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 중인데 출전 강행… 투혼인가 혹사인가
출처:조선일보|2024-03-20
인쇄



지난해 배드민턴 안세영(21·삼성생명)은 거칠 게 없었다. 국제 대회에서 9번 우승(단식)하고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2관왕에 올랐다. 무적(無敵)이라 해도 부족함이 없는 기량을 보여줬다. 그러나 아시안게임 도중 입은 무릎 부상이 점점 발목을 잡는 양상이다. 당시 투혼을 발휘하면서 금메달은 땄지만 그 후유증이 걸림돌이 되고 있다. 아시안게임 이후 한 달을 쉬고 연말까지 다시 세 대회에 나갔으나 무관에 그쳤다. 아시안게임까지 5대회 연속 우승했던 기세가 꺾였다.

올해는 심기일전, 1월 말레이시아 오픈을 제패하면서 부활하는 듯했으나 그 이틀 후 출전한 인도 오픈에서는 8강전에서 기권했다. 이번에는 허벅지 부상이었다. 다시 한 달여를 쉬고 3월 5일부터 프랑스 오픈에 도전해 다시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투혼을 보여줬지만 이틀 쉬고 또 나간 전영 오픈에선 4강전에서 무릎을 꿇었다. 경기 도중 주저앉아 부상을 치료하고 다시 뛰었으나 역부족이었다. 안세영은 대회마다 무릎에 테이프를 칭칭 감고 나온다. 랠리가 길어지거나 경기가 후반으로 접어들수록 활동량이 눈에 띄게 줄어든다. 주특기인 몸을 날리는 수비도 자연히 성공률이 낮아졌다. 부상 당한 오른 다리 대신 왼 다리에 힘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경련을 일으키기도 한다.

지난해만 해도 압도하던 천위페이(26·중국·세계 2위)나 야마구치 아카네(27·일본·세계 4위) 등 경쟁자들에게 덜미를 잡히는 모습도 자주 보인다. 이대로라면 궁극적 목표로 잡은 올여름 파리올림픽 금메달을 낙관할 수 없다는 분석도 나온다.



휴식이 필요한 그가 이렇게 강행군을 고집하는 건 사실 올림픽을 위한 포석이다. 파리올림픽 출전권은 지난해 5월 1일~올해 4월 28일 열리는 각종 국제 대회 성적에 순위 점수(ranking point)를 차등 부여해 결정한다. 현재 여자 단식 세계 1위인 안세영은 올림픽 출전에는 큰 문제가 없다. 다만 출전 선수가 확정되면 순위 점수에 따라 시드를 정하는데 난적들을 초반에 만나지 않으려면 시드가 높을수록 유리하다. 여러 대회에서 성적을 낼 필요가 있는 것이다.

안세영이 최근 출전한 프랑스 오픈과 전영 오픈은 BWF(세계배드민턴연맹) 투어 대회 5단계 중 각각 2·1단계 대회라 점수가 높다. 안세영은 각각 우승과 4강으로 19일 기준 올림픽 순위 점수 1위에 올라있다. 다음 달 9일 개막하는 아시아선수권까지 합산한 결과로 시드를 받는다.

그럼에도 이제부터는 재활과 부상 회복에 전념해야 한다는 지적이 많다. 이런 식으로 몸이 완벽하지 않은 상태로 무리하다간 정작 올림픽 무대에서 최상 실력을 발휘하지 못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안세영은 19일 입국하면서 “올림픽 시드 1번을 확정할 때까지는 계속 경기 뛰면서 좋은 성적을 내고 싶다”고 말했다. 배드민턴계 관계자는 “성적이 계속 잘 나오니 본인과 대표팀 모두 고삐를 바짝 당긴 것 같다”며 “지도자들이 적절히 조절해 줘야 했는데, 승부욕 강한 안세영을 말리기 쉽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이토, 휴식일에도 훈련 자청 ‘복귀 눈앞’···지친 김민재 숨통 틔운다
이토, 휴식일에도 훈련 자청 ‘복귀 눈앞’···지친 김민재 숨통 틔운다
바이에른 뮌헨 일본인 수비수 이토 히로키(25)가 부상 복귀를 위해 휴가 중에도 훈련하는 열의를 보였다.독일 매체 빌트는 1일 “이토가 복귀를 위해 열심히 훈련하고 있다”면서 “이...
'맨시티 입단 예정이었는데'... 1172억 미드필더, 승부조작 혐의로 경기 결장 예정→"유죄 판결 시 은퇴 위기"
'맨시티 입단 예정이었는데'... 1172억 미드필더, 승부조작 혐의로 경기 결장 예정→
루카스 파케타는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 결장할 예정이다.영국 매체 '골닷컴'은 1일(한국 시간) "루카스 파케타는 베팅 수사로 브라질 의회에 소환된 후 다가오는 경기에 결장할 것으...
‘아시아 최강’ 일본과 맞대결 앞둔 신태용 감독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
‘아시아 최강’ 일본과 맞대결 앞둔 신태용 감독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
“까짓거 열심히 해봐야지.”신태용 인도네시아 감독은 오는 1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겔로라 붕 카르노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일본과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C조 ...
김민주 "홍경·노윤서 실제로 연애? 의심해 본 적無"
'청설' 김민주
'청설' 김민주가 실제 연인 케미를 보인 홍경과 노윤서를 언급했다. 김민주는 1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iMBC연예와 만나 영화 '청설'(감독 조선호) ...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오연서, 새빨간 발레복으로 드러낸 글래머 몸매…분위기 확 바뀌었네
배우 오연서가 여리여리한 분위기를 자랑했다.오연서는 지난 10월 31일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49㎏ 감량' 최준희, 뼈말라 몸매…비현실 개미허리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날씬한 몸매를 뽐냈다.최준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준희는 올블랙 패션에 선글라스를 쓴 모습이다.맑은 피부와 함께...

www.7MKR.com

주의: 저희 사이트와 관련이 없는 광고를 통하여 거래하셨을 경우에 생긴 손실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Copyright 2003 - 판권 소유 www.7mkr.com All Rights Reserved.