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축구계 안타까운 비보' 전북 울렸던 J리그 MVP 레안드로, 고환암 투병 끝 사망…향년 41세
출처:스포츠조선|2025-04-02
인쇄



J리그 MVP 출신 브라질 공격수 레안드로 도밍게스가 사망했다. 향년 41세.

브라질 매체 ‘오 글로부‘는 1일(현지시각), 레안드로가 2022년부터 3년간 고환암 투병을 하다 1일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레안드로 친정팀 비토리아(브라질)는 공식 SNS를 통해 ‘구단은 아이돌 레안드로의 죽음을 깊이 애도한다. 레안드로는 바이아 챔피언 6회, 노이스트컵 우승을 이끈 클럽 역사상 위대한 선수 중 한 명이었다. 2008년 브라질 챔피언십에서 두각을 드러내며 구단이 역대 최고의 순위를 거두는 데 일조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레안드로는 경기장에서 진정한 거장이었다. 늘 클럽에 대한 결의와 열정을 보여주었다. 그가 남긴 헌신과 인간으로서의 모범은 앞으로도 후대에 영감을 줄 것‘이라고 추모했다.



레안드로는 2001년 비토리아에서 프로데뷔해 크루제이루, 플루미넨세 등 브라질 클럽에서 뛰었지만, 전성기를 누린 곳은 아시아였다.

2010년 일본 가시와 레이솔에 입단하며 J리그와 인연을 맺은 레안드로는 첫 시즌 13골을 넣으며 가시와의 1부 승격을 이끌었다. 이듬해 J1리그에서 15골을 폭발하며 팀의 우승을 이끌었고, 자신은 MVP를 수상했다.

2012년 가시와의 슈퍼컵과 일왕배 우승에 일조한 레안드로는 같은 해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에서 전북전 2연전에서 도합 3골을 넣어 전북에 조별리그 탈락의 아픔을 줬다.

2014년 나고야 그램퍼스로 이적해 두 시즌을 뛰었고, 이후 비토리아, 포르투게사, 요코하마FC를 거쳐 2022년 베팀(브라질)에서 은퇴했다.

2022년 고환암 판정을 받은 레안드로는 지난해 이식 수술을 받았지만 1년이 지나 끝내 숨을 거두고 말았다.

  • 야구
  • 농구
  • 기타
롯데 프랜차이즈 스타 정훈 은퇴…"인생의 전부였던 야구를 내려놓으려 한다"
‘르브론 자극’ 역전 득점 후 퇴장이라니…팀 동료는 “왜 브룩스한테만? 차라리 과한 게 나아”
롯데 자이언츠의 프랜차이즈 스타 정훈이 유니폼을 벗었다.롯데는 15일 내야수 정훈이 2025시즌을 끝으로 현역 생활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2006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한 정훈은 ...
2019년 류현진, '커쇼 시대 다저스 올스타팀' 4선발 선정
류현진(한화 이글스)이 '커쇼 시대 다저스 올스타팀'의 4번째 선발 투수로 선정됐다.MLB닷컴은 16일(한국시간) "2026년 다저스는 많은 부분에서 이전과 비슷할 것이지만, 20...
'KT 전격 이적' 한승혁 "항상 가을 야구 하는 팀에 빨리 녹아들 것"
이현중의 위엄, 두 달 연속 나가사키 월간 MVP…특별 팬미팅도 커밍순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필승조로 활약했지만 프리에이전트(FA) 보상 선수로 KT 위즈로 이적한 투수 한승혁이 이적 당시 느꼈던 감정들과 새 팀에서의 각오를 밝혔다.한승혁은 지난달 ...
아이들 슈화, 눈부신 피부에 드레스 아래로 훅…숨겨둔 볼륨감까지
아이들 슈화, 눈부신 피부에 드레스 아래로 훅…숨겨둔 볼륨감까지
그룹 아이들 슈화가 우아한 비주얼로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슈화는 지난 13일 개인 SNS를 통해 드레싱룸에서 촬영한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하며 근황을 전했다.공개된 사진 속 슈화...
‘결혼하더니 더 과감해졌네’…원진서, 12살 연상 윤정수 앞 초파격 비키니 눈길
‘결혼하더니 더 과감해졌네’…원진서, 12살 연상 윤정수 앞 초파격 비키니 눈길
방송인 윤정수의 아내 원진서가 신혼여행 중 근황을 공개하며 눈길을 끌었다. 탄탄한 비키니 몸매와 여유로운 신혼 분위기가 동시에 포착돼 흐뭇함을 자아냈다.15일 원진서는 자신의 SN...
모모랜드 주이, 폭풍 다이어트 → ‘뼈말라’ 근황…못 알아보겠네
모모랜드 주이, 폭풍 다이어트 → ‘뼈말라’ 근황…못 알아보겠네
그룹 모모랜드 멤버 주이가 다이어트 이후 한층 달라진 근황을 공개했다.주이는 13일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주이는 퍼 디자인의 크롭 상의에 짧은 반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