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경기 중 7경기서 더블-더블' 1,250억 돈값 하는 하텐슈타인
출처:루키|2024-12-12
인쇄


홈그렌이 빠진 오클라호마시티의 골밑을 하텐슈타인이 지키고 있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는 11일(이하 한국시간) 오클라호마시티 페이콤 센터에서 열린 2024-2025 NBA 정규시즌 댈러스 매버릭스와의 경기에서 118-104로 승리했다.

2024 에미레이츠 NBA 컵 8강전 경기이기도 했던 이날 오클라호마시티는 특유의 탄탄한 공수 밸런스를 앞세워 댈러스를 제치고 라스베이거스행 티켓을 손에 넣었다.

3점슛 5개 포함 39득점 8리바운드 5어시스트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이끈 샤이 길저스-알렉산더의 활약도 돋보였지만 오클라호마시티의 승리에 힘을 보탠 숨은 주역은 10득점 13리바운드 3어시스트로 더블-더블을 기록하며 골밑을 지킨 아이재아 하텐슈타인이었다.

2018-2019시즌 휴스턴 유니폼을 입고 NBA 무대에 데뷔한 뒤 덴버와 클리블랜드, 클리퍼스 등에서 활약했던 독일 출신의 빅맨 하텐슈타인은 지난 시즌 뉴욕에서 쏠쏠한 활약을 펼치고 몸값을 끌어올려 지난 여름 3년 8,700만 달러(한화 약 1,250억)의 잭팟을 터뜨리고 오클라호마시티에 합류했다.

지난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댈러스를 만나 탈락의 고배를 마셨을 때 주전 센터인 쳇 홈그렌이 데릭 라이블리 2세와 다니엘 개포드를 상대로 몸싸움에서 밀리는 모습을 자주 보였던 게 탈락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였던 오클라호마시티는 이번 여름 하텐슈타인을 영입하며 인사이드를 보강했다.

하지만 오클라호마시티는 올 시즌 홈그렌과 하텐슈타인이 동시에 코트를 밟은 적이 없다. 시즌 초반 하텐슈타인이 손 부상으로 결장하는 사이 홈그렌이 엉덩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했기 때문이다.

그래도 하텐슈타인의 복귀가 홈그렌이 없는 오클라호마시티의 골밑에 큰 힘이 되고 있다. 그는 이번 시즌 9경기에 나와 평균 11.6득점 12.8리바운드 4.3어시스트에 야투 성공률 55.4%를 기록하며 홈그렌의 빈자리를 훌륭하게 메우고 있다. 특히 9경기 중 7경기에서 더블-더블을 완성했을 만큼 기복 없이 꾸준하다.

이날 승리를 통해 4연승을 달린 오클라호마시티는 시즌 19승 5패로 서부 컨퍼런스 선두를 굳게 지켰다.

홈그렌이 부상에서 돌아와 하텐슈타인과 골밑에서 시너지를 낸다면 오클라호마시티는 지금보다 더 강력한 팀으로 거듭날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벤탄쿠르 방탄 한 토트넘, 손흥민 무시하고 기각에 망신살..."너네 주장 안 지켜?"
벤탄쿠르 방탄 한 토트넘, 손흥민 무시하고 기각에 망신살...
말 그대로 진짜 망신이다.잉글랜드 축구 협회(FA)는 17일(한국시간) 로드리구 벤탄쿠르에 대한 출전 정지 징계에 대한 토트넘의 항소를 기각했다. 이로 인해서 벤탕쿠르의 인종 차별...
"손흥민 겨냥한 패스였는데 어시스트 인정해라"…매디슨, EPL SNS에 공개 등판
토트넘의 매디슨이 사우스햄튼전에서 손흥민의 득점에 대한 어시스트를 인정받지 못한 것에 대한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다.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17일 "매디슨이 프리미어리그 공식 SNS를...
신태용에 덜미 잡힌 한국축구, 40년 만에 올림픽 출전 불발
신태용에 덜미 잡힌 한국축구, 40년 만에 올림픽 출전 불발
한국 축구는 1984년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이후 40년 만에 올림픽 진출에 실패했다.황선홍 감독이 이끈 한국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지난 4월 2024 아시아축...
티아라 효민, 입은 거야 두른 거야? 과감한 드레스 자태
티아라 효민, 입은 거야 두른 거야? 과감한 드레스 자태
티아라 효민이 독특한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효민은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브랜드의 행사장에서 찍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브랜드 컬러에 맞춰 노란색 롱...
트와이스 지효, 압도적 상반신…건강美 넘쳐 흘러
트와이스 지효, 압도적 상반신…건강美 넘쳐 흘러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압도적 상체 라인을 자랑했다.지효는 1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지효는 대기실 복도에서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배가 드...
한소희, 힘들게 타투 지웠는데 또..양팔 가득 채웠다 '깜짝'
한소희, 힘들게 타투 지웠는데 또..양팔 가득 채웠다 '깜짝'
배우 한소희가 팔에 다양한 문신으로 자신의 감각을 뽐냈다.한소희는 1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한소희는 팔에 세일러문, 꽃, 나비,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