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향해 날 세운 디빈첸조 “역할 축소 때문에 화났다고?”
출처:점프볼|2024-10-15
인쇄


시즌 개막을 앞두고 트레이드된 단테 디빈첸조(미네소타)가 격앙된 반응을 보였다. 자신을 트레이드한 뉴욕에 대한 실망감을 직설적으로 표했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는 14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2024-2025 NBA 프리시즌 뉴욕 닉스와의 원정경기에서 110-115로 패했다. 트레이드 후 처음 친정을 방문한 디빈첸조는 선발 출전, 27분 동안 15점 3리바운드 7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양 팀이 빅딜을 단행한 후 치른 첫 맞대결이었다. 미네소타는 지난달 28일 뉴욕에 칼 앤서니 타운스를 넘겨주고 줄리어스 랜들, 디빈첸조, 드래프트 지명권을 받는 트레이드를 단행한 바 있다.

우승을 노리는 양 팀의 이해관계가 맞아떨어져 성사된 빅딜이었지만, 디빈첸조는 뉴욕에 대한 앙금이 남아있는 듯했다. 디빈첸조는 자유투를 위해 자유투 라인에 선 직후 탐 티보도 뉴욕 감독을 향해 “트레이드 시켜줘서 고마워. 그 팀이 하는 일이 그렇지. 뭐”라며 노골적으로 불만을 표출하는가 하면, 경기 종료 후에는 릭 브런슨 뉴욕 코치와 언쟁까지 벌였다.

브런슨 코치는 디빈첸조의 뉴욕 시절 동료 제일런 브런슨의 아버지이기도 했다. 브런슨은 “내가 옆에서 들었는데 긍정적인 얘기가 오갔다”라며 진화에 나섰지만, 적어도 디빈첸조가 자유투 시도 전 뉴욕 벤치를 향해 던진 코멘트는 날이 서 있었다.

프로의 세계지만, 디빈첸조로선 서운함이 앞설 수 있는 이적이었다. 2018-2019시즌 데뷔 후 밀워키 벅스-새크라멘토 킹스-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를 거치는 등 저니맨 신세였던 디빈첸조는 뉴욕 이적 후 기량이 만개했다. 지난 시즌 81경기 중 63경기에 선발 출전, 15.5점 3점슛 3.5개(성공률 40.1%) 3.7리바운드 2.7어시스트 1.3스틸로 활약했다. 플레이오프에서는 브런슨에 이어 팀 내에서 2번째로 높은 득점(17.8점)을 기록했다.

일각에서 뉴욕이 미칼 브리지스를 영입한 것에 불만을 품고 있다는 설을 제기했지만, 디빈첸조는 경기 종료 후 현지 언론 ‘뉴욕 포스트’와의 인터뷰를 통해 부인했다.

“뉴욕이 브리지스를 영입한 것에 대해 ‘화난다’라고 말한 적이 없다. 오히려 흥분됐다. 빌라노바 출신들이 모여 기대가 컸다. 뉴욕 감독, 단장으로부터 역할이나 출전시간이 줄어들 거란 얘기를 들은 적도 없다. 떠돌았던 설은 모두 외부에서 만든 얘기일 뿐 사실이 아니다.” 디빈첸조의 말이다.

디빈첸조는 또한 “트레이드에 대한 소문은 들었지만, 집에서 뉴스를 접했을 땐 기분이 무너지는 듯했다. 속상했고 상처도 받았다. 유일하게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건 미네소타로 간다는 점이었다. ‘젠장, 나 트레이드됐네’라며 팀을 옮겼다”라고 덧붙였다.

디빈첸조의 새로운 동료 앤서니 에드워즈는 그가 지닌 기량이 미네소타에 큰 도움이 될 거라 내다봤다. 에드워즈는 “디빈첸조는 영리하고 오프 더 볼 무브가 훌륭하다. 뉴욕은 분명 그를 그리워하게 될 것”이라며 디빈첸조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라이벌리는 리그에 흥미를 더할 수 있는 요소다. 미네소타와 뉴욕은 정규리그에서 단 2차례 맞붙었지만, 디빈첸조의 발언으로 인해 이들의 맞대결은 스토리를 더하게 됐다. 커리어하이를 작성했음에도 정착하지 못한 디빈첸조의 슛 감이 정규리그 개막 후 뉴욕을 만나면 얼마나 더 날카롭게 발휘될지 궁금하다.

  • 축구
  • 야구
  • 기타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라싱 클루브 VS CA 페냐롤
[라싱 클루브의 유리한 사건]1. 라싱 클루브는 양팀의 첫 대진에서 0대1로 패해서 이번에 꼭 승리를 쟁취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아드리안 발보아가 최근 국내 리그 경기에서 발휘...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감바 오사카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한 사건]1.한국 국가대표 출신 공격수 오세훈과 노상호 선수가 며칠 전 세레소 오사카전에서 각각 1골을 넣으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2.FC 마치다 ...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프리뷰] 상파울루 FC VS 아틀레티코 나시오날
[상파울루 FC의 유리한 사건]1. 상파울루 FC는 1차전 원정에서 무승부를 기록해서 이번에 홈에서 이기면 진출할 수 있어서 전의가 강합니다.2. 상파울루 FC는 최근 세리에 A팀...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완벽한 복근' 핫한 비키니 자태 뽐낸 걸그룹 멤버
그룹 '마마무(MAMAMOO)' 리더 솔라 비키니 한 벌로 '여름 여신'의 진면목을 보여줬다.미니멀 비키니로 완벽 몸매 인증솔라는 최근 자신의 SNS 계정에 해변에서 찍은 사진을 ...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싱글맘’ 장가현, 48세 나이 무색한 글래머 몸매
배우 장가현이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장가현은 9일 자신의 SNS에 “멋진휴가 였어. 정말 깨끗하고 바다뷰가 끝내주는 거제도 숙소 강추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공...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태연, 러블리 탱구의 반전…누드톤 브라톱 ‘성숙미 물씬’
소녀시대 태연이 반전 매력을 발산했다.태연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뷰티 화보 현장에서 찍은 비하인드 컷을 여러장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누드톤 브라톱에 와이드 팬츠를 매치해...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