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3초 미션 완료, 돌아온 LG 홀드왕
출처:일간스포츠|2024-07-01
인쇄

 

홀드왕 출신의 정우영(LG 트윈스)이 ‘필승조‘로 돌아왔다.

정우영은 지난 30일 창원 NC 다이노스전 1-1로 맞선 6회 말 구원 등판해 1이닝을 1피안타 무실점으로 막았다. LG가 7회 초 8득점에 성공해 9-6으로 승리, 정우영은 시즌 첫 승을 기록했다.

2019년 신인왕 출신의 정우영은 2021년 홀드 2위(27개)에 올랐고, 이듬해 홀드왕(35개)을 차지했다. 2019년부터 2022년까지 98홀드를 기록했다.

입단 후 5년 연속 두 자릿수 홀드를 올렸지만 지난해 5승 6패 11홀드 평균자책점 4.70으로 데뷔 후 가장 고전했다. 약점을 보완하려다가 오히려 장점을 읾고 흔들렸다.

정우영은 2022년 상대에게 도루 29차례를 허용하고, 겨우 한 번 저지했다. 지난해까지 통산 도루 허용률이 88.4%로 굉장히 높았다. 포수의 송구력도 중요하나, 투수의 퀵 모션 역시 중요하게 작용한다. 사이드암 투수인 정우영은 슬라이드 스텝이 느린 약점이 있었다. 

정우영은 홀드왕에 오른 직후 퀵모션을 빨리하려고 변화를 줬으나, 구속과 구위마저 잃고 방황했다. 지난해 우승 직후에는 휴가도 반납한 채 팔꿈치 뼛조각 수술을 했다. 일찌감치 몸만들기에 돌입, 해외 개인 훈련을 떠나며 부활 의지를 드러냈다.

더군다나 올 시즌부터 베이스 크기 확대됨에 따라 도루 시도가 늘어났다. 염경엽 LG 갑독은 "야구가 바뀌었다. 2022년부터 정우영이 주자를 내보내면 다 뛰었다. 평균자책점이 오를 수밖에 없다"면서 "지난해엔 (필승조로) 쓰기 어려웠다"고 말했다.

정우영은 올해 초반 약점 보완도 이뤄지지 않았고, 예전 모습도 회복하지 못하면서 급기야 필승조에서 제외되는 수모를 겪었다. 최근에는 한 달 넘게 2군에 머무르기도 했다.

 

 

정우영은 6월 중순 1군에 올라온 뒤 사령탑의 신뢰를 회복하고 있다. 염경엽 감독은 "(정)우영이가 슬라이드 스텝을 1.3초 안에 끊더라. 거기에 본인의 구속도 나오더라"고 했다.

정우영이 1군 합류 후 5경기에서 4와 3분의 1이닝을 던지는 동안 한 차례 도루를 허용하고, 한 번은 잡았다. 지난 23일 KT 위즈전에서 배정대가 2루 도루에 성공한 뒤, 3루 도루는 실패한 것이 전부였다. 표본은 적지만, 상대의 움직임이 줄어들었다는 건 긍정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이다. 구속은 아직 예전만큼 오르지 않았지만 비시즌 수술 여파 등을 고려해 조급해하지 않는다.

염 감독은 "정우영이 이제 슬라이드 스텝이 된다. 아무데나 쓸 수 있다. 1초 30안에 던지고 포수 박동원의 송구를 감안하면 웬만한 주자는 다 잡을 수 있다"면서 "예전에 5~6회나 냈어야 했지만 이젠 7, 8회에도 낼 수 있고 마무리로도 쓸 수 있다"고 반겼다.

  • 축구
  • 농구
  • 기타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리그 1 프리뷰] 올림피크 마르세유 VS AS 모나코 FC
[올림피크 마르세유의 유리 사건]1.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현재 리그에서 랭킹 3위에 있습니다. 팀은 이번에 8위인 모나코와 만나 전의가 강합니다.2. 올림피크 마르세유는 지난 UE...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셀타 비고 VS 아틀레틱 빌바오
[셀타 비고의 유리한 사건]1.셀타 비고는 현재 랭킹순위에서 승점 19점으로 10위에 있지만 18위팀(강등권)보다 승점 4점차로 앞서 있습니다. 셀타 비고는 강등권 추락을 피하기 ...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에레디비시 프리뷰] NAC 브레다 VS FC 위트레흐트
[브레다의 유리 사건]1. 유호 탈비티에는 최근에 홈에서 득점을 완성했습니다.2. 이번에 핸디캡은 홈 -0.25를 공개했습니다.[브레다의 불리 사건]1. 브레다는 지난 경기에서 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맹승지 왜 이래? 속옷만 덜렁 입고 손 '흔들'
개그우먼 맹승지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과시했다.맹승지는 1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짧은 영상을 게재하며 근황을 전했다. 공개된 영상의 캡처 사진 속에서 맹승지는 ...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조우리, 젖은 머리칼→훤히 드러난 몸매…'인어공주' 실루엣 눈길
배우 조우리가 휴양지에서의 여유로운 순간을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몸매 라인과 건강미로 눈길을 끌었다.12일 조우리는 자신의 SNS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그...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이주빈, 얼룩말 비키니를 소화하네…'핫해'
배우 이주빈이 근황을 전했다.이주빈은 12일 자신의 SNS에 "내 친구는 강경조식파"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이주빈은 독특한 패턴의 비키니를 입고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