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롯데가 KIA 잡아줘서 감사하죠”…염갈량, 왜 “10등이 잘 했으면 좋겠다” 했을까
출처:OSEN|2024-05-25
인쇄



프로야구 상위권 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진다. 염경엽 감독은 "리그가 재미있어 진다"며 하위권 팀들의 선전을 응원했다.

대전 원정을 마치고 홈으로 돌아온 염경엽 감독은 24일 경기를 앞두고 “하위팀들 야구 열기 죽을까봐 우리가 분위기 살려주고 왔다”며 자조적인 농담을 했다. LG는 주중 대전 원정에서 한화에 1승2패 루징 시리즈를 하고 온 것을 말한 것이다.

또 염 감독은 “우리가 (분위기) 살려주는데 다시 죽더라. 우리가 2승씩 해서 살려 보내주는데 남들 다 퍼준다”고 덧붙여 말했다. LG는 지난 주에는 키움에 2패(1경기 우천 취소)를 당했다. 키움은 LG에 2승을 거둔 후에 SSG와 NC 상대로는 1승 2패씩 루징 시리즈를 반복했다.

LG는 2주 연속 하위팀들에게 덜미를 잡혔다. 모두 외국인 투수 켈리와 엔스가 선발 등판한 경기였다.

반면 최하위 롯데는 주중 선두 KIA 상대로 3연전 싹쓸이 승리를 했다. KIA는 NC와 1~2위 빅매치에서 3연승을 거뒀는데, 최하위 롯데에 3연패를 당했다.

염 감독은 “감사하죠. 그나마 희망을 줘서 감사하다”며 선두 KIA를 스윕한 롯데에 고마움을 드러냈다. 염 감독은 1위와 최대 5경기 이내로 따라가면 기회는 올 것이라고 언급했다.

염 감독은 “10등까지 (승률) 4할이더라. 이렇게 가야 재미있다. 10등이 (승률) 4할 했으면 좋겠다. 그래야 야구가 재밌다”라고 하위팀들의 분전을 응원했다.

하위팀이 완전히 처지지 않으면서, 순위 경쟁으로 흥미로운 시즌이 이어지면 관중 흥행도 도움이 되고, 리그 경쟁력도 좋아진다. 팀당 50경기 내외를 치른 시점에서 1위부터 10위까지가 10경기 차이 내에 있다. 염 감독은 "잘 되어 가는 리그다”고 말했다.

24일, LG는 NC 마운드를 폭격하며 11-4 대승을 거뒀다. 1위 KIA는 두산에 재역전패를 당했다. 1위 KIA와 2위 두산은 승차없이 간격이 붙게 됐다.



LG도 싫지 않은 상황이다. LG는 순위는 5위 그대로이지만 1위 KIA와 거리는 2.5경기 차이로 좁혀졌다. 3위 삼성, 4위 NC까지 2.5경기 차이에서 1~5위팀이 다닥다닥 붙어 있다. 1위가 치고 나가지 못하면서 역대급 상위권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 축구
  • 농구
  • 기타
'손흥민 때문에 울었다' 토트넘전 대패 후 과르디올라의 고백…"8년 동안 겪어본 적 없는 상황, 이런 게 인생"
'손흥민 때문에 울었다' 토트넘전 대패 후 과르디올라의 고백…
펩 과르디올라(53)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 감독이 예상치 못한 패배에 고개를 숙였다.맨시티는 23일(현지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 핫스퍼와 20...
'손흥민, 리버풀 합류했다면 세상을 지배했을 것'…리버풀도 아쉽다
'손흥민, 리버풀 합류했다면 세상을 지배했을 것'…리버풀도 아쉽다
손흥민이 현재 프리미어리그 최고 선수로 살라를 지목한 것이 관심받고 있다.영국 스카이스포츠가 24일 공개한 영상에서 손흥민과 데이비스는 현재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선수를 묻는 질문을...
이운재, 김상식 감독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 GK 코치로 합류
이운재, 김상식 감독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 GK 코치로 합류
2002 한일 월드컵 '4강 신화' 주역인 이운재 코치가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 골키퍼 코치를 맡게 됐다.25일 매니지먼트사 디제이매니지먼트에 따르면 이 코치는 ...
‘39kg’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39kg’ 산다라박, 반전 건강美…시스루 드레스 자태 대박
2NE1 산다라박이 반전 건강미를 드러냈다.산다라박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NE1 콘서트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 그는 튜브톱 스타일의 시스루 드레스를 입고 건강미...
대만을 사로잡은 치어리더 '청순 섹시'의 정석
대만을 사로잡은 치어리더 '청순 섹시'의 정석
안지현 치어리더가 청순하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드러냈다.안지현은 최근 SNS에 '단발좌'라는 코멘트와 함께 화이트 드레스를 입은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안지현은 청순하면서도 볼륨감 ...
같은 사람 맞아?… 46㎏ 넘게 뺀 최준희, 충격 변화 공개
같은 사람 맞아?… 46㎏ 넘게 뺀 최준희, 충격 변화 공개
고 최진실 딸인 최준히가 충격적인 변화를 공개했다.최준희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마지막 날인 것처럼 오늘을 시작해"라며 "내게 언제의 나를 사랑하냐고 묻는다면 ...
  • 스포츠
  • 연예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