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전력에 5할이면 천만다행" 위기의 KCC, 설상가상 이번엔 '하드콜'에 흔들렸다
출처:스타뉴스|2024-11-02
인쇄



‘천군만마‘의 합류도 절대적 가용인원의 부족을 해결할 수 없었다. 어려운 상황에도 선전하던 부산 KCC 이지스의 연승이 끝나고 말았다.

KCC는 1일 오후 7시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구 한국가스공사 페가수스와 2024~2025 KCC 프로농구 1라운드 경기에서 58-80으로 패배했다. 최근 2연승을 달리던 KCC는 이날 패배로 시즌 전적 3승 4패가 됐다.

‘디펜딩 챔피언‘ KCC의 시즌 출발은 좋지 않다. ‘MVP 듀오‘ 송교창이 손가락 수술, 최준용이 발바닥 부상으로 인해 시즌 초반 합류하지 못했다. 여기에 4년 만에 KCC에 돌아온 외국인 선수 타일러 데이비스마저 몸 상태 문제로 인해 시즌 개막 직전 퇴출당했다. 설상가상으로 간판스타 허웅도 지난달 21일 창원 LG와 원정경기에서 왼쪽 무릎 내측인대를 다치고 말았다.

이에 KCC는 개막전 승리(10월 19일 KT전 77-72) 이후 3연패에 빠지고 말았다. 첫 경기에서 40득점을 올렸던 ‘에이스‘ 디온테 버튼도 컨디션 문제로 완벽한 경기력은 아니다. 그나마 최근 흔들리고 있는 원주 DB와 서울 삼성을 연달아 잡아내며 2연승으로 5할 승률을 맞췄고, 1일 경기를 앞두고는 당초 2~3주 진단을 받았던 허웅이 1주일 만에 컴백했다.

전창진 KCC 감독은 최근 팀에 대해 "우리 전력으로 5할 하고 있으면 천만다행이다"고 말했다. 그만큼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선전하고 있었다.



이날 경기 역시 최근 완벽한 공수 밸런스를 보여주는 한국가스공사를 상대로 중반까지는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한국가스공사의 압박 수비에 고전하기도 했지만, 이호현과 이승현 등이 상대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득점을 이어가면서 전반은 30-31 한 점 차 열세로 마쳤다.

그러나 결국 뎁스의 문제는 KCC의 발목을 잡았다. 3쿼터 들어 한국가스공사는 앤드류 니콜슨을 앞세워 높이의 우위를 토대로 달아났다. 좁혀졌던 격차는 다시 10점 차 이상 벌어졌다. 이어 4쿼터에는 샘조세프 벨란겔마저 폭발하자 KCC는 따라잡을 도리가 없었다. 결국 4쿼터 중반 이후 20점 차 이상이 되면서 승부가 완전히 기울고 말았다.

KCC 선수들은 올 시즌 바뀐 하드콜(격한 몸싸움을 인정하는 심판 판정)에 아직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버튼은 판정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줬다. 상대의 압박이 파울이 되지 않자 제대로 된 공격이 나오지 않았다.

이에 전 감독은 경기 후 "완패했다"는 말로 경기를 정리했다. 그는 "3, 4쿼터 들어서 체력이 부치는 느낌이 들었다. EASL과 콜이 다른 부분이 있다. 힘이 부칠 듯하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심판의 파울콜에 대해서는 "할 말이 없다. 뭐라고 설명드릴 수 없다"며 최대한 말을 아낀 전 감독. 대신 "한국가스공사가 잘하는 거다. 잘하는 이유를 알았다"고 말했다. 앞서 강혁 한국가스공사 감독은 "룰 안에서 상대 힘들게 할 것이다. 우리가 힘든만큼 상대도 더 힘들 것이다"고 했는데, 그만큼 하드콜 성향을 잘 활용했다는 뜻으로 볼 수 있다. 전 감독은 "그것에 대한 준비가 부족했다고 봐야 한다"고 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공격적인 모습, 간절하게 승격 원하는 배고픈 모습 보여줘야” 오스마르의 다짐
“공격적인 모습, 간절하게 승격 원하는 배고픈 모습 보여줘야” 오스마르의 다짐
서울 이랜드 FC가 9년 만에 진출한 플레이오프 무대를 앞두고 필승의 각오를 전했다.서울 이랜드는 24일 오후 4시 30분 목동운동장에서 전남드래곤즈와 하나은행 K리그2 2024 ...
'잔류 확정' 광주FC, 전북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잔류 확정' 광주FC, 전북과 최종전서 유종의 미 거둔다
K리그1 잔류를 확정 지은 광주FC가 전북현대를 상대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한 리그 마지막 경기에 나선다.광주는 오는 24일 오후 2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전북을 상대로 하나은행...
PSG, '발롱 실패' 비니시우스 영입에 3665억 원 제안...레알은 "1조 4650억 아니면 안 팔아"
PSG, '발롱 실패' 비니시우스 영입에 3665억 원 제안...레알은
무려 3,665억 원을 제안했지만, 거절했다. 1조 4,650억 원 아래로는 매각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영국 '비인 스포츠'는 22일(이하 한국시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를 향한 ...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역시 글래머다!'..김혜수, 적나라한 시스루로 드러난 우월 보디라인
김혜수가 보기만 해도 아찔한 글래머 몸매를 한껏 자랑, 팬들을 사로잡았다.22일 배우 김혜수는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촬영한 화보컷을 다수 공개했다...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전효성, 다이어트 성공에 복근 노출…글래머→뼈마름 '변신'
가수 전효성이 다이어트 후 인증샷을 공개했다.전효성은 20일 자신의 계정에 "요즘 눈바디. 전효성 다이어트 2024 버젼 가져왔어요"라는 글을 게재했다.그는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남성잡지 모델 갔더니 야한 수영복만”...조정민 “발매후, 감옥서도 편지 오더라”
트로트 가수 조정민(38)이 자신의 섹시한 매력에 대해 언급했다.20일 탁재훈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서는 ‘조정민,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춤추고 있을 것 같은 농염한 그녀’라는...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