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례적 3연승. 예상치 못한 윈-윈 트레이드. 라렌과 버튼은 어떻게 팀을 업그레이드시켰나
출처:스포츠조선|2025-01-29
인쇄



완벽한 윈-윈 트레이드다. 부산 KCC와 안양 정관장이 새해 연휴 기간 동안 파죽의 3연승을 달성했다.

KCC는 6강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했고, 정관장은 최하위 탈출에 성공했다. 그 핵심은 트레이드다.

양팀은 지난 10일 트레이드에 합의했다. 1옵션 외국인 선수를 맞교환했다. KCC는 디온테 버튼, 정관장은 캐디 라렌을 바꿨다.

두 선수는 경기력에 문제가 있었다. 2019~2020시즌에는 정규리그 득점왕인 라렌은 정관장의 트랜지션에 맞지 않았다. 때때로 의욕이 사라진 플레이를 보였고, 골밑 지배력보다는 외곽에 치중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버튼은 2017~2018시즌 원주 DB의 정규리그 우승을 이끌며 MVP를 수상했다. 시즌 전 폭발적 기대를 모았지만, 공수에서 모두 예전과 같은 움직임은 없었다.

경기마다 기복이 심했다. 팀 수비에 문제가 있었다.

팀 시스템적으로도 맞지 않았다. 정관장은 견실한 골밑을 지니고 있었지만, 샷 크리에이팅 능력이 필요했다. 라렌이 갖추지 못한 능력이다. 변준형이 있었지만, 목 부상으로 장기 부상을 당했다. 결국 정관장의 공격 루트는 단순해졌고, 라렌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했다.

KCC 역시 비슷했다. 골밑 리바운드와 수비에서 문제가 있었다. 이승현이 고군분투했지만, 한계가 있었다. 버튼에게 골밑 수비에 대한 주문이 있었지만, 버튼은 거부하는 모습을 보였다. 수비에 큰 의욕을 보이지 않았다.

사실 큰 기대가 없었던 트레이드였다. KCC는 외국인 1옵션을 물색하고 있었고, 정관장은 버튼의 가세에도 큰 임팩트를 주긴 쉽지 않아 보였다.

하지만, 반전이 일어났다.




라렌은 KCC에서 완전히 달라졌다. 공격에서는 사실상 프리롤이었다. 내외곽에서 좋은 모습이었다. 3점슛 정확도가 있었고, 2대2에서도 괜찮았다. 수비에서 큰 위력을 발휘했다.

라렌은 KBL 입성 당시 공격보다 수비가 좀 더 강하다고 평가받는 선수였다. 좋은 세로 수비 능력과 큰 키에 빠른 스피드를 지니고 있었다. 이승현과 함께 KCC의 골밑을 든든하게 지켰다.

KCC는 골밑이 안정화되자 허 웅 이호현 이근휘 등의 쓰임새가 늘어났다 김동현도 마찬가지였다. 최근 파죽의 3연승 기간 동안 3점슛 성공률은 50%에 육박하고 있다.

슈팅 감각이 올라온 부분도 있었지만, 그만큼 골밑이 좋아지면서 3점슛 성공률까지 올라왔다. 즉, 라렌의 존재감이 KCC에게 선순환을 일으키고 있다.

KCC는 연승을 달리던 서울 SK, 원주 DB, 대구 가스공사를 모두 잡아냈다. 송교창과 최준용이 없지만, KCC의 경기력 자체가 올라온 상황이다.

연승을 달린 KCC는 15승17패를 기록, 6위 원주 DB와 격차를 반 경기로 좁혔다. 경쟁력 자체가 올라갔고, 송교창과 최준용이 가세하면, 다시 우승후보로 올라설 수 있는 상황을 만들었다. ‘라렌 효과‘다.

정관장 역시 마찬가지다.

버튼은 샷 크리에이팅이 리그에서 가장 좋은 선수다. 정관장은 강한 활동력과 수비력을 가지고 있지만, 공격 루트의 단순함으로 답답한 경기를 했다.

하지만, 버튼이 가세하면서, 정관장의 공격 루트가 다양화됐다. 박지훈과 정준원 등이 살아난 이유다. 여기에 2옵션 외국인 선수 조니 오브라이언트가 합류했다.

결국 버튼 조각이 맞춰지면서, 정관장의 공격력은 업그레이드됐다. 팀의 최대 아킬레스건이 사라지면서 정관장의 경쟁력은 올라갔다. 3연승의 핵심 이유다.

  • 축구
  • 야구
  • 기타
"아사니 광주에 집중하기로 했다" 상황이 급변! 에스테그랄의 이적료 베팅...'결별 확정'
아사니가 광주FC가 결별한다.광주 관계자는 19일 "아사니의 이적이 결정됐다. 에스테그랄이 건넨 제안을 수락했다"고 언급했다.에스테그랄이 제안한 이적료는 100만달러(약 14억)며...
13골 1위 전진우부터 10골 6위 모따까지…K리그1 득점왕 6파전
13골 1위 전진우부터 10골 6위 모따까지…K리그1 득점왕 6파전
올해 K리그1 득점왕 경쟁은 '6파전' 양상을 띠고 있다.19일 기준 K리그1 득점왕 랭킹은 전진우(전북)가 13골로 선두, 싸박(수원FC)이 12골로 2위, 콤파뇨(전북), 이호...
[공식발표] 흥민이 형의 후계자는 나! 로메로, 토트넘과 장기계약 맺으며 '새 주장의 시대' 선언
[공식발표] 흥민이 형의 후계자는 나! 로메로, 토트넘과 장기계약 맺으며 '새 주장의 시대' 선언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많은 이적설을 뒤로하고 토트넘홋스퍼와 재계약을 체결했다.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홈페이지 등 공식 채널을 통해 '로메로가 새로운 장기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그룹 '마마무(MAMAMOO)' 리더 솔라 비키니 한 벌로 '여름 여신'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미니멀 비키니로 완벽 몸매 인증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해변에서 찍은 사진을 ...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배우 장가현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장가현은 9일 자신의 SNS에 “멋진휴가 였어. 정말 깨끗하고 바다뷰가 끝내주는 거제도 숙소 강추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공...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