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계륵'의 반전. 내년 시즌 NBA FA 최고 선수 카이리 어빙. 3년의 극과 극 변화. 과연 무슨 일이?
출처:스포츠조선 |2025-02-24
인쇄



‘최고 계륵‘의 반전이 이어지고 있다. 댈러스 매버릭스의 에이스로 거듭난 카이리 어빙이 올 여름 최고의 FA로 평가받고 있다.

미국 ESPN은 23일(이하 한국시각) ‘올 여름 FA 시장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선수는 카이리 어빙‘이라고 했다.

이유가 있다.

댈러스는 올 시즌 트레이드를 했다. 절대 에이스이자 팀의 미래로 평가받던 루카 돈치치를 내주고, 앤서니 데이비스를 데려왔다. ‘윈 나우‘를 위한 벼랑 끝 전술이다.

여전히 돈치치 트레이드에 대해 비판이 거세다. 댈러스는 ‘돈치치는 몸 관리에 문제가 있다. 강력한 수비력을 지닌 리그 최고의 빅맨 앤서니 데이비스의 영입은 우리의 우승 확률을 더욱 높여줄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데이비스 역시 부상 위험도가 있는 선수다. 게다가 돈치치는 향후 10년간 NBA를 이끌 수 있는 세계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다.

즉, 댈러스는 향후 2~3년 안에 입증을 해야 한다. 무조건 윈 나우다.

이 상황은 어빙에게 절대적으로 유리하게 작용한다. 댈러스는 어빙과 데이비스를 강력한 원-투 펀치로 형성, 우승을 노리다. FA로 풀리는 어빙을 무조건 잡아야 한다.

ESPN은 ‘댈러스의 타임 라인은 어빙이 절실히 필요하다. 단, 어빙이 새로운 계약에 서명해야 한다. 32세의 어빙은 다음 시즌 옵션이 거절될 경우 5년 3억 1300만 달러 계약을 맺을 수 있다. 가장 확률높은 선택지는 데이비스의 남은 계약과 일치하는 3년 1억7600만 달러의 맥스 계약‘이라고 했다.

또 ‘설문조사에 참여한 NBA 경영진은 만장일치로 어빙을 2025년 오프시즌 가장 큰 영향력을 가진 선수로 평가했다. 올 NBA 레벨의 경기력을 유지하고 있고, 돈치치 트레이드로 인해 댈러스는 어빙을 무조건 잡으려고 할 것‘이라고 했다.

이 매체는 ‘3년 전만 해도 어빙이 최고의 가치를 지닌 FA는 아니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여기에는 이유가 있다.

그는 브루클린에서 댈러스로 이적했다.

브루클린 시절 한 마디로 예측이 안되는 ‘질풍노도의 시기‘였다. 공개 트레이드를 연속적으로 요구했다. 팀의 근간을 뒤흔든 돌출행동이었다. 코트 밖 기행도 있었다. 2020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거부했고, 정규리그를 제대로 뛰지 못했다. 단 29경기만을 치렀다.

브루클린이 당시에 모았던 빅3(케빈 듀란트, 카이리 어빙, 제임스 하든) 해체의 원인이었다. 게다가 SNS에 반유대주의 내용이 담긴 영화와 책을 소개했고, 결국 5경기 출전징계를 받았다. 브루클린에서 있던 3년은 한마디로 사건 사고의 연속이었다. 댈러스 이적이 결정되자, 그의 기량보다는 돌출행동에 대한 우려가 계속 지적됐다. 댈러스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의 결정을 했고, ‘대박‘을 쳤다. 돈치치와 호흡을 맞추면서 공격 1, 2옵션으로 지난 시즌 댈러스를 파이널에 올려놨다.

  • 축구
  • 야구
  • 기타
'충격' 맨유, 돌연 아모림 자르고 사비 선임? "이미 접촉했었고 내년 여름 부임 가능"
'충격' 맨유, 돌연 아모림 자르고 사비 선임?
충격적인 주장이 나왔다. 사비 감독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지휘봉을 잡을 수 있다는 소식이다.영국 '트리뷰나'는 24일(한국시간) "사비 감독이 바르셀로나를 떠난 이후 그를 향한 러...
EPL에 '192cm' 검은 즐라탄 탄생...56골 9도움 대폭발 미쳐 날뜁니다 '리그 공포 2위'
EPL에 '192cm' 검은 즐라탄 탄생...56골 9도움 대폭발 미쳐 날뜁니다 '리그 공포 2위'
알렉산더 이삭의 주가가 멈출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 중이다.뉴캐슬은 23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2024~2025시...
관중석에서 괴로운 홀란, 27일 손흥민의 토트넘전 복귀할까
관중석에서 괴로운 홀란, 27일 손흥민의 토트넘전 복귀할까
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엘링 홀란(25·노르웨이)은 관중석에서 머리를 감싸쥐었다. 맨시티가 홈에서 리버풀에게 연속골을 내주며 0-2로 무릎을 꿇으면서 괴로움과 책임감을 느꼈기 때문이...
방민아, 훅 파인 가슴라인…반전 건강미 발산
방민아, 훅 파인 가슴라인…반전 건강미 발산
그룹 걸스데이 출신 연기자 방민아가 반전 건강미를 뽐냈다.방민아는 22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Hi”라고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가슴라인이 깊이 파...
권은비, 살짝 드러낸 허벅지 타투…섹시美 폭발
권은비, 살짝 드러낸 허벅지 타투…섹시美 폭발
가수 권은비가 섹시한 매력을 발산했다.권은비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문구 없이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권은비의 ‘워터밤(WATERBOMB) 마닐라’ 행사...
제시, 마닐라서 ‘에너지 감사’… 팬 폭행 논란 3개월 후 화려한 복귀
제시, 마닐라서 ‘에너지 감사’… 팬 폭행 논란 3개월 후 화려한 복귀
가수 제시가 팬 폭행 논란 이후 3개월 만에 필리핀 마닐라에서 근황을 전하며 공식 복귀 신호를 보냈다.제시는 24일 자신의 SNS에 “에너지를 주셔서 감사해요. 마닐라”라는 글과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