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FA' 아놀드, 리버풀에서 레알로?… BBC "협상 마무리 단계"
출처:머니S|2025-03-27
인쇄


리버풀 원클럽맨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가 자유계약선수(FA)로 레알 마드리드로 향한다는 언론 보도가 나왔다.

BBC는 지난 26일(이하 한국시각) "아놀드와 레알의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었다"며 "아놀드와 리버풀의 계약 기간은 3개월 남았다"고 전했다.

레알은 약 2년 전부터 젊고 검증된 자원인 아놀드를 눈여겨봤다. 레알의 오른쪽 측면 수비는 보강이 시급한 포지션 중 하나다. 오랜 시간 주전 자리를 차지했던 다니 카르바할과 루카스 바스케스는 30대에 접어든 이후 부상과 기량 저하를 피하지 못했다.

1998년생인 아놀드는 리버풀 유소년 클럽 출신으로 데뷔 이후 쭉 리버풀에서만 활약했다. 일찌감치 주전 자리를 확보한 아놀드는 뛰어난 공격력과 우수한 킥력, 빠른 발을 겸비해 공수 양면에서 활약했다. 위르겐 클롭 전 리버풀 감독과 함께 할 당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우승,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 등 수많은 기록을 달성했다. 그러나 올 시즌 수비보다 공격에 치중한 플레이를 고집해 많은 비판을 받았다.

리버풀은 팀의 프렌차이즈 스타인 아놀드를 붙잡기 위해 재계약을 제안했지만 계속 거부당했다. 현지 매체 등은 아놀드가 이미 리버풀이 아닌 레알과의 미래를 그리고 있다고 보도했다.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도 "레알과 아놀드의 계약이 마지막 단계까지 왔다"며 이적설에 힘을 실었다.

결국 아놀드는 이적료 한 푼 없이 FA로 팀을 떠날 가능성이 높다. 리버풀은 모하메드 살라, 버질 반 다이크 등 다른 주축 선수들과도 재계약 협상을 진행 중이다. 만약 모든 재계약에 실패할 경우 주전 선수 중 3명을 FA로 잃는다. 최근 레알은 거액의 이적료 대신 FA로 선수를 영입했다. 지난해 여름 레알에 합류한 킬리안 음바페, 다비드 알라바, 안토니오 뤼디거 등도 FA로 영입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ATL, 김하성이 진짜 간절했나…재계약 하자마자 '바블헤드 데이' 나왔다, 친정 팀 SDP전
“4억짜리 빅 매치”…라건아를 둘러싼 KCC와 가스공사 맞대결에 관심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김하성 재계약 발표에 이어 '바블헤드 데이'까지 잡았다. 김하성의 친정 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김하성의 타격 자세를 모형으로 만든 바블헤드를 팬들...
'강백호 100억 투자 대가는 컸다' 한화 돌풍 주역이 보상선수 될줄이야 "야구 잘 하려니까 또 이적을…"
‘르브론 자극’ 역전 득점 후 퇴장이라니…팀 동료는 “왜 브룩스한테만? 차라리 과한 게 나아”
한화는 이번 겨울에도 공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FA 시장에 나온 '20대 거포' 강백호(26)에게 100억원이라는 거금을 안기며 타선 보강에 열을 올린 것이다.강백호와 4년 총액 ...
롯데 프랜차이즈 스타 정훈 은퇴…"인생의 전부였던 야구를 내려놓으려 한다"
롯데 자이언츠의 프랜차이즈 스타 정훈이 유니폼을 벗었다.롯데는 15일 내야수 정훈이 2025시즌을 끝으로 현역 생활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2006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한 정훈은 ...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그룹 아이들의 민니가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사진 속 민니는 블랙 가죽 브라 톱에 재킷을 매치한 파격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베이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연이어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검은색 홀터넥 스타일 비키니를 착용하고 풀사이드...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사업가 김준희가 완벽 몸매의 비결을 언급했다.김준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속옷 차림으로 찍은 거울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쉰을 앞둔 나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