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제 정신이니?'…콜로라도, 올스타전 MVP 출신 포수 방출…본격 리빌딩 돌입
출처:MHN스포츠|2024-08-18
인쇄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구단이 파격적인 로스터 이동을 단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콜로라도는 17일(한국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베테랑 포수 엘리아스 디아즈(34)를 아무 조건 없이 방출하고, 그의 빈자리를 메우기 위해 마이너리그 트리플 A에서 포수 유망주 드류 로모(23)를 콜업한다"고 발표했다.

미국스포츠 전문채널 ESPN은 같은날 "콜로라도의 이번 로스터 이동은 어느 정도 예상된 일"이었다며 "지난달 말 메이저리그 트레이드 마감일까지 콜로라도는 디아즈를 트레이도 하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때문에 포스트시즌 진출이 불가능해진 지금 시점에서 디아즈를 버리고 차라리 유망주에게 기회를 주는 것이 구단의 미래에 더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진단했다.

베네수엘라 출신인 디아즈는 지난 2015년 피츠버그 소속으로 메이저리그에 데뷔했다. 하지만 첫 3년은 마이너에 머무는 시간이 더 많았다.

 

 

2018년 총 82경기에 출전하며 타율 0.286, 10홈런 34타점의 성적을 올리며 두각을 나타낸 그는 2019년에는 전년보다 더 많은 101경기에 나와 타율 0.241, 2홈런 28타점의 성적을 거두며 주전급 선수로 성장했다.

특히, 콜로라도로 이적한 뒤인 2021년에는 106경기에 나와 타율 0.246, 18홈런 44타점의 호성적을 올렸다. 특히 지난해에는 커리어하인 시즌 141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7, 14홈런 72타점의 성적을 거뒀다. 생애 첫 올스타에 뽑히는 영예도 안았고, 그곳에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되는 기쁨도 누렸다.

디아즈는 올해도 방출되기 전까지 총 84경기에 나와 타율 0.270, 5홈런 36타점의 포수로서 괜찮은 성적을 올리고 있었다.

매체는 "성적부진에 의한 방출이 아니기 때문에 디아즈는 곧 새로운 팀을 찾을 것"이라며 그의 새로운 둥지로 "피츠버그, 시커고 컵스, 그리고 신시내티" 등을 꼽았다.

디아즈의 자리를 차지하게 된 유망주 포수 로모는 지난 2020년 메이저리그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35번으로 지명된 톱유망주다. 올해는 트리플 A에서 총 85경기를 소화하며 타율 0.297, 14홈런 60타점을 올리며 공격형 포수의 모습을 보여줬다. OPS도 0.838로 좋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J1리그 프리뷰] FC 마치다 젤비아 VS 요코하마 FC
[마치다 젤비아의 유리 사건]1. 마치다 젤비아는 리그 우승을 얻을 가능성이 있어서 이번에 홈에서 전의가 강합니다.2. 마치다 젤비아는 지난 경기에서 3명 선수가 득점을 완성했습니...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J1리그 프리뷰] 비셀 고베 VS 가시와 레이솔
[비셀 고베의 유리한 사건]1. 양팀은 지금 같은 승점을 얻어서 다 리그 우승을 쟁취하기 위해 노력하니까 전의가 강합니다.2. 공격수 오사코 유야가 지난 경기가 골을 넣어서 발감각...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프리뷰] 상하이 하이강 VS Yunnan Yukun
중국 슈퍼리그 연봉,중국 슈퍼리그 일정,중국 슈퍼리그 결과,중국 슈퍼리그 순위,중국 슈퍼리그 외국인 선수,중국 슈퍼리그 예매,중국 슈퍼리그 우승 상금,중국 2부리그 순위,축구 슈퍼리그,중국 축구 리그,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김희정, 앞치마 아니고 수영복…남다른 건강미 자랑
연기자 김희정이 남다른 건강미를 과시했다.김희정은 지난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현지 언어로 “나는 푸켓을 너무 사랑해”라고 남기며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앞치마 느낌...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대만 홀렸다' 이다혜 치어리더, 아찔한 모노키니 뒤태 '헉'
이다혜 치어리더가 아찔한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이다혜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영복을 입고 해변가에서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했다.공개된 사진에서 이다혜는 파격적인 디자인의 수영복...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요즘 dump”…맹승지, 수영장 여운→여름 한가운데 휴식
투명한 수면 위로 잔잔하게 번지는 물빛 속, 한 사람이 여름의 한가운데를 조용히 유영하고 있었다. 맹승지는 수영장 끝에 살포시 몸을 기댄 채 긴 팔을 곧게 펴고 앉아, 뜨거운 해와...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