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첫 대표팀 발탁’ 한일대학선발팀 주장 이대균의 각오
출처:바스켓코리아|2024-04-14
인쇄

 

“일본을 이겨보고 싶다.” 한일대학 선발팀 주장 이대균(동국대4)의 각오다.

오는 5월 17일부터 21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제47회 이상백 남녀대학대표 농구대회(구 이상백배)가 열린다. 이 대회를 앞두고 석승호(단국대) 감독이 이끄는 남자 대표팀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창원 LG와 두 차례 연습경기를 치렀다.

각 팀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선수들이 한데 모인 가운데 최고참 이대균은 주장으로 팀을 이끌어야 하는 중책을 맡았다.

첫 날 연습경기를 마친 뒤 만난 이대균은 “대표팀에 발탁된 건 처음이다. 개인적으로 너무 자랑스럽고, 최선을 다해서 일본을 이겨보겠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계속해 그는 “주장이기에 책임감을 갖고 좋은 모습을 보이려 한다. 후배들에게 모범을 보이는 등 그런 모습들이 하나씩 쌓여서 한 팀이 되어서 일본을 이기고 싶다”라며 일본전 승리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대학에서 마지막 1년을 보내는 중인 이대균은 “프로 형들이랑 붙어보니 확실히 힘도 세고, 잘하시더라. 그래도 우린 프로 형들보다 젊으니 에너지를 앞세워 부딪히려고 했다”라며 LG와의 연습경기를 마친 소감도 들려줬다.

덧붙여 “한 달의 준비 기간 동안 우리끼리 손발을 좀 더 맞춰야 한다. 각자 다른 팀에서 모인 선수들이라 아직은 어색한 게 있다. 선수들끼리 좀 더 친해지는 게 우선이고, 움직임을 더 맞춰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날 이대균은 코트보다 벤치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그는 이러한 경험조차 성장의 자양분으로 삼았다.

“후배라고 배울 게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후배들에게도 배울 건 배우면서 함께 성장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대균의 말이다.

끝으로 그는 “일본과 국제 대회에서 맞붙는 건 처음이다. 일본은 빠르고 악착 같은 터프한 플레이가 장점이라 그런 부분에서 피하지 않고 부딪혀서 이겨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며 일본과의 맞대결을 기대했다.

한편, 지난 9일 경기를 끝으로 잠시 휴식기에 접어든 대학농구리그는 오는 16일 재개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조타 장례식 불참으로 욕먹던 호날두, 알고 보니 ‘깊은 사정’ 있었다
조타 장례식 불참으로 욕먹던 호날두, 알고 보니 ‘깊은 사정’ 있었다
"부담될까봐 장례식 안 간거야".리버풀의 간판 공격수 디오고 조타(29)는 지난 3일 가 동생 안드레 실바와 함께 스페인 자모라 인근 고속도로에서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현지 ...
‘굿바이 토트넘!’ 손흥민, 결국 ‘오일 머니’ 받아들이나…LA FC 거절했다! 사우디서 여전한 관심
‘굿바이 토트넘!’ 손흥민, 결국 ‘오일 머니’ 받아들이나…LA FC 거절했다! 사우디서 여전한 관심
손흥민이 토트넘을 떠나려는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행이 다시 급부상했다. 손흥민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구단인 LA FC의 제안을 뿌리치기로 했다.영국 매체 ‘데일리 미러’는...
'동아시안컵 부주장' 박진섭 "목표는 전승 우승, 모두가 간절해"
'동아시안컵 부주장' 박진섭
동아시안컵을 앞두고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부주장에 임명된 박진섭(전북 현대)이 팀의 간절한 분위기를 전달하며 전승 우승을 목표로 내걸었다.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
‘파라다이스 풀파티’를 달군 대형모델 에일리, “에너지가 넘치는 매력으로 올해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할래요”
‘파라다이스 풀파티’를 달군 대형모델 에일리, “에너지가 넘치는 매력으로 올해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할래요”
“에너지가 넘치는 것이 저의 매력이죠. 20만 명의 팔로워를 확보하는 게 올해 목표예요.”밝고, 명랑하고, 거침없고, 시원시원하다. 한국에 대형모델이 나타났다. 비키니여신 에일리가...
오윤아, 모자+블랙 비키니…“행복했다”
오윤아, 모자+블랙 비키니…“행복했다”
배우 오윤아가 아들과 수영장을 방문했다.오윤아는 6일 자신의 SNS에 “깁스 푼 기념 수영장~~^^#잠시행복했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여러 장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오윤아가 ...
‘컴백 D-1’ 전소미 신곡 ‘엑스트라’가 기다려지는 이유
‘컴백 D-1’ 전소미 신곡 ‘엑스트라’가 기다려지는 이유
전소미가 전에 없던 음악으로 컴백한다.솔로 아티스트 전소미가 내일(7일) 새 디지털 싱글 ‘EXTRA’(엑스트라)를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이는 지난해 8월 싱글 ‘Ice Cre...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