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손흥민도 엄지척' 이강인의 놀라운 '대국민 퍼포먼스', 앞으로 10년은 이강인의 시대다
출처:스포츠조선 |2024-03-27
인쇄







"내가 수없이 말했던 것처럼 기술, 재능 측면에선 앞으로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선수라 확신한다.

A대표팀 캡틴 손흥민(토트넘)은 26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태국과 2026년 북중미월드컵 아시아 2차예선 C조 4차전을 3-0 대승으로 끝마친 뒤 이날 자신의 추가골을 어시스트한 동료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카타르 아시안컵 기간 중 손흥민 등과 핑퐁게이트를 일으킨 이강인이 5천만 국민이 지켜본다는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하면서도 재능 측면에선 의심할 여지가 없다고 추켜세웠다.

이강인은 아시안컵 이후 처음으로 선발 출전한 이날 경기에서 왜 자신이 ‘천재 미드필더‘이고 파리 생제르맹과 같은 유럽 빅클럽에서 뛰는지를 실력으로 증명했다.

황선홍호의 우측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한 이강인은 전반 19분 상대 진영에서 유려한 턴 동작에 이은 예리한 침투 패스로 선제골 기점 역할을 톡톡히 했다. 조규성(미트윌란)이 우측에서 골키퍼를 피해 문전 쪽으로 시도한 ‘슛터링‘을 이재성(마인츠)이 침착하게 선제골로 연결했다.

이강인은 후반 9분엔 전매특허인 우측에서 가운데로 파고드는 드리블로 태국 수비진의 시선을 끌어당긴 뒤 박스 왼쪽에 있는 손흥민에게 정확한 패스를 연결했다. 공을 잡은 손흥민은 빠르게 측면을 파고든 뒤, 좁은 각도에서 예리한 낮은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사건 이후 런던에서 만나 직접 화해를 한 이강인과 손흥민은 합작골을 만든 뒤 뜨겁게 포옹하며 핑퐁게이트 논란을 완전히 종결시켰다. 손흥민은 "강인이를 오랜만에 안아보니 너무 귀엽더라"라고 막냇동생뻘인 이강인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한국은 이강인의 ‘1도움 1기점‘ 활약과 후반 37분 박진섭(전북)의 A매치 데뷔골에 힘입어 3-0 승리하며, 지난 21일 태국전 홈 경기 1-1 충격 무승부의 굴욕을 빠르게 씻어냈다. 3승 1무 승점 10점을 기록하며 C조 선두를 유지한 대표팀은 2경기를 남겨두고 3위 태국(4점)과 승점차를 6점으로 벌려 사실상 3차예선 진출을 확정했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는 5월 위르겐 클린스만 전 감독의 뒤를 이을 정식 사령탑을 선임할 계획이다. 누가 오든, 이강인은 대체불가의 입지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강인은 지난해 10월 튀니지와 A매치 친선전부터 지난 태국전까지 선발로 출전한 A매치 11경기에서 11개의 공격 포인트(6골 5도움)를 쌓았다.

같은 기간 손흥민이 더 많은 골(9골)을 넣으며 마무리를 담당했다면, 이강인은 화려하면서 효율적인 크로스와 침투패스, 슈팅으로 경기에 차이를 만드는 ‘게임체인저‘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국은 최근 이강인이 공격 포인트를 기록한 7경기에서 6승 1무 호성적을 거뒀다.

이강인은 지난 2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3월 A매치 팀 훈련을 앞두고 "이번 기회로 너무 많이 배우는 기간, 모든 분들의 쓴소리가 앞으로도 큰 도움이 되고 많은 반성을 하고 있는 기간이다. 앞으로는 더 좋은 축구선수뿐만 아니라 더 좋은 사람, 그리고 팀에 더 도움이 되고 더 모범적인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많이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손흥민은 향후 10년간 한국 축구를 책임져야 할 이강인을 향해 "축구를 하다 보면 다툼이 있기 마련이다. 강인이가 이번 경험으로 많은 축구 팬에게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더 훌륭한 선수,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할 거라고 100% 확신한다"고 진심을 다해 응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SSG, 타격왕 에레디아와 재계약...총액 180만 달러
'7천만원 벌금? 그까이꺼!' NBA, 퇴장 명령 심판에 욕설 밴블릿에 7천만원 벌금 부과...평균 14.5득점에 올 연봉 600억원
SSG 랜더스가 외야수 기예르모 에레디아와 2025시즌에도 동행한다.SSG 구단은 25일 에레디아와 연봉 160만 달러, 옵션 20만 달러를 합쳐 총액 180만 달러에 재계약했다고...
삼성, FA 김헌곤과 2년 최대 6억원 계약… 레예스·디아즈 재계약
MVP 1위 요키치, 2위의 반전. LA 레이커스 앤서니 데이비스 급부상. 美 ESPN의 MVP 톱 5
삼성라이온즈가 내부 FA 김헌곤과 계약기간 2년 최대 6억원(계약금 2억원, 연봉 1억원, 옵션 1억원) 조건으로 계약했다.지난 25일 뉴스1에 따르면 삼성라이온즈는 이날 김헌곤과...
류현진 옛동료, 에인절스와 885억 계약..."에인절스 선발진 강화 기대"
NBA ‘애틀랜타 호크스’ 홈구장에서 금호타이어 달린다…“조지아주와 각별”
기쿠치 유세이가 LA 에인절스로 향한다. 26일(이하 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에 따르면 기쿠치는 에인절스와 3년 6300만 달러(약 885억 원)의 계약에...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CL, 보는 팬들도 민망한 파격 수영복…왁싱까지 완료
걸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씨엘(본명 이채린)이 파격적인 수영복 자태를 공개했다.씨엘은 지난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별다른 멘트 없이 하나의 영상과 한 장의 사진을 순차적...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 미녀 외국인은 다르네..가슴골 노출한 섹시한 글래머
구잘이 섹시한 글래머 몸매를 자랑하며 근황을 공개해 화제다.25일 우즈베크 출신 방송인 구잘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하와이 여행"이라는 글과 함께 여행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채수빈, 속옷만 입고서..전에 없는 파격 섹시
배우 채수빈이 파격 노출 화보를 촬영 중인 현장을 공개해 화제다.26일 채수빈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별다른 설명 없이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
  • 스포츠
  • 연예
1/4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