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이래서 ‘한국의 10배’라고 했나...MLB 도쿄시리즈, 흥행 대박
출처:MK스포츠|2025-03-22
인쇄

이래서 프레디 프리먼은 “한국에 갔을 때보다 10배 더 대단할 것”이라 말한 걸까?

‘MLB.com’은 21일(한국시간) 지난 18일부터 이틀간 도쿄돔에서 열린 LA다저스와 시카고 컵스의 도쿄시리즈 2연전의 흥행 기록을 소개했다.

이 시리즈는 다저스의 야마모토 요시노부, 사사키 로키, 오타니 쇼헤이, 그리고 컵스의 이마나가 쇼타, 스즈키 세이야 등 다섯 명의 일본인 선수가 출전해 화제가 됐다.



기대가 컸던만큼, 흥행도 대박이 났다.

MLB.com은 이번 시리즈가 시청자 수, 상품 판매, 관중 기록 등 모든 면에서 메이저리그 역사상 가장 흥행한 해외 시리즈 경기로 기록됐다고 소개했다.

시리즈 1차전은 무려 2500만 명의 시청자가 경기를 지켜봐 일본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시청한 메이저리그 경기로 기록됐다.

이는 1년전 서울시리즈 첫 경기에서 세운 기록(1870만 명)을 뛰어넘는 수치이며, 2019년 오클랜드 어슬레틱스와 시애틀 매리너스의 도쿄 시리즈 첫 경기(560만 명)를 가뿐히 뛰어넘는 수치다.

시리즈 2차전은 2300만 명의 시청자가 경기를 관람, 일본에서 두 번째로 많은 사람이 시청한 메이저리그 경기가 됐다. 두 경기 평균 시청자 수는 2400만 명으로 시리즈 평균 기록도 새롭게 세웠다.



앞서 열린 시범경기도 대박이 났다. 다저스와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시범경기는 1800만 명의 시청자가 지켜보면서 일본내 메이저리그 시범경기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다. 두 번째 경기인 다저스와 한신타이거즈의 경기는 1230만 명이 시청했다. 컵스와 한신의 경기는 570만, 컵스와 요미우리의 경기는 1040만 명이 시청했다.

미국에서도 관심은 뜨거웠다. LA 시간 기준으로 새벽 3시, 시카고 시간 기준으로 새벽 5시에 경기가 시작됐음에도 83만 8000명의 시청자가 FOX를 통해 경기를 시청했다. 이는 아시아에서 열린 메이저리그 개막전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다. 지난해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서울 개막전 시청자 수(35만)보다 139%가 늘어난 수치였다. 두 경기 평균 59만 명의 시청자가 경기를 관람, 서울시리즈보다 59% 늘어났다.

관련 상품도 불티나게 팔렸다. 이번 시리즈는 2024년 런던시리즈 판매액의 320%를 기록하며 메이저리그 해외 행사 역사상 머천다이즈 판매 기록을 세웠다.

도쿄돔에 설치된 메이저리그 공식 스토어는 모든 메이저리그 올스타 주간 판매 기록을 뛰어넘었다. 역대 올스타 주간 최다 판매 기록을 세운 2022년 올스타 게임의 105%를 기록했다. 시간당 평균 1000건 이상의 계산이 이뤄졌으며 50만 개 이상의 상품이 팔려나갔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도쿄시리즈 패치가 붙은 오타니 유니폼이었다.
판매 대행을 맡은 파나틱스에 따르면 한주간 도쿄에 설치된 공식 스토어에만 20만 명 이상의 팬들이 방문, 회사 역사상 모든 종목을 통틀어 특별 행사 주간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두 차례 정규시즌 경기를 비롯해 총 여섯 경기에 입장한 관중은 25만 2795명. 입장권을 구하기 위해 최대 38만 명이 동시에 접속해 성황을 이뤘다. 12일간 진행된 팬 페스트에는 45만 명 이상의 팬들이 찾았다.

온라인상에서도 관심은 뜨거웠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영상 컨텐츠는 8807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 1년전 서울시리즈보다 75%가 늘어났다.

흥행이 되니 스폰서들도 적극적이었다. 일본에서만 23개의 스폰서가 참여, 역대 메이저리그 해외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스폰서가 함께한 것으로 기록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김민재 어떡하나, 갑작스러운 '시즌 아웃'→단장까지 극대노…'환상의 짝꿍' 최소 3개월 결장
김민재 어떡하나, 갑작스러운 '시즌 아웃'→단장까지 극대노…'환상의 짝꿍' 최소 3개월 결장
부상에서 이제 막 복귀한 김민재로서는 당황스러운 소식이다. 알폰소 데이비스에 이어 센터백 파트너로 합을 맞추는 '환상의 짝꿍' 다요 우파메카노(26·이상 바이에른 뮌헨)까지 수술대...
"손흥민 주장직 뺏어" 폭언하더니 급격한 태세 전환, SON 중요성 느꼈나…"손흥민은 환상적"
한때 손흥민의 주장 완장을 빼앗아 19세 유망주인 아치 그레이에게 줘야 한다고 주장하며 손흥민의 리더십을 의심했던 전 토트넘 홋스퍼 감독 해리 레드냅이 갑작스럽게 태세를 바꿨다.레...
손흥민, 23위 '주장'이 64위에 비기고 '잔디 핑계'라니
손흥민, 23위 '주장'이 64위에 비기고 '잔디 핑계'라니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축구대표팀이 약체들과 연달아 비기며 여전히 2026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 짓지 못하고 있다.그 와중에 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꺼낸 '잔디 핑...
안솜이, 다이아→성인방송 BJ 끝 연예계 복귀
안솜이, 다이아→성인방송 BJ 끝 연예계 복귀
그룹 다이아 출신 성인 방송 BJ 안솜이가 다시 연예계로 복귀한다.모덴베리코리아 측은 27일 “안솜이와 전속계약을 맺고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안솜이는 ...
한혜진, 과감한 브라→레깅스 완벽 소화…톱모델의 포스
한혜진, 과감한 브라→레깅스 완벽 소화…톱모델의 포스
톱모델 한혜진이 한 캐주얼 브랜드가 선보인 언더웨어 라인 컬렉션을 완벽 소화했다.화보 속 한혜진은 브라렛 위에 오버사이즈의 셔츠를 매치하거나 바지나 스커트 위로 브리프를 드러내는 ...
‘애둘맘’ 정아 “40대 내 몸매 어때”…감탄 나오는 비키니 자태
‘애둘맘’ 정아 “40대 내 몸매 어때”…감탄 나오는 비키니 자태
애프터스쿨 정아가 자기관리 ‘끝판왕’ 면모를 드러냈다.정아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각종 비키니 사진을 올리며 바디 관리 아이템을 소개했다. 그는 20대 시절 사진과 40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