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강타했던 NBA '서고동저' 현상. 올 시즌 더욱 극심. 美 매체 "리그 개편, 구조적으로 불가능"
출처:스포츠조선|2024-12-31
인쇄




2000년대를 강타했던 서고동저. NBA 서부 컨퍼런스는 워낙 강했다. 상대적으로 동부는 너무 약했다.

때문에 ‘서고동저‘라는 말은 NBA 팬에게 회자됐다. 동부의 5위 팀이 서부에 오면 플레이오프 탈락이라는 데이터가 도출되기도 했다.

때문에 NBA 커미셔너를 비롯해 30개 구단 단장들은 현 체제 개편을 검토하기도 했다. 하지만, 백지화됐다.

보스턴 셀틱스, 마이애미 히트, 밀워키 벅스 등의 전력이 올라오면서 이 말은 구시대의 유물이 되는 듯 했다. 보스턴은 리그 최강팀으로 발돋움했고, 야니스 아데토쿤보를 앞세운 밀워키 역시 우승을 차지했다.

하지만, 올 시즌 여전히 불균형은 가중되고 있다.

동부 최강팀들은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는 27승4패, 리그 최고 승률을 자랑한다. 디펜딩 챔피언 보스턴 역시 23승9패. 여기에 전력을 대폭 보강한 뉴욕 닉스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올랜도 매직, 애틀랜타 호크스가 있다. 밀워키 벅스와 마이애미 히트도 5할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서부와 비교하면 문제가 발생한다.

서부 1위는 오클라호마 시티다. 26승5패, 전체 승률 2위 팀이다. 멤피스 그리즐리스, 휴스턴 로케츠, 댈러스 매버릭스, LA 레이커스, LA 클리퍼스 역시 강력하다. 여기에 덴버 너게츠와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샌안토니오 스퍼스까지, 10개 팀이 5할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반면 동부는 8위 인디애나 페이서스가 16승17패, 5할 승률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여전히 플레이오프, 혹은 플레이 인 토너먼트 마지노선인 10위까지 경쟁력을 감안하면 동부가 많이 모자란다.

미국 ESPN은 31일(한국시각) ‘리그의 컨퍼런스 불균형이 마찰을 일으킬 수 있다. 한 세대가 지났지만, 매 시즌 리그 힘의 균형은 꾸준히 서부의 스타 파워와 뎁스가 우위였고, 종종 완전히 기울어지기도 했습니다. 서부는 5할 승률 팀이 10개, 동부는 7개에 불과하다‘고 했다.

하지만, 서고동저 현상을 바꾸기 위한 리그 컨퍼런스 개정안이 통과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 이 매체는 ‘플레이오프에서 30개팀의 순위를 고려, 1~16번 시드로 추진하는 움직임이 있다. 하지만, 이런 개정안은 동부의 절반이 찬성표를 던져야 한다. 많은 중위권 팀들이 자신들의 이익에 반하는 투표를 해야 한다. 바뀔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초강수' 리버풀 "차라리 0원에 데려가라" 월클 라이트백 지킨다! '1월 이적' 불가 통보... 'FA 레알행' 유력
''초강수' 리버풀
리버풀이 주축 측면 수비수를 잡기 위해 초강수를 던졌다. 트렌트 알렉산더 아놀드(26)의 레알 마드리드행은 최소 반년을 지켜봐야 할 듯하다.영국 매체 '가디언'은 4일(한국시간) ...
이게 1월 보스만룰 효과다…손흥민 → 바르셀로나…올모 등록 X, FA 영입만 가능 → SON에 재차 관심
이게 1월 보스만룰 효과다…손흥민 → 바르셀로나…올모 등록 X, FA 영입만 가능 → SON에 재차 관심
바르셀로나가 공짜가 된 손흥민(32, 토트넘 홋스퍼)을 영입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스페인 매체 '엘 나시오날'은 4일(한국시간) "바르셀로나의 데쿠 단장이 다니 올모의 이적 가능성...
베트남 신문 “태국 감독직 거절한 박항서 감독, 베트남 득점에 함박웃음”
베트남 신문 “태국 감독직 거절한 박항서 감독, 베트남 득점에 함박웃음”
박항서 감독은 베트남의 영원한 국민영웅이었다.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축구대표팀은 2일 베트남 비엣찌에서 개최된 ‘2024 동남아시아 축구선수권(미쓰비시컵) 결승 1차전’에서 태...
50대 제니퍼 로페즈, 한겨울 육감적 자태…‘비키니+부츠’ 아찔
50대 제니퍼 로페즈, 한겨울 육감적 자태…‘비키니+부츠’ 아찔
가수 겸 배우 제니퍼 로페즈가 겨울 비키니 패션을 선보였다.제니퍼 로페즈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비키니를 입고 육감적인 몸매를 자랑하는 사진을 게재했다.아찔한 검은색 끈...
채은정, 섹시한 어깨라인..수영복 입고 “독감인가 코로나인가”
채은정, 섹시한 어깨라인..수영복 입고 “독감인가 코로나인가”
채은정이 근황을 전했다.2일 가수 채은정은 자신의 채널 스토리를 통해 “독감인가 코로나인가..아직도 코로나가 있긴 한가요..?”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한 장 게재했다....
맹승지, 달라진 헤어스타일 대만족..섹시+러블리
맹승지, 달라진 헤어스타일 대만족..섹시+러블리
개그우먼 맹승지가 헤어 디자이너 친구가 머리카락을 잘라줬다고 밝혔다.3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에 “고등학교때 민지한테 말했어요. “민지야! 나 연예인 될테니까, 너 디자이너 되면...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