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K리그1 강원에 뜬 제2의 양민혁…'늦깎이 신인' 이지호
출처:뉴시스|2025-03-02
인쇄

고려대 졸업 후 프로 입단한 신인 공격수
포항전 데뷔골…2경기 연속 ‘공격포인트‘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에 또 한 명의 ‘슈퍼 루키‘가 떴다. 주인공은 ‘늦깎이 신인‘ 이지호(23)다.

이지호는 지난 23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에서 치러진 포항 스틸러스와의 하나은행 K리그1 2025 2라운드 홈 경기에서 멀티골을 넣어 2-1 역전승을 이끌었다.

신인 이지호의 활약에 올해 첫 정식 사령탑으로 부임한 정경호 감독은 2경기 만에 데뷔승에 성공했다.

부산 출신의 2002년생 공격수 이지호는 어릴 적부터 두각을 나타냈다. 울산 HD 유스 소속의 현대중, 현대고를 거치며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

하지만 프로 무대 입성은 쉽지 않았다. 울산의 두터운 스쿼드로 인해 1군 콜업 기회를 얻지 못했다.

결국 고교 졸업후 프로 입단에 실패한 이지호는 고려대로 진학했다.

대학 무대에서 이지호는 성장세가 상승 곡선을 그렸다. 고려대 3학년이던 2023년에는 15경기에서 12골 1도움을 올리며 에이스로 활약했다.

또 이듬해에는 주장 완장을 차며 리더십까지 인정받았다.

이지호는 대학을 졸업 후 22세라는 다소 늦은 나이에 정경호 감독의 부름을 받아 강원 유니폼을 입었다.

먼 길을 돌아온 이지호는 프로 무대에서의 성공 의지가 누구보다 강했다.

동계 훈련부터 구슬땀을 흘린 그는 대구FC(1-2 패)와의 프로 데뷔전에서 도움을 올리며 정 감독의 눈도장을 받았다.

이어 포항과의 홈 개막전에선 데뷔골이자 멀티골을 폭발하며 깜짝 스타로 급부상했다.

 

 

강원은 최근 양현준(셀틱), 양민혁(퀸즈파크 레인저스)을 연달아 배출해 주목받았다.

2021년 강원에 입단한 양현준은 최고의 신인으로 떠올라 2022년 K리그1 영플레이어상을 받고 이듬해 여름 스코틀랜드 프로축구 셀틱으로 이적해 유럽 무대에 진출했다.

셀틱에서 2년 차를 맞은 양현준은 선발과 교체로 꾸준히 출전 기회를 얻고 있다.

양민혁은 지난해 준프로로 강원과 계약한 뒤 개막전부터 38라운드까지 전 경기에 출전해 12골 6도움으로 K리그1을 흔들었다.

지난해 7월 손흥민 소속팀 토트넘과 조기 계약한 양민혁은 K리그1 영플레이어상을 거머쥐고 영국으로 건너갔다. 그리고 출전 기회를 얻기 위해 챔피언십(2부리그) 퀸즈파크 레인저스로 임대돼 4경기에서 1도움을 기록 중이다.

양현준, 양민혁의 뒤를 이은 이지호의 프로 첫 출발은 순조롭다.

하지만 이제 겨우 2경기를 치렀을 뿐이다. 갈 길은 멀고, 프로의 길은 험난하다.

이전 강원의 루키들처럼 꾸준함을 보여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강원은 2일 홈으로 제주 유나이티드를 불러들여 K리그1 3라운드를 치른다.

  • 야구
  • 농구
  • 기타
강정호가 뽑은 '가지말아야할팀' 선택한 송성문
3년 만에 27분 뛴 유승희 “선발 출전, 솔직히 떨렸다”
메이저리그 선배이자 키움 히어로즈 선배인 강정호가 송성문에게 '가지 말야아할 팀'으로 언급했던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를 송성문은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MLB.com은 20일(한국시간)...
40억 3루수 등장에도 의연했는데, FA 신청→왜 돌연 은퇴하나…ML 진출+FA 148억+2200G ‘20년이 찬란했다’
39점·48점 넣어도 패배!  ‘악동’ 디그린의 고해성사…“내 책임이 커, 우리는 결국 해낼 거야”
허경민 등장에도 의연했던 황재균(38). 체중을 10kg 넘게 감량하는 등 1군 생존을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했지만, 1년 뒤 그의 선택은 은퇴였다. 지난 3월 스프링캠프 귀국장...
폰세 "韓 야구와 일본 야구의 큰 차이는..." 적나라한 토로
피어스의 직격...
KBO 리그를 평정한 뒤 미국 무대로 돌아간 '前(전) 한화 이글스 투수' 코디 폰세(31·토론토 블루제이스)가 한국과 일본 야구의 차이점에 관해 적나라하게 토로했다.폰세는 최근 ...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블랙핑크 제니, 혀 내밀고 도발…카메라도 놀랄 들이댐
그룹 블랙핑크 제니가 싱가포르 공연의 여운을 표현했다.제니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싱가포르 공연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제니는 무대 아래에서도 도도한 카리스마를 유지하며 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AGF 최다 플래시 세례! 모델 요나, 카리스마 넘치는 섹시 전사!
6일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종합전시관 킨텍스에서 국내 최대 애니메이션·게임 페스티벌 ‘Anime X Game Festival 2025(AGF 2025)’가 열렸다.코스프레 모델 요...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댄서 출신 치어리더, 아찔한 끈 비키니 자태
치어리더 서여진(24)이 아찔한 비키니 몸매를 뽐냈다.최근 서여진는 개인 계정에 별다른 멘트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그는 연한 베이지색의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글래머러스한...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