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관왕' 박지수 "미국이 아니더라도 해외 리그에서 뛰고 싶다는 마음이 커진 시즌"
출처:스포츠타임스|2024-04-05
인쇄



여자프로농구 최초로 ‘8관왕‘에 오른 청주 KB스타즈 박지수가 해외 진출을 비중 있게 고려하고 있음을 직접 언급했다.

박지수는 4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2024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시상식에서 기자단 투표 110표를 모두 얻어 ‘만장일치‘로 최우수선수(MVP)로 선정됐다.

MVP 외에 윤덕주상(최고 공헌도), 우수 수비선수상, 베스트 5, 득점상, 2점 야투상, 리바운드상, 블록상까지 8관왕을 달성했다. 여자프로농구에서 8관왕이 나온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후 장소를 옮겨 진행된 인터뷰에서 박지수는 "이 리그에서 뭘 더 얻을 수 있을지, 그리고 이룰 수 있을지 많이 생각해봤는데 아직 답을 찾지 못하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이어 "꼭 미국여자프로농구(WNBA)가 아니더라도 해외 리그에서 뛰고픈 마음이 커졌던 시즌입니다. 이제는 좀 나가보고 싶다는 욕심이 선수로서 들었어요. 이 리그에서는 다 저보다 작은 선수들 밖에 없어요. 국가대표팀을 위해서도 저를 위해서도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요. 해외선수들과 비교해서 ‘내가 여기서 더 좋아진 게 있을까‘ 생각해보면 냉정하게 없는 것 같아요. 선수로 욕심을 내려면 나가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다.

박지수는 이번 시즌 정규리그 29경기에서 20.3점(1위)을 넣고 15.2리바운드(1위) 5.4어시스트(3위)를 기록했다. 박지수를 앞세운 청주 KB도 27승 3패로 정규리그에서 우승했다. 하지만 챔피언결정전에서 팀이 패하며 마지막 트로피는 손에 들지 못했다.

고된 챔프전을 마치고 회복에 집중하느라 구체적인 거취를 생각하지 않았다는 박지수는 우리은행을 향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박지수는 "대단하다고 느꼈죠. 존경스러웠어요. 저와 맞대결한 김단비 언니한테는 고생했다고 전하고 싶어요. 고참인데도 정상급 기량인 점이 존경스럽습니다. 함께 리그를 뛰었다는 게 앞으로 남은 인생에서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박지수가 WKBL을 떠나 넓은 무대로 나가려는 이유는 여러 원인을 담고 있다. 외국인선수 제도가 없어진 점도 한 몫을 했다.

박지수는 "외국인 선수가 있어야 제가 성장할 수 있지만 리그 전체로 보면 없는 게 맞다고 생각해요. 외국인 선수가 있을 때는 승부처에선 항상 외국인선수의 몫이었죠. 지금은 국내 선수가 해결하는 능력이 좋아졌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이어 소속팀 KB스타즈의 발전 방향에 대해서도 "제가 없는 게 선수들의 성장에 더 좋을 수도 있어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선수들이 더 많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해외 진출을 다시 고민하는 박지수는 WNBA(미국여자프로농구)가 1순위가 된다. 다만 이 경우 미국 구단의 콜이 와야 움직일 수 있다. 유럽리그는 박지수가 폭넓게 생가갈 수 있다. 다양한 타진도 가능해진다.

박지수가 최종적으로 활약할 무대는 WNBA가 되겠지만 지금 상황에서는 유럽 무대를 통한 점프도 좋은 구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축구
  • 야구
  • 기타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EPL 프리뷰] AFC 본머스 VS 울버햄프턴 원더러스 FC
[AFC 본머스의 유리한 사건]1. 앙투안 세메뇨가 첫 라운드가 2골을 넣었습니다.[AFC 본머스의 중립한 사건]1. AFC 본머스는 지난 시즌 리그 홈 19경기에서 8승4무7패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FC 바르셀로나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프리뷰] 레반테 UD VS FC 바르셀로나
[레반테 UD의 유리한 사건]1.수비수 제레미 톨리안 선수가 며칠 전 알라베스전에서 1골을 넣으며 자신의 좋은 컨디션을 과시했습니다.2.레반테 UD는 요즘 5경기에서 단 4번만 상...
[분데스리가 프리뷰] SC 프라이부르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분데스리가 프리뷰] SC 프라이부르크 VS FC 아우크스부르크
[프라이부르크의 유리 사건]1. 프라이부르크는 이번에 홈에서 새 시즌의 첫 승리를 위해 전의가 강합니다.2. 프라이부르크 감독 줄리안 슈스터가 2025년 독일 올해의 감독으로 선정...
‘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 일본 코스프레 쇼케이스 ‘코미케 106’에서 폭발적인 인기 끌어
‘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 일본 코스프레 쇼케이스 ‘코미케 106’에서 폭발적인 인기 끌어
“코미케 106에서 브라운더스트2와 함께한 빌헬미나! 워터파크의 여왕으로 여러분과 만날 수 있어 행복했어요. 다음에 또 만나요!”‘코스프레 여왕’ 모델 송주아가 일본팬들에게 인사를...
‘러브캐처2’ 김스경 늘씬 비키니…청순미에 반전 매력
‘러브캐처2’ 김스경 늘씬 비키니…청순미에 반전 매력
연기자 김스경(본명 김가빈)이 비키티 자태를 뽐냈다.김스경은 2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럭셔리한 숙소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사진 속 그는 모자와 컬러를 맞춘 센스 ...
'싱글맘' 한그루, 핫한 수영복 몸매…해외인 줄
'싱글맘' 한그루, 핫한 수영복 몸매…해외인 줄
배우 한그루가 늘씬한 몸매를 자랑했다.지난 19일 한그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JEJU"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서 한그루는 호텔 수영장에서 여유를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