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16년만의 개막 3연승 보였는데... 뼈아픈 번트 실패. 우승팀과 차이는 디테일이었다
출처:스포츠조선|2024-03-27
인쇄







15년만에 개막 2연승을 거뒀던 삼성 라이온즈가 그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했다.

삼성은 26일 잠실에서 열린 LG 트윈스와의 원정경기서 3대4로 패했다. 0-2로 뒤지던 6회초 데이비드 맥키넌의 2타점 동점 적시타와 류지혁의 역전타로 3-2로 앞섰지만 8회말 김재윤이 동점 솔로포를 맞고, 9회말 오승환이 문성주에게 끝내기 희생플라이를 허용했다.

사실 그 사이 7회에 중요한 장면이 있었다. 삼성이 추가점을 내고 승부를 끝낼 수 있었던 것.

7회초 선두 8번 김재성이 바뀐 투수 이우찬을 상대로 볼넷을 골랐다. 1점차에 무사 1루에서 9번 타자 김영웅 타석. 벤치에서 희생 번트 사인이 나왔다. 그런데 이우찬의 제구가 좋지 않았다. 볼이 연거푸 3개가 들어갔다. 이어 4구째 기다린 김영웅에게 스트라이크가 들어가 3B1S. 김영웅은 다시 번트 자세를 취했고, 5구째에 드디어 번트를 댔다. 그런데 세게 맞은 타구가 하필 달려오는 이우찬 정면으로 굴렀다. 타이밍상 2루주자가 위험했다. 이우찬도 공을 잡고 바로 2루로 뿌렸다. 그러나 이우찬의 송구가 높았다. 2루에서 기다린 유격수를 넘어 중견수로 흘렀다. 무사 1,2루. 더 좋은 기회가 삼성에게 왔다.

1번 김지찬도 번트 자세를 취했다. 이우찬의 초구가 바깥쪽 낮게 오자 번트를 대지 않았는데 스트라이크. 1S에서 2구째에 김지찬이 번트를 댔다. 김지찬이 댄 타구는 투수와 3루수 사이로 빠르게 굴렀는데 이우찬이 빠르게 달려와 공을 잡고 3루로 뿌렸다. 이번엔 송구가 빠르고 정확했다. 2루 대주자 김재혁이 3루에서 포스 아웃.

위기에서 살아난 이우찬의 공이 달라졌다. 2번 김성윤이 1B2S에서 128㎞의 높게 온 슬라이더에 헛스윙 삼진. 3번 구자욱이 우측으로 큰 타구를 날렸지만 우익수 정면으로 갔다. 우익수 플라이. 무사 1,2루의 찬스를 희생번트를 실패하면서 끝내 놓치고 말았다.





반면 LG는 이날 두번의 희생번트를 모두 성공시켰고, 그것이 득점과도 이어졌다. 1-0으로 앞선 5회말 선두 문성주가 볼넷으로 걸어나가자 9번 신민재가 초구에 번트를 댔다. 자신의 몸쪽으로 높게 온 볼에도 배트를 댔는데 속도가 뚝 떨어지며 3루쪽으로 굴렀다. 2루주자가 충분히 살 수 있는 타구였다. 1사 2루서 박해민의 내야 땅볼로 만든 2사 3루서 홍창기의 2루수 내야안타로 문성주가 홈을 밟았다.

9회말 문성주의 끝내기 희생플라이도 희생번트가 사이에 있었다. 선두 문보경이 오승환을 상대로 우익 선상 2루타를 쳤다. 이어 7번 박동원이 번트를 준비했다. 초구 바깥쪽 낮은 공에 번트를 댔다가 파울. 2구째 볼을 골라낸 박동원은 3구째 높은 공을 댔는데 이 역시 속도가 느리게 투수와 포수 사이로 굴렀다. 발빠른 대주자 최승민이 충분히 살 수 있었다. 1사 3루에서 문성주가 큰 타구를 쳤고 이것이 경기를 끝내는 희생플라이가 됐다.

삼성이 승리했다면 2008년 개막 5연승 이후 16년만에 개막 3연승의 신바람을 낼 수 있었지만 번트 실패로 달아나지 못한 것이 뒤집히는 결과를 가져왔다.

접전 상황에서는 작전의 성공 여부가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친다. 디테일의 차이가 LG와 삼성의 승패를 갈랐다.

  • 축구
  • 농구
  • 기타
'7경기 무패' 서울 이랜드, 홈에서 '천적' 수원삼성 잡는다 '3연승 도전'
'7경기 무패' 서울 이랜드, 홈에서 '천적' 수원삼성 잡는다 '3연승 도전'
서울 이랜드FC가 자타공인 '천적' 수원 삼성을 홈으로 불러들여 무패 행진을 이어간다.서울 이랜드는 13일 오후 7시 목동운동장에서 수원과 '하나은행 K리그2 2025' 29라운드...
[EPL 프리뷰] 에버턴 FC VS 애스턴 빌라 FC
[EPL 프리뷰] 에버턴 FC VS 애스턴 빌라 FC
[에버턴 FC의 유리한 사건]1. 에버턴 FC는 이번 시즌 프리미어리그를 괜찮은 성적으로 시작했으며, 지난 3라운드에서 2승 1패를 기록해 6점으로 6위를 차지했습니다. 좋은 조율...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시미즈 에스펄스
[J1리그 프리뷰] 알비렉스 니가타 VS 시미즈 에스펄스
[시미즈 에스펄스의 유리한 사건]1.시미즈 에스펄스는 현재 8승9무11패 승점 33점으로 13위에 있습니다. 이날 상대팀은 막위팀인 알비렉스 니가타입니다. 상대전적이 우위를 점한 ...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 “여자 맞냐며 성관계 요구, 계약 포기하기도” 폭로
하리수가 1세대 트랜스젠더 연예인으로서 힘들었던 과거를 회상했다.10일 유튜브 채널 ‘이게진짜최종’에는 하리수, 모니카 편 영상이 게재됐다.하리수는 “1991년에 남자로 연예계에 ...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 ‘GQ’ 홍콩 화보에서 고혹적 분위기
블랙핑크 로제가 고혹적인 매력을 뽐내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존재감을 나타냈다.로제는 12일 자신의 SNS에 남다른 분위기가 돋보이는 매거진 ‘GQ’ 홍콩 화보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 솔지, 싱가포르 센토사에서 매혹적 비키니 자태...정화·혜린과 “라스트 서머”
EXID의 솔지가 싱가포르 센토사 야외 수영장에서 섹시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솔지는 5일 자신의 SNS에 “라스트 서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하며 팬들에게 여름의 ...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