떠나 버밍엄에 합류하면서 유럽 무대에 재진출했다.

하지만 팀이 강등 당하면서 이번 시즌을 3부에서 뛰어야 했다. 그럼에도 백승호는 이적이 아닌 잔류를 택했고, 지난해 10월 구단과 2028년 6월까지 계약을 연장하기도 했다.

백승호는 올 시즌 정규리그 35경기에 출전해 1골 2도움을 기록하는 등 버밍엄 중원 사령관 노릇을 톡톡히 하면서 팀의 우승과 승격에 일조했다.

반면 지난 겨울이적시장 기간 버밍엄과 6개월 단기 계약하며 유럽 무대에 발을 내딛은  측면 수비수 이명재는 아직까지 한 경기도 뛰지 못하고 있다. 경기를 뛰지 못해 실전 감각이 떨어진 이명재는 홍명보 감독의 대표팀 발탁 부름을 받지 못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소영 치어리더, 눈웃음좌의 색다른 모습!
“소음은 외부 문제...우리는 이기기 위해 준비했다” 키드 댈러스 감독의 각오
1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5 신한 SOL Bank KBO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LG 트윈스의 경기, 삼성 치어리더 박소영이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3월에는 좋았잖아…차갑게 식은 ‘4월 0.143’ 푸이그 방망이, 속 타는 키움
커리·버틀러 75점 합작… 골든스테이트 PO 직행
키움 히어로즈 야시엘 푸이그(35)의 경력은 화려하다. 메이저리그(MLB) 데뷔 첫해였던 2013년 LA 다저스에서 타율 0.319, 19홈런, 42타점을 올리며 내셔널리그(NL)...
MLB 탬파베이 김하성, 5월 말 복귀 전망
[NBA] 형만 한 아우 여기 있다! 세스 커리, NBA 최초 부자 동반 3점슛 성공률 1위 새 역사
메이저리그 탬파베이의 내야수 김하성의 복귀가 5월 말은 돼야 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습니다.탬파베이 구단을 취재하는 라이언 배스 기자는 최근 자신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김하성이 ...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박지현, 프랑스에서 또 벗었다...볼륨감 있는 몸매 자랑
배우 박지현이 군살 하나 없는 슬랜더 몸매를 자랑했다.박지현은 지난 15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프랑스의 한 고급 수영장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30만 팔로워의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 방콕에서 뜨거운 여름을 선사합니다!
세련된 도시적인 미모로 유명한 인플루언서 겸 모델 김시후가 여름을 선사했다.동남아시아 일대를 돌며 화보를 제작 중인 김시후가 태국 방콕의 한 호텔 수영장에서 환상의 자태를 뽐냈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165cm·55kg' 맹승지, 어디까지 파인 거야…글래머라 소화했네
코미디언 겸 배우 맹승지(본명 김예슬·38)가 완벽한 몸매를 뽐냈다.맹승지는 14일 자신의 계정에 "의상 갈아입다가 갑자기 셀카 찍기"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