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걔'가 여길 왜 와?...'포그바 영입설' 부정한 마르세유 감독 "논의 한 적도 없다"
출처:포포투|2024-12-22
인쇄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로베르토 데 제르비 감독이 폴 포그바 이적에 대해 논의를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한때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였더 포그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유스 출신인 그는 2012년 유벤투스로 이적, 최고의 폼을 구사했다. 이후 2016-17시즌 맨유는 8900만 파운드(약 1590억 원)라는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를 등에 업고 포그바를 재영입했다.

하지만 포그바는 맨유에선 기대만큼 활약을 펼치진 못했다. 공격적인 재능은 빛났지만 경기내 영향력은 상당히 적었다. 게다가 막판에는 잦은 부상과 팀내 불화 조성으로 민폐를 끼쳤다. 결국 2022-23시즌 자유계약(FA)으로 다시 유벤투스로 팀을 옮기는 기상천외한 커리어를 보냈다.

유벤투스에서 반등을 노렸던 포그바. 하지만 잦은 부상으로 아예 경기를 소화하지 못하며 두 시즌동안 공식전 12경기 출전에 그쳤다. 설상가상으로 작년 9월 도핑 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와 ‘선수 자격 정지‘라는 중징계를 받게 됐다. 자칫 커리어가 끝날 위기에 처했다.

 

 

불행 중 다행으로 포그바의 징계는 단축됐다. 포그바가 고의로 약물을 복용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인정되어 그의 징계는 18개월로 감면됐다. 내년 3월부터 경기 출장이 가능해진 포그바는 지난 11월 유벤투스와 상호 합의 하에 계약을 해지했다.

다시 새로운 출발에 나서는 포그바. 다양한 구단들과 연결되고 있다. 미국 메이저리그 사커(MLS), 사우디아라비아 구단들이 포그바를 노렸고, 맨체스터 시티가 그를 주시 중이라는 소식도 전해졌다.

최근엔 프랑스 명문 클럽 마르세유 이적설이 솔솔 등장했다. 마르세유의 파블로 롱고리아 회장은 "포그바의 징계가 단축된 것을 보고 가장 기뻤다. 우리는 그에게 메시지를 보냈다. 사전 논의는 없다. 이번 주에 이적 기간 목표에 대한 내부 회의를 할 거다"고 포그바에 대해 언급했다.

하지만 데 제르비 감독은 ‘금시초문‘인 눈치다. 영국 매체 ‘트리뷰나‘는 22일(한국시간) "데 제르비 감독은 팀 강화를 위해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의 영입 중요성을 강조하면서도, 포그바에 대한 논의는 코칭 스태프와 나눈 적이 없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데 제르비 감독은 "내 팀에 챔피언들만 있기를 바랍니다. 포그바는 언제나 챔피언이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스태프와의 논의 중에 그의 이름을 언급한 적은 없다."고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삼성맨' 후라도 "라이온즈 팬들 만날 날 기대된다"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와 계약을 맺은 우완 아리엘 후라도(28)가 2025시즌 최고의 피칭을 하겠다고 약속했다.후라도는 25일 삼성 구단 SNS를 통해 크리스마스 연휴 및 새해 인...
KIA, 빅리그 파워히터 위즈덤 영입..총액 100만 달러
'우리가 알던 슈퍼스타는 어디로?' 폴 조지의 끝없는 부진
KIA 타이거즈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3년 연속 20홈런 이상을 기록한 파워히터 패트릭 위즈덤을 영입했습니다.KIA는 26일 위즈덤과 계약금 20만 달러, 연봉 80만 달...
'또 오타니!' 오타니, 2024년 주인공으로 거듭났다
[NBA]
LA 다저스의 오타니 쇼헤이(30)가 2024년 메이저리그에서 대기록을 작성하며 야구 역사에 또 한 번 자신의 이름을 남겼다.메이저리그 공식 매체인 MLB닷컴은 25일(한국시간) ...
혜리, 너무 핫한 비키니 자태..군살 제로 S라인 몸매
혜리, 너무 핫한 비키니 자태..군살 제로 S라인 몸매
그룹 걸스데이 겸 배우 혜리가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26일 혜리는 자신의 채널에 바닷가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혜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혜리는...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섹시 산타걸로 완벽 변신
키스오브라이프 쥴리, 섹시 산타걸로 완벽 변신
그룹 키스오브라이프 쥴리가 산타걸로 변신했다.키스오브라이프는 지난 25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Merry christmas”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쥴리는 거...
패리스 힐튼, 리본으로 겨우 가린 전라 누드…비난 봇물 “수치스러워”
패리스 힐튼, 리본으로 겨우 가린 전라 누드…비난 봇물 “수치스러워”
연기자 겸 가수 패리스 힐튼이 과한 노출로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았다.패리스 힐튼은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내 존재가 선물”이라고 영어로 남기며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