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못하는게 없는 김하성, 1안타 1볼넷 1도루에 호수비까지
출처:이데일리|2024-04-04
인쇄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주전 유격수 김하성(28)이 멀티 출루에 성공하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김하성은 4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4 MLB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홈경기에 5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1볼넷 1도루를 기록했다.

김하성이 멀티 출루에 성공한 것으 지난 1일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전(4타수 3안타 1볼넷 3타점) 이후 사흘 만이다. 이날 활약으로 김하성의 시즌 타율은 0.233에서 0.242(33타수 8안타)로 올랐다.

김하성은 1회말 2사 1, 2루에서 첫 타석을 맞이했다. 상대 선발투수 잭 톰슨과 풀카운트 승부를 벌인 끝에 볼넷을 얻었다.

김하성의 출루로 만루 기회를 잡은 샌디에이고는 다음타자 주릭슨 프로파르까지 볼넷을 얻어 밀어내기로 선취점을 뽑았다.

김하성은 3회말 두 번째 타석에서는 안타를 뽑아 멀티출루를 완성했다. 1사 주자 없는 가운데 톰슨의 3구째 89.5마일(약 144km) 포심패스트볼을 받아쳐 중전안타로 연결했다. 타구 속도가 105.1마일(약 169㎞)이나 될 만큼 잘 맞은 타구였다.

1루에 나간 김하성은 곧바로 2루 도루에 성공했다. 시즌 3호 도루. 하지만 후속타자가 연속으로 삼진을 당해 득점까지 이르진 못했다.

김하성은 5회말 세 번째 타석에서 루킹 삼진을 당했다. 볼카운트 2스트라이크 상황에서 바깥쪽 빠진 포크볼을 그냥 지켜봤다. 화면 상으로는 명백히 스트라이크 존을 벗어났지만 주심은 삼진을 선언했다.

김하성은 8회말 마지막 타석에서 상대 구원투수 라이언 페르난데스와 승부했지만 삼진을 당했다.

김하성은 골드글러브 수상자 답게 수비에서도 연일 호수비를 펼쳤다. 3-2로 앞선 8회초 1사 1, 2루에서 놀란 아레나도의 짧은 땅볼 타구를 달려오며 잡은 뒤 재빨리 2루에 송구해 병살 플레이로 연결했다. 병살로 이어지기 어려운 타구였지만 김하성의 간결하고 신속한 수비가 빛났다.

한편, 샌디에이고는 세인트루이스를 3-2로 누르고 전날 패배를 설욕했다. 9번타자 포수로 선발 출전한 카일 히가시오카가 2-2로 맞선 4회말 솔로홈런을 터뜨려 승리를 견인했다. 4승 5패가 된 샌디에이고는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3위를 지켰다.

샌디에이고 선발 조 머스그로브는 6이닝동안 삼진 7개를 빼앗으며 5피안타 1실점으로 막아 3번째 선발 등판 만에 첫 승(1패)을 기록했다. 평균자책점도 9.72에서 6.28로 낮췄다.

이정후의 MLB 첫 홈런 희생양이 된 좌완 사이드암 톰 코스그로브가 두 번째 투수로 나와 1이닝을 무안타 1볼넷 2탈삼진으로 막았다. 이어 완디 페랄타와 로베르트 수아레스가 남은 2이닝을 무실점으로 처리했다.

반면 세인트루이스 선발 톰슨은 5이닝 5피안타 3실점으로 비교적 호투했자만 패전투수가 됐다.

  • 축구
  • 농구
  • 기타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시미즈 에스펄스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시미즈 에스펄스
[시미즈 에스펄스의 유리한 사건]1.시미즈 에스펄스는 현재 8승9무11패 승점 33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막위팀인 알비렉스 니가타입니다. 상대전적이 우위를 점한 ...
"농담인 줄 알았어"…'커리어 첫 이달의 선수' 그릴리쉬, 감격의 수상 소감
8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이 달의 선수'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은 12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2025-26시즌 8월 '이 달의...
'노팅엄 데뷔전 임박' 포스테코글루, 아스널 상대로 승리할까
'노팅엄 데뷔전 임박' 포스테코글루, 아스널 상대로 승리할까
토트넘에서 경질된 뒤 노팅엄 감독으로 취임한 포스테코글루 감독의 데뷔전이 임박했다.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노팅엄 포레스트는 13일 오후 8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