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인도네시아 대통령까지 ‘신태용 매직’ 축하…“모두를 행복하게 만들어줬다”
출처:일간스포츠|2024-06-12
인쇄



‘신태용 매직’이 인도네시아 축구 역사를 또 새로 썼다. 이번에는 사상 첫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이다. 신 감독이 A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모두 지휘하며 인도네시아 축구 역사를 거듭 써 내려가고 있는 가운데,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도 ‘새 역사’를 쓴 대표팀을 향해 박수를 보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인도네시아는 11일(한국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트의 겔로라 붕 카르노에서 열린 필리핀과의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F조 최종전에서 필리핀을 2-0으로 꺾었다. 

이날 승리로 인도네시아는 승점 10(3승 1무 2패)을 기록, 이라크(승점 18)에 이어 조 2위로 최종예선에 진출했다. 인도네시아가 월드컵 본선 진출권이 걸린 예선 라운드에 진출하는 건 인도네시아 축구 역사상 이번이 처음이다.

월드컵 본선 진출의 꿈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되면서 인도네시아는 그야말로 축제 분위기가 됐다. CNN인도네시아는 “경기 종료 휘슬과 함께 경기장은 팬들의 함성으로 가득 찼고, 팬들은 신태용 감독의 이름을 외치는 것도 잊지 않았다. 신 감독은 박수를 박수를 치며 팬들에게 화답했다”며 “선수단과 신태용 감독이 경기장을 돌 때도, 그리고 신 감독이 선수단의 헹가래를 받을 때도 팬들이 열광했다”고 전했다.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도 신태용 매직과 함께 새 역사를 쓴 인도네시아 대표팀을 향해 축하와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조코 위도도 대통령은 “이것은 새로운 역사다. 인도네시아가 최종예선에 진출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인도네시아 축구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었다. 선수단의 노고가 대단하다”고 극찬했다.

신태용 매직이 인도네시아 축구에 새 역사를 쓴 건 이번만이 아니다. 인도네시아는 지난 1월에도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사상 첫 16강에 진출했고, AFC U-23 아시안컵에서도 사상 첫 4강 진출 성과를 냈다. 이번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은 물론 3년 뒤 열리는 AFC 아시안컵 본선 진출권도 확보하며 거듭 새로운 역사들을 남겼다.

신태용 감독은 최종예썬 확정 직후 “오늘은 선수들이 심리적으로 어려웠을 텐데, 선수들이 열심히 노력한 덕분에 새로운 역사를 쓸 수 있었다. 마침내 월드컵 최종예선에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인도네시아 대표팀이 더 나아질 수 있도록 더 준비하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오타니 WS 타율 0.105 부진? 사령탑은 "팀을 위해 헌신, 더 많은 존경 받게 됐어"
‘올랜도 비상’ 벤케로, 복부 근육 파열 ... 4~6주 후 재검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가 부상 여파로 인해 월드시리즈에서 제 기량을 뽐내지 못했지만, 사령탑은 오타니의 투혼에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데이브 로버츠 감독이 이끄는 ...
2024 월드시리즈 시청자 수, 최근 7년간 최다
'걸어 다니는 만리장성' 야오밍 중국농구협회장, 7년 만에 사임
LA 다저스가 우승을 차지한 2024 월드시리즈(WS)가 최근 7년간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다.1일(한국시간) 야후스포츠에 따르며, 폭스TV를 통해 방영된 올해 WS 경기당 평균...
‘아쉬운 준우승’ 삼성, 이병규 2군 감독·장필준·김동엽 등과 결별…“선수단 역량 강화”
웨이드가 쏘아 올린 공, 듀란트 “동상 건립? 좋은 얘기는 고맙지만…”
9년 만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에서 아쉽게 쓴잔을 마신 삼성 라이온즈가 올 시즌 후반기처럼 코치진과 선수단 개편을 통해 우승에 재도전한다. 이병규 퓨처스 리그(2군) 감독, 장필준,...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