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승부예측] '붉은 악마' 벼랑 끝 반격, 브뤼셀에서 기사회생 가능할까 3월24일(월) 04:45 네이션스 벨기에 vs 우크라이나
출처:인터풋볼|2025-03-23
인쇄

 

전통의 강호 벨기에가 벼랑 끝에 몰렸다. 스페인 무르시아에서 열린 1차전에서 우크라이나에 3-1 역전패를 당하며 자존심을 구긴 ‘붉은 악마‘들은 이번 2차전 홈경기에서 반드시 2골 차 이상 승리를 거두어야만 네이션스리그 A 잔류에 성공할 수 있다. 반면 상승세를 탄 우크라이나는 승리 혹은 1점차 패배만으로도 생존을 확정 짓는다.

# 벨기에 : 무너진 전통강호, 되살릴 마지막 기회

한때 FIFA 랭킹 1위까지 올랐던 벨기에는 최근 극심한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최근 A매치 4경기에서 연속 패하는 등 최근 6경기에서 한번도 승리하지 못한 초라한 성적은 팀의 현재 상황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첫 지휘봉을 잡은 루디 가르시아 감독은 데뷔전부터 참담한 패배를 경험하며 위기에 직면했다.

1차전에서 전반을 0-1로 앞서고도 후반 12분 동안 내리 3골을 허용하며 완전히 무너진 벨기에는 전통적으로 강한 공격력에도 불구하고 수비 집중력 부족과 경기 운영 능력에서 치명적인 약점을 드러냈다.

브뤼셀 홈에서는 그래도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이번 경기에서도 루카쿠, 데 브라위너 그리고 부상에서 복귀한 쿠르투아 등 핵심 선수들의 활약이 절실하다.

# 우크라이나 : 무르시아의 기적, 다시 한 번?

1차전의 주인공은 단연 우크라이나였다. 전반을 0-1로 끌려가던 경기에서 후반 들어 3골을 몰아넣으며 단숨에 분위기를 뒤집었다. 세르히 레브로프 감독 체제 하에서 탄탄한 수비 조직력과 빠른 역습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우크라이나는 최근 A매치 5경기 무패(3승 2무)를 달리며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더 이상 몇몇 스타플레이어에 의존하지 않는 팀 전체의 힘이다. 안드리 야르몰렌코, 로만 야렘추크, 올렉산드르 진첸코 등 기존 핵심 자원 외에도 새로운 얼굴들이 고르게 활약하며 전체적인 전력의 균형이 좋아졌다.

이번 경기에서도 우크라이나의 득점 가능성은 높다. 만약 선제골을 넣는다면, 벨기에가 흔들릴 가능성도 있다.

# 경기 승부예측

전반적으로 벨기에가 경기 주도권을 잡을 가능성이 크다. 홈 팬들의 열기, 공격진의 질적 우위, 그리고 반드시 이겨야 한다는 절박함이 벨기에를 더욱 공격적으로 만들 것이다. 반면 우크라이나는 1차전 스코어에 따라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역습에 집중할 가능성이 높다.

양 팀 모두 최근 경기에서 양 팀 모두의 득점 빈도가 높고 벨기에는 실점이 많은 반면 공격력은 살아 있는 만큼 다득점 경기 가능성도 충분하다. 2차전이라는 특성상, 경기 후반으로 갈수록 공간이 열릴 가능성도 크다.

경기 양상은 치열하겠지만, 1차전 3-1 패배라는 격차를 뒤집기엔 벨기에의 최근 경기력은 의문부호가 크다. 반면 자신감을 얻은 우크라이나는 실리 있는 운영으로 무승부 또는 한 점차 패배를 노릴 가능성이 높다. 이번 경기는 양 팀 모두 득점하며 2-2 무승부 가능성이 예상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ATL, 김하성이 진짜 간절했나…재계약 하자마자 '바블헤드 데이' 나왔다, 친정 팀 SDP전
“4억짜리 빅 매치”…라건아를 둘러싼 KCC와 가스공사 맞대결에 관심
애틀랜타 브레이브스가 김하성 재계약 발표에 이어 '바블헤드 데이'까지 잡았다. 김하성의 친정 팀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홈경기에 김하성의 타격 자세를 모형으로 만든 바블헤드를 팬들...
'강백호 100억 투자 대가는 컸다' 한화 돌풍 주역이 보상선수 될줄이야 "야구 잘 하려니까 또 이적을…"
‘르브론 자극’ 역전 득점 후 퇴장이라니…팀 동료는 “왜 브룩스한테만? 차라리 과한 게 나아”
한화는 이번 겨울에도 공격적인 행보를 보였다. FA 시장에 나온 '20대 거포' 강백호(26)에게 100억원이라는 거금을 안기며 타선 보강에 열을 올린 것이다.강백호와 4년 총액 ...
롯데 프랜차이즈 스타 정훈 은퇴…"인생의 전부였던 야구를 내려놓으려 한다"
롯데 자이언츠의 프랜차이즈 스타 정훈이 유니폼을 벗었다.롯데는 15일 내야수 정훈이 2025시즌을 끝으로 현역 생활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2006년 현대 유니콘스에 입단한 정훈은 ...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부상’ 아이들 민니, 갈비뼈 도드라져…가죽 브라보다 눈길
그룹 아이들의 민니가 ‘2025 마마 어워즈(2025 MAMA AWARDS)’ 비하인드 컷을 공개했다.사진 속 민니는 블랙 가죽 브라 톱에 재킷을 매치한 파격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감' 숨막히는 비키니 자태 드러낸 베이글 치어리더
치어리더 김현영이 베이글 몸매를 뽐냈다.김현영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장에서 촬영한 사진을 연이어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검은색 홀터넥 스타일 비키니를 착용하고 풀사이드...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쉰 앞둔 김준희, 완벽 몸매 비결 알고보니 “6년째 유지”
사업가 김준희가 완벽 몸매의 비결을 언급했다.김준희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속옷 차림으로 찍은 거울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쉰을 앞둔 나이라는 사실이 믿기지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